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어지럼증이 지속되면 삶의 질을 현저히 저하시킬 수 있으며 기립성 저혈압, 뇌졸중, 이석증, 퇴행성 뇌질환, 메니에르병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어지럼증이 나타날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어지럼증은 사람이 강렬한 회전 감각을 느끼거나 균형이 맞지 않고 불안정한 느낌을 갖는 일반적인 상태입니다. 머리 부상이나 뇌졸중을 겪은 사람들이 가장 흔히 경험합니다.

어지럼증약을-들고-있는-사람현기증
어지럼증(현기증)의 원인 12가지(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어지럼증이 발생하면 이비인후과, 신경외과, 신경과 등 다양한 각도에서 검사하여 원인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균형 기능 검사, 시각적 수직 검사 및 전정 유도 근육 전위 검사가 포함될 수 있으며, 이는 원인을 정확히 찾아내기 위해 수행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어지럼증의 원인 12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어지럼증의 원인

1) 저혈당

저혈당이 오면 어지럼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저혈당증에 대한 유전적 소인을 가질 수 있지만 이 질병은 종종 당뇨병, 알코올 중독, 췌장 문제, 갑상선 장애 및 기타 호르몬 불균형과 같은 건강 상태로 인해 발생합니다.

 

2) 균형 실조증

균형 실조증이 있는 사람은 눕거나 앉을 때는 괜찮은데 서 있을 때는 어지럽습니다. 균형 실조증은 운동 조정 장애로 이어지는 신경 장애입니다. 균형 실조증이 있는 사람들이 어지럼증을 경험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균형실조의 가장 흔한 원인은 뇌졸중이지만 소아마비 및 다발성 경화증과 같은 다른 신경계 질환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균형-잡고-있는-노인물머리-위에-책을-얹은-여성
어지럼증(현기증)의 원인 12가지(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3) 탈수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은 건강을 유지하고 탈수를 방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탈수는 어지럼증, 혼란 및 기타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하루에 8잔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4) 미주신경 실신

신체가 스트레스에 과민 반응하고 극심한 건강 문제를 경험하는 미주신경 실신이라는 장애가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에는 어지럼증에 의한 실신, 발작, 심장 두근거림 및 발작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 질병은 유전적이거나 불안 장애, 섭식 장애 및 약물 사용과 같은 다양한 요인에 의해 유발될 수 있습니다.

 

 

5) 부정맥

부정맥은 심장이 불규칙한 리듬으로 뛰는 상태입니다. 심장 리듬의 규칙이 깨지면 혈액이 뇌와 같은 신체의 중요한 부분에 도달하는 것을 멈출 수 있습니다. 현기증과 실신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부정맥이 있고 어지러움이 있는 사람은 머리를 수평으로 유지하고 침착한 자세로 진료를 기다려야 합니다.

 

6) 이석증

이석증 환자의 경우 귀의 모양과 소실에 따라 빙글빙글 도는 어지럼증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남성보다 여성에서 발병률이 더 높습니다. 최근 데이터에 따르면 모든 환자의 약 70%가 여성입니다.

외나무다리-위의-사람들통나무를-걷는-여성눈을-감고-있는-여성
어지럼증(현기증)의 원인 12가지(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7) 메니에르

메니에르병은 어지러움, 이명, 청력 상실과 같은 증상을 자주 일으키는 희귀 질환입니다. 메니에르병은 갑작스러운 청력 상실, 메스꺼움, 구토, 이명 등의 증상을 포함하기 때문에 다른 유형의 청력 상실과 다릅니다. 증상은 20분에서 몇 시간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8) 뇌종양

뇌종양은 어지러움을 유발할 수 있으며 종양과 관련될 경우 일반적으로 천천히 진행됩니다. 뇌종양은 일반적으로 눈에 띄게 나타나거나 증상을 일으키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발견될 즈음에는 이미 여러 단계를 거쳐 암이 진행된 상태입니다. 뇌종양은 위치와 관련 증상에 따라 다양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청력 상실, 언어 문제, 두통, 구토, 이명 및 헴과 같은 다른 증상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9) 약

일부 약물은 부작용이 될 수 있는 어지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인슐린은 특정 상황에서 저혈당과 의식 상실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부작용은 고령 환자에서 더 흔합니다.

