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많은 사람들이 불면증으로 인해 수면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불면증은 여름이 도래할 때 어려움을 겪는 많은 사람들에게 만연한 문제입니다. 그 결과 체온과 수면 각성을 조절하는 뇌의 시상하부에 문제가 생겨 불면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우울증, 불안 등이 지속되는 불면증과 함께 나타나기도 하고 만성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예방하거나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걷기와 같은 가장 간단한 운동도 불면증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불면증이 지속된다면 병원을 찾아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도 중요합니다.

숙면에 좋은 음식 8가지(불면증 완화)

불면증이란?

불면증은 잠들기 어렵거나, 밤에 자주 깨거나, 일찍 일어나는 것이 특징인 수면 장애입니다.불면증은 일시적, 단기적, 만성적 불면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불면증의 원인으로는 수면 주기의 변화, 스트레스, 각종 질병, 카페인이나 알코올 섭취 등이 있습니다. 2012년의 한 연구에 따르면 20세 이상 인구의 73.4%가 불면증을 경험했습니다. 같은 연구에서 65세 이상의 사람들과 여성은 불면증을 겪을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숙면에 좋은 음식 8가지

1) 타트체리

타트 체리는 멜라토닌이 풍부하여 수면이 불규칙하거나 스트레스가 많은 경우 불면증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말린 타트 체리 100g에는 7mg의 멜라토닌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체리타트체리샐러리
숙면에 좋은 음식 8가지(불면증 완화)

2) 상추와 샐러리

상추와 샐러리에는 불규칙한 수면이나 스트레스에 도움이 되는 호르몬인 멜라토닌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불면증이 시작되면 멜라토닌 생성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한 상추에는 진정 및 최면 효과가 있는 락투세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셀러리는 비타민 A, 엽산, 마그네슘이 풍부하여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3) 호두

호두는 풍부하고 수면을 개선하려는 모든 사람에게 이상적인 선택입니다. 이는 신체의 자연적인 수면-각성 주기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멜라토닌 수치가 높기 때문입니다. 또한 호두는 수면을 촉진하는 뇌 기저 세포의 대사를 촉진하는 아미노산을 제공합니다.

 

 

4) 우유

우유에서 발견되는 아미노산 트립토판과 우유에서 발견되는 높은 칼슘 함량은 모두 함께 작용하여 수면을 유도하고 스트레스를 줄여줍니다. 이 두 가지 메커니즘의 조합은 훨씬 더 편안한 수면을 제공합니다.

5) 양파

양파에는 두뇌를 자극하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것으로 알려진 알린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피로로 인한 불면증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양파우유호두
숙면에 좋은 음식 8가지(불면증 완화)

6) 바나나

바나나는 근육 이완을 제공하는 마그네슘과 수면 촉진에 도움이 되는 아미노산 트립토판의 함량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7) 대추차

대추차는 자기 전에 마시면 천연 수면제 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칼슘이 풍부하고 신경을 이완시키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스트레스나 불안으로 잠을 잘 못 이루시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8) 아몬드

아몬드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하여 근육을 이완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소량의 아몬드를 섭취하면 편안한 수면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대추바나나아몬드
숙면에 좋은 음식 8가지(불면증 완화)

숙면을 방해하는 음식

1) 육류

고기는 소화가 잘 안되고 단백질을 소화하기 위해 위에서 산이 많이 생성되어 속쓰림과 소화불량을 유발해 수면장애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토마토

토마토는 산성이 강하기 때문에 취침 직전에 먹으면 속쓰림, 소화불량 등의 불편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육류토마토매운음식
숙면을 방해하는 음식

3) 브로콜리, 배추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된 것으로 알려진 십자화과 채소는 다른 식품에 비해 식이섬유를 소화하는 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린다고 합니다. 이것은 소화 시스템이 오랫동안 활동하기 때문에 수면을 방해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매운 음식

매운 음식의 종류에 따라 속 쓰림이나 삼키기 어려움과 같은 수면에 다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MBTI 성격유형 무료검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MBTI 성격유형 무료검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오늘은 MBTI 성격유형 무료검사 홈페이지 바로가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BTI 성격 유형은 심리적 유형에 대한 분류 시스템입니다. 1940년대부터 직장에서 심리 테스트 및 연구의 기초로 사용되

freebee.co.kr

변비 원인 및 변비 해결 방법 3가지

 

변비 원인 및 변비 해결 방법 3가지

변비는 불편함, 팽만감, 통증과 같은 다양한 증상을 동반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보통 사람보다 배변 횟수가 적을 때 자주 발생합니다. 변비는 스트레스, 충분한 물을 마시지 않거나 규칙적으로

freebee.co.kr

어지럼증(현기증)의 원인 12가지(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어지럼증(현기증)의 원인 12가지(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어지럼증이 지속되면 삶의 질을 현저히 저하시킬 수 있으며 기립성 저혈압, 뇌졸중, 이석증, 퇴행성 뇌질환, 메니에르병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어지럼증이 나타날 때 주의가 필요합니

freebee.co.kr

아보카도 효능 및 부작용을 알아보자

 

아보카도 효능 및 부작용을 알아보자

아보카도는 열대 및 아열대 기후에서 자라는 나무에서 나오는 과일입니다. 아보카도는 건강한 지방, 지방산, 비타민 및 미네랄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또한 섬유질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아보

freebee.co.kr

콜라비(Kohlrabi)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콜라비(Kohlrabi)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콜라비란? 콜라비는 남서부 유럽이 원산지인 식물로 순무나 양배추와 모양이 비슷합니다. 보라색 껍질에 긴 녹색 줄기가 있으며 땅 가까이에서 자랍니다. 식용 가능한 부분은 식물의 바닥 근처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