728x90

갱년기는 성적 성숙에서 노년으로 넘어가는 과도기로서 불규칙한 월경과 무배란으로 인해 내분비 기능, 특히 난소 기능이 저하되어 점차 폐경에 접어들며, 생식기의 위축과 전신적 노화를 동반합니다. 폐경은 삶의 자연스러운 과정이지만 수술과 화학 요법으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폐경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45-55세 사이입니다. 폐경은 개인마다 시간이 다른 자연스러운 과정입니다.

 

 

갱년기의 징후와 증상은 불편한 것부터 몸을 쇠약하게 하는 것까지 다양하며 안면 홍조와 식은땀이 가장 흔합니다. 질 건조, 불규칙한 출혈, 성욕 상실, 골다공증도 폐경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건망증, 탈모, 손발 저림, 호흡, 피부 노화, 코골이, 두통, 가슴 통증 등 다양한 증상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갱년기의 증상 및 갱년기에 좋은 음식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닷가-여성갱년기-이미지
갱년기 증상 10가지 및 갱년기에 좋은 음식 정리

1. 갱년기 증상

1) 안면 홍조

관절통중년여성-얼굴-기미
갱년기 증상 10가지 및 갱년기에 좋은 음식 정리

안면 홍조는 폐경기의 가장 흔한 증상 중 하나이며 대부분의 여성이 경험할 수 있습니다. 목, 가슴, 얼굴에 나타나며 몸을 뜨겁게 하고 땀을 흘리게 합니다. 여성의 안면 홍조가 지속되는 기간은 폐경이 시작되는 연령에 따라 다릅니다. 강도도 여성마다 다르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강도가 감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안면 홍조는 호르몬 요법이나 항우울제 또는 칼슘 채널 차단제와 같은 호르몬 조절에 도움이 되는 기타 약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어떤 치료법은 어떤 사람에게는 다른 사람보다 더 효과가 좋으므로 가장 잘 맞는 치료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2) 관절통

갱년기는 여성의 근골격계 증상이 나타나는 시기입니다. 폐경기에 관절 질환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관절염의 통증은 이전보다 더 강렬하고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다. 관절질환 관리의 첫 번째 단계는 의사나 물리치료사의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입니다. 그들은 증상에 대해 질문하고 염증, 부기 또는 뻣뻣함의 징후가 있는지 관절을 검사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관절 질환의 중증도와 최선의 치료 방법을 결정하기 위해 X-레이와 같은 영상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3) 빈뇨 증상(요실금)

잦은 배뇨는 폐경의 흔한 증상입니다. 특히 밤에 잠을 자려고 할 때 화장실에 자주 가게 됩니다. 또한 수분을 더 많이 소모하게 하는 음식을 먹거나 수분을 섭취했을 때 평소보다 더 자주 화장실에 가야 할 수도 있습니다.

 

 

요실금은 이를 유발할 수 있는 다른 의학적 문제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무의식적으로 방광에서 소변이 새거나 자주 또는 통제할 수 없이 소변을 보는 상태입니다. 요실금은 에스트로겐 수치가 감소하고 방광, 요도 및 골반저 근육의 근긴장도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폐경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증상이 나타나면 가능한 한 빨리 의사의 진찰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소화 불량

갱년기에는 호르몬 변화로 이어지며 복부 팽만감, 소화 불량, 변비, 설사 및 배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힘들어함다한증
갱년기 증상 10가지 및 갱년기에 좋은 음식 정리

5) 우울증

우울증은 뇌에 영향을 미치고 정서적, 심리적, 신체적 증상을 유발하는 정신 장애입니다. 우울증은 여성에게 흔한 문제입니다. 일상 생활, 관계, 업무 성과 및 전반적인 삶의 질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우울증은 또한 호르몬 변화가 감정 기복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폐경기 여성에게 만연합니다. 또한 다른 연령대보다 호르몬 변화로 인해 우울증에 걸리기 쉽습니다.

6) 불면증

불면증은 사람이 잠들기 어렵거나 잠을 잘 자지 못하는 상태입니다. 스트레스, 불안, 우울증 및 기타 정신 건강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불면증은 또한 폐경이나 노화 동안의 호르몬 변화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폐경은 여성의 월경이 영구적으로 멈추는 시기입니다. 폐경기 이후에는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호르몬이 감소하여 수면 문제와 불면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숙면에 좋은 음식 8가지(불면증 완화)

 

숙면에 좋은 음식 8가지(불면증 완화)

많은 사람들이 불면증으로 인해 수면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불면증은 여름이 도래할 때 어려움을 겪는 많은 사람들에게 만연한 문제입니다. 그 결과 체온과 수면 각성을 조절하는 뇌의 시상하

freebee.co.kr

7) 다한증

다한증은 사람이 과도하게 그리고 예측할 수 없이 땀을 흘리는 상태입니다. 스트레스, 불안 또는 폐경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갱년기에는 이유 없이 땀이 흐르고 손발에 땀이 많이 납니다.