두통혈당-측정설탕-줄자
어지럼증(현기증)의 원인 12가지(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10) 기립성 저혈압

기립성 저혈압은 누워 있거나 앉아 있다가 갑자기 똑바로 설 때 발생합니다. 이 상태는 종종 현기증, 현기증, 심지어 실신을 유발합니다. 맥박이 빨라지는 증상 외에 현기증을 느끼며 식은땀이 납니다.

 

 

11) 편두통

편두통으로 인한 어지럼증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한 유형은 일정 기간 동안 심각하게 나타나는 일과성 어지럼증이고, 다른 유형은 경미하지만 항상 존재하는 지속성 어지럼증입니다.

 

12) 철분 부족

빈혈의 가장 흔한 증상 중 하나는 어지럼증으로 나타날 수 있는 피로입니다. 이는 적혈구가 신체에 적절한 양의 산소를 운반할 수 없어 신체가 제대로 기능하는 능력을 제한하기 때문입니다.

샐러드계란-샐러드혈당-이미지
어지럼증(현기증)의 원인 12가지(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1) 다시마 : 다시마에는 알긴산이 들어 있습니다. 알긴산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다시마는 노폐물을 배출하여 혈액순환에 효과적입니다.

2) 은행 : 은행나무에 있는 은행나무라는 물질은 뇌의 혈관을 확장시킵니다. 현기증 완화에 도움이 되도록 하루 5개 정도 섭취하십시오.

3) 계란 : 계란에는 비타민 12뿐만 아니라 아연과 황이 풍부하여 현기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은행계란연어
어지럼증(현기증)의 원인 12가지(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4) 멸치 : 멸치와 같은 칼슘이 풍부한 생선은 칼슘 결핍으로 인한 이석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양배추 :  양배추는 혈액을 정화하고 몸 전체의 혈액 흐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영양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순환 불량과 관련된 노화와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6) 연어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고 혈소판 응집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뇨병 초기증상 9가지를 알아보자

 

당뇨병 초기증상 9가지를 알아보자

당뇨병은 인슐린을 생산하거나 사용하는 신체의 능력에 영향을 미치거나 손상을 일으키는 만성 질환입니다. 인슐린 생산, 인슐린 저항성 또는 둘 다 문제로 인해 혈당 수치가 너무 높은 대사 장

freebee.co.kr

심근경색 전조증상 5가지를 알아보자

 

심근경색 전조증상 5가지를 알아보자

심근경색증은 하나 이상의 관상동맥이 혈전에 의해 막혀 그 결과 심장으로 가는 산소가 풍부한 혈액의 흐름이 중단되어 빨리 치료하지 않으면 사망에 이를 수 있는 병입니다. 관상 동맥 혈전증

freebee.co.kr

비타민d 부족 현상 5가지

 

비타민d 부족 현상 5가지

비타민 D는 건강에 필수적인 지용성 비타민입니다. 신체가 스스로 생성할 수 없기 때문에 보충제 등으로 식단에 포함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타민 D는 건강한 뼈와 치아에 중요한 칼슘과 인

freebee.co.kr

양배추 효능 및 부작용

 

양배추 효능 및 부작용

양배추는 저렴하고 건강에 좋으며 많은 놀라운 효능이 있습니다. 양배추는 지중해와 소아시아가 원산지인 배추의 일종으로 온실에서 자라며 두꺼운 잎 대신 가늘고 빽빽한 잎을 가지고 있어 1

freebee.co.kr

지방간의 7가지 원인 (지방간에 좋은 음식)

 

지방간의 7가지 원인 (지방간에 좋은 음식)

지방간은 간에 지방이 과도하게 축적되는 상태입니다. 이것은 가공 식품이 많은 식단, 운동 부족 및 스트레스와 같은 건강에 해로운 생활 방식 때문입니다. 지방간은 특별한 초기 증상이 없기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