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오늘은 설탕 대용품으로 사용되는 스테비아의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스테비아는 설탕을 대체할 수 있는 천연 감미료이며 모든 요리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스테비아는 국화과에 속하는 다년생 식물로 파라과이, 아르헨티나, 브라질과 같은 남미의 산악 지역에서 원래 자랍니다. 스테비아 잎사귀는 1년에 두 번 수확하여 말린 다음 가루로 만들어 감미료로 사용합니다.

 

 

스테비아는 설탕 대신 음료와 음식에 넣어 단맛을 높일 수 있고 하루 섭취량은 킬로그램당 12mg정도입니다. 우리가 먹는 설탕은 당뇨병, 콜레스테롤 증가, 혈관 질환, 비만, 노화의 원인으로 지목되며 건강하고 인체에 무해한 설탕 대용품으로 쓸 수 있는 단맛을 개발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스테비아는 설탕 함량이 높기 때문에 때때로 약간 쓴맛이 나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에리스리톨과 혼합하여 쓴맛을 보상하는 달콤한 맛을 만들 수 있습니다.

스테비아-잎-스테비아-사탕스테비아-말린-잎스테비아잎과-스테비아가루
스테비아 효능 및 부작용

1. 스테비아 효능

스테비아는 설탕초라 불릴 만큼 단맛이 강하고 설탕보다 200배이상 더 달지만 칼로리는설탕의 1%정도로, 잎과 줄기에서 추출한 스테비아 배당체는 천연 감미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음식에 넣어 섭취하여도 그대로 배출되고 당이 없기 때문에 혈당이 높아질 걱정이 없습니다.그래서 당뇨 환자 분들도 이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1) 고혈당 예방

주성분인 스테비오사이드는 인슐린 분비 세포를 자극하여 고혈당을 예방하고 혈액 점도를 낮추어 혈류를 원활하게 하고 혈전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다이어트

스테비아 잎에 함유된 레바우디오사이드 A 성분은 천연 화합물 중 단맛이 가장 강하고 칼로리가 0에 가깝습니다.

 

3) 충치 예방

치석형성의 원인이 되는 충치균 박테리아를 억제시키고 소멸시키는 데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콜레스테롤-검사지치과-환자혈당-체크
스테비아 효능 및 부작용

4) 혈압 조절

장기간 복용시 스테비아 성분중 하나인 글리코사이드가 나트륨 배출을 돕고 혈관을 확장하는 효능이 있다.

5) 항암 작용

스테비오사이드 성분은 암세포를 죽이고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

6) 콜레스테롤 완화

스테비아는 여러가지 심혈관 질환 원인이 되는 LDL 콜레스테롤 및 중성지방 수치를 저하하는 반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HDL 콜레스테롤을 높일 수 있습니다.

배를-움켜잡고-휴지를-들고-있는-사람스테비아차와-스케비아가루어지럼증
스테비아 효능 및 부작용

2. 스테비아 부작용

스테비아 섭취를 조금씩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적당량을 먹으면 부작용이 거의 없어 안심하고 드실 수 있습니다.그리고 신장이 좋지 않거나 저혈압, 저혈당인 환자들은 의사와 상의하여 조심스럽게 복용해야 합니다. 너무 많이 먹으면 복통, 설사, 붓기, 어지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국화 식물이기 때문에 관련 알레르기가 있으시다면 그만 드셔야 합니다. 스테비아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구강 내 알레르기, 메스꺼움, 붓기, 구토, 현기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장기간 약을 복용하거나 병을 앓고 있다면 조심하세요.

 

 

작두콩차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작두콩차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작두콩차란? 오늘은 작두콩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콩에는 여러 종류가 있으며 그 중 일부는 비염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바로 작두콩입니다. 작두콩은 길이 20~30cm

freebee.co.kr

혈압 정상 수치 (고혈압 및 저혈압 증상)

 

혈압 정상 수치 (고혈압 및 저혈압 증상)

혈압이란? 혈압은 혈액이 동맥에 가하는 힘의 척도입니다. 혈압이 높을수록 혈액을 펌핑하는 데 더 많은 힘이 가해지며, 이는 높은 발목 또는 손목 정맥 및 심장마비와 같은 문제를 유발할 수 있

freebee.co.kr

협심증 증상 및 치료

 

협심증 증상 및 치료

협심증이란? 협심증은 많은 사람들이 매일 직면하는 질병입니다. 죽상동맥경화증은 심장에 혈액을 공급하는 관상동맥이 동맥경화로 인해 좁아지면서 발생하는 동맥경화증에 의해 발생합니다.

freebee.co.kr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7가지 (고지혈증 예방법)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7가지 (고지혈증 예방법)

고지혈증은 혈중 지질 수치가 너무 높아 신체가 혈류에서 유해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제거하기 어렵게 만드는 상태입니다. 이것은 종종 "높은 콜레스테롤"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고지

freebee.co.kr

당뇨병 초기증상 9가지를 알아보자

 

당뇨병 초기증상 9가지를 알아보자

당뇨병은 인슐린을 생산하거나 사용하는 신체의 능력에 영향을 미치거나 손상을 일으키는 만성 질환입니다. 인슐린 생산, 인슐린 저항성 또는 둘 다 문제로 인해 혈당 수치가 너무 높은 대사 장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