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로즈힙은 일반적인 붉은색이나 오렌지색을 포함하여 모든 종류의 장미의 열매입니다. 일부 유형의 장미는 짙은 보라색에서 검은색까지 다양한 색상의 과일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로즈힙은 고대부터 식용으로 소비되어 왔지만 스웨덴에서는 스프의 일종인 누폰소파를 끓일 때, 독일과 스위스에서는 로즈힙 잼인 헤게부텐마르크(hegebutenmark)로 만듭니다. 그리고 로즈힙은 로즈힙 허브티, 로즈힙 오일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커피와-로즈힙말린-로즈힙아로마-오일
로즈힙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로즈힙-차로즈힙-열매말린-로즈힙-차
로즈힙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1. 로즈힙 효능

1) 항산화 효과

로즈힙은 항산화제, 특히 비타민 C, 카로티노이드 및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폴리페놀이 풍부합니다. 이 항산화제는 신체에서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고 면역을 강화하여 신체의 면역 체계를 효과적으로 증가시킵니다.

2) 관절염 통증에 도움

많은 연구 결과에 따르면 로즈힙을 섭취하면 관절의 염증과 산화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24개 연구에 대한 한 검토에 따르면 로즈힙을 복용하면 관절염 통증이 크게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겨울의-로즈힙건강한-여성-노인무릎을-잡은-모습
로즈힙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3) 심혈관 질환 예방

로즈힙을 섭취하면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추고 심장 건강을 증진하며 불안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1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6주 동안 로즈힙을 복용하면 혈압, 총 콜레스테롤 및 나쁜 콜레스테롤이 유의하게 감소했습니다.

 

4) 다이어트

연구에 따르면 로즈힙은 체중과 내장 지방을 줄일 수 있으며 항산화제와 같은 건강에 좋은 성분이 풍부합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로즈힙 추출물을 섭취하면 실제로 뱃살과 체중을 줄일 수 있습니다.

5) 피부 노화 방지

8주 동안 로즈힙을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 주름이 크게 줄어들고 피부의 수분 함량, 탄력 및 콜라겐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하여 피부에 유익한 다양한 노화 방지 효과가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로즈힙을 8주 동안 섭취하면 콜라겐 생성이 지속적으로 40% 증가하고 세포가 재생되는 회복 속도가 빨라집니다.

로즈힙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6) 항암 효과

연구에 따르면 로즈힙에서 추출한 물질이 삼중음성 유방암으로 알려진 유방암 세포의 증식과 이동을 현저히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물질은 기존의 화학요법으로는 효과가 없고 젊은 여성에게 가장 흔한 유형 중 하나인 이 공격적인 형태의 암의 악순환을 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로즈힙 추출물은 기존 유방암 치료제인 독소루비신의 암세포 증식 및 이동 억제 효과를 개선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로제트는 유방암 세포가 증식하는 대표적인 부위인 뇌에서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7) 시력 보호 효능

로즈힙은 리코펜과 베타카로틴으로 알려진 카로티노이드 색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주황색입니다. 이러한 물질은 눈 건강 회복을 촉진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로즈힙은 또한 눈의 피로를 덜어주고 시력을 보호하는 비타민 A가 풍부합니다. 또한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자유 라디칼로 인한 산화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면역 체계를 지원합니다.

말린-로즈힙로즈힙-에센셜-오일로즈힙-차
로즈힙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2. 로즈힙 부작용

로즈힙 추출물에는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너무 많이 섭취하는 것은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다량 섭취하면 신장 결석 및 과도한 설사, 복통, 두통 및 메스꺼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 점차적으로 섭취량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병 초기증상 9가지를 알아보자

 

당뇨병 초기증상 9가지를 알아보자

당뇨병은 인슐린을 생산하거나 사용하는 신체의 능력에 영향을 미치거나 손상을 일으키는 만성 질환입니다. 인슐린 생산, 인슐린 저항성 또는 둘 다 문제로 인해 혈당 수치가 너무 높은 대사 장

freebee.co.kr

딸기 효능 5가지 및 부작용

 

딸기 효능 5가지 및 부작용

딸기는 섭씨 5도에서 15도 사이의 환경에서 잘 자라는 저온 작물로 날씨가 춥고 햇빛이 거의 없을 때 열매가 익는 데 최대 60일이 걸릴 수 있습니다. 숙성 기간이 길수록 겨울 딸기의 당도와 영양

freebee.co.kr

두통이 너무 심한데 오미크론 일까요?(오미크론 비상약)

 

두통이 너무 심한데 오미크론 일까요?(오미크론 비상약)

두통이 너무 심한데 오미크론 일까요? 오미크론 증상 중에 가장 많이 호소하는 대표적인 증상은 두통, 발열, 근육통, 인후통입니다. 주변에 오미크론에 감염이 되신 분들에게 들었던 증상 중 가

freebee.co.kr

차가버섯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차가버섯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차가버섯은 자작나무에서 자라는 다공 균류이며 약용 버섯입니다. 그것은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아시아 의학에서 수세기 동안 사용되었습니다. 차가버섯은 항산화제, 미네랄 및 기타 영

freebee.co.kr

쏘팔메토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쏘팔메토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쏘팔메토란? 쏘팔메토는 500~700년을 사는 것으로 알려진 장수 식물입니다. 가뭄, 해충의 습격, 산불, 질병 등 다양한 조건에서 살아남는 능력이 입증되어 생명력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