자궁과-시계-이미지침대에-엎드린-여자
갱년기 증상 10가지 및 갱년기에 좋은 음식 정리

8) 성욕 감퇴

폐경은 성욕 감소와 성교 중 불편함을 유발하여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성적 관심을 회복하기 위해 의사는 호르몬 대체 요법을 처방하거나 성관계를 금할 것을 권고할 수 있습니다. 통증을 유발하는 성행위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9) 예민해짐

갱년기란 여성의 몸이 갱년기를 준비하는 시기입니다. 이 기간 동안 그녀는 기분 변화, 안면 홍조 및 기타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 단계의 여성은 타인의 행동에 더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10) 폐경

폐경은 갱년기가 오면서 생리주기가 불규칙해지는 자연스러운 과정입니다. 폐경은 모든 연령에서 발생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40~55세 사이에 시작됩니다. 평균 연령은 51세입니다. 폐경으로 인해 여성의 월경 주기가 불규칙해지고 월경이 완전히 멈출 수 있습니다. 여성의 난소에서 난자가 배출되지 않아 더 이상 월경이나 임신이 불가능합니다. 여성은 폐경기를 겪으면서 안면 홍조, 기분 변화, 질 건조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우울증외로움
갱년기 증상 10가지 및 갱년기에 좋은 음식 정리

2. 갱년기에 좋은 음식

1) 석류

석류는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과일로 유명합니다. 각종 비타민, 미네랄, 철, 마그네슘 등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미용, 면역증강, 여성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석류는 중국 전통 의학에서 건강을 증진시키는 강장제로 사용되었습니다. 석류는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에게도 좋습니다. 다른 과일에 비해 당분이 적고 혈당 수치를 조절하여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석류는 자궁 수축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임신 중에는 권장하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비트

비트는 갱년기에 좋은 음식입니다. 비트에는 다양한 비타민과 콜레스테롤 저하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피로회복과 우울증에도 도움이 되며 빈혈 증상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비트는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많으며 적당한 양의 설탕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칼륨, 마그네슘, 비타민 C, 엽산, 비타민 B6, 구리 및 인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트는 체내 적혈구 수를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철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빈혈 증상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자주 사용됩니다.

3) 양배추

양배추는 비타민 K와 비타민 U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또한 기분과 뼈 건강에 유익한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합니다. 또한 비타민 K와 비타민 U가 풍부하여 혈액 응고를 돕고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양배추에는 기분과 뼈 건강에 유익한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양배추 효능 및 부작용

 

양배추 효능 및 부작용

양배추는 저렴하고 건강에 좋으며 많은 놀라운 효능이 있습니다. 양배추는 지중해와 소아시아가 원산지인 배추의 일종으로 온실에서 자라며 두꺼운 잎 대신 가늘고 빽빽한 잎을 가지고 있어 1

freebee.co.kr

비트양배추석류우유비트
갱년기 증상 10가지 및 갱년기에 좋은 음식 정리

4) 자두

자두는 갱년기 예방에 좋은 과일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와 장건강에 좋습니다. 자두에 함유된 시트리닌은 이뇨 작용을 촉진하여 신장 기능을 강화하며 골다공증 및 골절 예방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5)우유

우유는 영양가 있고 건강에 좋은 음료입니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미네랄 및 다양한 비타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필수아미노산과 갱년기 우울증 증상 완화에 활력을 주는 트립토판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손목 터널 증후군 증상 및 예방법

 

손목 터널 증후군 증상 및 예방법

손목터널증후군은 손목의 반복적인 사용으로 인해 인대가 두꺼워져 손의 신경을 압박하여 손의 저림과 저림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바늘로 찌르는 듯한 느낌, 따끔거림 또는 통증이 팔로 퍼질

freebee.co.kr

 

스테비아 효능 6가지 및 부작용

 

스테비아 효능 6가지 및 부작용

스테비아란? 오늘은 설탕 대용품으로 사용되는 스테비아의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스테비아는 설탕을 대체할 수 있는 천연 감미료이며 모든 요리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스테비아는 국화과에

freebee.co.kr

로즈힙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로즈힙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로즈힙이란? 로즈힙은 일반적인 붉은색이나 오렌지색을 포함하여 모든 종류의 장미의 열매입니다. 일부 유형의 장미는 짙은 보라색에서 검은색까지 다양한 색상의 과일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