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양배추는 저렴하고 건강에 좋으며 많은 놀라운 효능이 있습니다. 양배추는 지중해와 소아시아가 원산지인 배추의 일종으로 온실에서 자라며 두꺼운 잎 대신 가늘고 빽빽한 잎을 가지고 있어 1년 내내 즐길 수 있는 채소입니다. 비타민 A, B6, C, K 및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칼로리는 낮습니다.

 

 

양배추는 다양한 식감과 맛을 즐길 수 있는 채소 중의 하나입니다. 양배추는 녹색 잎이 가장 일반적이며 생으로 코울슬로를 만들어 먹거나 볶음 및 삶은 야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붉은 양배추는 일반적으로 샐러드 야채로 먹거나 주스로 사용됩니다.

양배추
양배추 효능

양배추는 위장병, 피부미용, 호흡기 질환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양배추의 섬유질은 소화관을 정화하는 데 도움이 되며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양배추에는 또한 면역 체계를 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또한 고혈압 및 뇌졸중을 예방하고 변비를 완화하며 혈액을 맑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양배추는 골다공증과 다이어트에 좋으며 그 외에도 많은 효능이 있습니다. 오늘은 양배추의 다양한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양배추 효능

1. 당뇨 예방

양배추는 당뇨병을 예방하고 증상을 완화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식사 전에 양배추의 6분의 1만 먹으면 포만감을 느끼고 혈당이 급상승하는 것을 방지하며 너무 높아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양배추
양배추

2. 염증 완화

양배추는 뼈와 치아 건강에 필수적인 비타민 K를 함유한 야채입니다. 양배추는 다양한 항산화제와 영양소를 함유한 저렴하고 쉽게 구할 수 있는 야채입니다. 양배추에 함유된 설포라판 성분은 각종 염증 완화에 효과가 있으며, 글루타민은 각종 알레르기, 피부질환 완화,자극, 염증, 발열, 관절통에 도움이 됩니다.

 

 

3. 혈액 순환에 도움

양배추는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특정 유형의 암 발병 위험을 줄이는 것과 같은 건강상의 이점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여드름, 주근깨, 피부병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도 유익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양배추주스
노화방지

4. 노화 방지

양배추 카로티노이드는 항산화 특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젊음을 회복시켜 피부를 젊어지게 하는 특수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양배추는 신체에서 노폐물을 배출하고 여드름과 같은 문제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비타민과 항산화제로 노화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5. 임산부 건강

양배추에는 엽산이 풍부하여 세포 분열과 형성에 작용하여 임산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양배추는 임산부의 두뇌 발달을 촉진하여 신경관 결손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야채입니다. 또한 다운 증후군, 저체중 출생 및 낙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양배추
소화기능 향상

6. 소화 기능 향상

양배추에는 위장 점막을 보호할 수 있는 비타민 U가 들어 있습니다. 이것은 소화 시스템에 특히 유익합니다. 염증을 감소시키는 능력으로 인해 위 및 십이지장 궤양 치료에 유용합니다.

 

7. 암 예방에 도움

붉은 양배추에서 발견되는 고품질 산화 방지제는 다양한 암 및 기타 건강 상태저하를 유발할 수 있는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붉은 양배추는 또한 루페올, 설포라판 및 식염수를 비롯한 항암 물질의 독특한 혼합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물질은 효소 활성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며 암 위험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려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양배추
양배추 부작용

양배추 부작용

대장염이나 결장증후군이 있는 경우 양배추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배추 주스를 너무 많이 섭취하면 복통과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의료 전문가에 따르면 혈액 희석제를 복용하는 사람들은 비타민 K가 많이 함유된 음식을 너무 많이 섭취하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비타민 K가 많은 양배추를 많이 섭취하면 실제로 혈액 응고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양배추

양배추에는 칼륨이 풍부하여 건강에 좋지만 신장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주의해서 섭취해야 합니다. 신장이 칼륨을 배설할 수 없을 때 혈액 내 칼륨 수치가 너무 높아져 심장 문제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양배추는 찬 성질의 야채이므로 몸이 찬 분들은 적당량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NFT 뜻 Non-fungible token

 

NFT 뜻 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 토큰(NFT)이란? NFT(Non-Fungible Token)는 대체 가능한 토큰이 아닌 다른 형태로 존재할 수 있는 일종의 암호화폐입니다. 블록체인 기반 분산 네트워크에서 디지털 자산의 저작권 및 소유

freebee.co.kr

시뇨리지 효과 뜻 seigniorage effect

 

시뇨리지 효과 뜻 seigniorage effect

시뇨리지 효과란? seigniorage effect 시뇨리지란 중앙은행이 화폐를 발행하여 얻는 이윤, 즉 화폐의 액면가에서 제조원가를 뺀 이윤을 말합니다. 중세 유럽의 봉건 영주를 뜻하는 Seignoir(시뇨르)에서

freebee.co.kr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오늘은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을 통해 추가 접종 예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4분기 예방접종 사전예약 대상자 : 12세 - 17세 소아청소년, 임산부, 18세 이상 미접종자 추가접종(

freebee.co.kr

영종도 지금 이곳

 

영종도 지금 이곳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 - 지금 이곳 크리스마스라는 단어는 그리스도의 미사(Christ's Mass)라는 단어의 축약형이며 기독교인의 크리스마스 축하는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축하하는 방법입니다. 크

freebee.co.kr

영종도 카페 엠클리프

 

영종도 카페 엠클리프

추억이 있는 영종도 카페 엠클리프 태양은 빛나고 내 창에서는 나를 위해 빛나고, 그리고 태양의 빛 속에서 나는 절벽을 봅니다. 벼랑이 하늘과 맞닿아 솟아오르고, 그리고 그 훨씬 아래에서 팔

freebee.co.kr

 

728x90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로폴리스 10가지 효능 및 부작용  (0) 2022.11.22
아마씨의 4가지 효능  (0) 2022.10.14
비오틴 효능 및 부작용  (0) 2022.10.11
콘드로이틴 효능 7가지  (0) 2022.09.12
발효율피 효능(발효율피팩 만드는 법)  (0) 2022.09.04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