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췌장암은 신체 내부의 장기인 췌장에 영향을 미치는 암의 일종입니다. 췌장은 혈당을 조절하는 인슐린과 소화 효소를 생산합니다. 췌장암은 외분비 세포에서 발생할 수 있지만 90%가 발생하는 내분비 세포에서 발생하는 것이 더 일반적입니다. 췌장암은 다른 어떤 암보다 조기 진단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특별한 증상이 없기 때문에 조기에 발견하기 어렵습니다. 췌장암의 원인과 초기 증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췌장암 초기증상

1) 당뇨

췌장암은 당뇨병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두 가지 질병이 서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췌장암은 당뇨병에 의해 유발될 수 있으며, 반대로 당뇨병은 췌장암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저울체중감소복부통증
췌장암 초기증상

2) 체중 감소

암 환자는 체중 감소를 경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췌장암 초기에도 가장 먼저 경험하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정상적으로 식사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일이 발생하면 암일 수 있습니다. 암의 초기 단계 동안, 췌장은 위 이외의 기관에서 종양 성장을 유발할 수 있는 더 적은 체액을 생성합니다.

3) 갈증

당뇨병은 현대 사회에서 가장 널리 퍼진 질환 중 하나입니다. 만성 질환으로 매일 관리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췌장암 증상 중에 하나는 당뇨병입니다. 당뇨병의 흔한 증상 중 하나는 갈증이 증가하는 것입니다. 고혈당은 인슐린을 생산하는 세포가 기능하지 않거나 파괴되고 있기 때문에 갈증을 과도하게 생성합니다.

 

4) 복부통증

췌장암의 가장 흔한 증상은 복통이며 대다수의 환자에서 발생합니다. 통증은 종종 사타구니, 복부 또는 등 부위의 통증으로 나타납니다. 또한 췌장이 척추와 가까이 있기 때문에 요통을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췌장암이 췌장을 둘러싸고 있는 신경으로 퍼짐에 따라 샘의 여러 부분에서 심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구역질허리통증구토
췌장암 초기증상

5) 소화 불량

췌장암의 증상은 몸에 이상이 없을 때 시작되는 경우가 많지만 소화불량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췌장에서 종양이 자라면 췌장 기능 장애를 일으켜 소화 불량 또는 기타 소화 시스템 관련 문제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6) 황달

췌장암의 초기 증상은 소변이 대부분 검은색 또는 빨간색이 되고 대변의 색이 흰색 또는 회색으로 변하는 황달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은색 피부 가려움증도 나타날 수 있으며 환자는 피부색이 평소의 안색에서 어떻게 변하는지 관찰해봐야 합니다.

2.췌장암 원인

췌장암을 유발하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현재 이러한 유형의 암을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조기 진단이 어렵습니다. 암의 발병에는 유전적, 환경적 요인이 관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가족력이 가장 피할 수 없는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타 일반적인 환경 요인으로는 흡연, 당뇨병, 식습관, 비만 및 노화가 있습니다.

당근췌장-이미지복부통증
췌장암 원인

1) 가족력

췌장암을 비롯한 모든 종류의 암 가족력이 있는 경우 매년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암을 조기에 확인해야 합니다. 이러한 암 중 하나로 진단되면 의사는 영향을 받은 부위를 제거하는 수술이나 집중적인 화학 요법을 권장할 수 있습니다.

2) 음주,흡연

흡연은 폐암, 췌장암, 췌장암을 유발할 수 있고 술은 간암을 유발할 수 있지만 이것이 췌장암의 유일한 원인은 아닙니다. 담배 연기에는 많은 발암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흡연은 전혀 담배를 피우지 않는 사람보다 췌장암 발병 위험을 최대 5배까지 높입니다.

 

3) 식습관

실제로 세계보건기구(WHO)는 가공육을 발암물질로 분류했습니다. 고기를 자주 먹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췌장암에 걸릴 가능성이 더 높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위험을 낮추고 싶다면 육류 섭취를 줄이고 채식과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체중을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당뇨병

당뇨병 진단을 받은 사람은 췌장암 진단을 받은 사람보다 5년 앞서 진단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흡연복부통증담배
췌장암 원인

5) 환경요인

환경적 요인은 췌장암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이러한 요인에는 가솔린, 살충제, 금속, 석탄 및 방사선이 포함됩니다. 사람들이 이러한 물질에 장기간 또는 고용량 노출되면 췌장암에 걸릴 위험이 높아집니다. 2006년에 세계 보건 기구(World Health Organization)에서 수행한 연구에 따르면 저개발 국가의 사람들 중 상당수가 환경에서 하나 이상의 요인에 노출되어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로 인해 암과 사망과 같은 질병의 유병률이 증가했습니다.

6) 만성 췌장염

췌장의 염증이 계속되면 돌이킬 수 없는 손상을 일으켜 췌장암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조직을 단단하게 하고 약화시켜 기능을 상실하게 합니다.

채소췌장저울
췌장암 원인

췌장암의 초기 증상이 나타나면 신체의 다른 부위로 전이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신속한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질병이 진행되기 전에 조기에 발견하면 질병을 발견하여 생명을 구할 수 있습니다. 금연, 금주, 채식주의, 규칙적인 운동도 중요합니다. 건강한 생활 방식을 통해 우리 몸에서 암을 예방해야 합니다.

 

 

췌장염의 원인 및 증상을 알아봅시다

 

췌장염의 원인 및 증상을 알아봅시다

췌장은 복부에 위치한 작은 기관으로 음식을 포도당으로 분해하는 역할을 합니다. 췌장의 내분비 부분은 혈당, 배고픔, 성장 및 기타 필수 신체 기능을 조절하는 호르몬을 생산합니다. 췌장염은

freebee.co.kr

당뇨병 초기증상 9가지를 알아보자

 

당뇨병 초기증상 9가지를 알아보자

당뇨병은 인슐린을 생산하거나 사용하는 신체의 능력에 영향을 미치거나 손상을 일으키는 만성 질환입니다. 인슐린 생산, 인슐린 저항성 또는 둘 다 문제로 인해 혈당 수치가 너무 높은 대사 장

freebee.co.kr

엄지발톱 흑색종 원인 및 증상, 엄지발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

 

엄지발톱 흑색종 원인 및 증상, 엄지발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

세 가지 일반적인 유형의 피부 종양 중에서 흑색종은 가장 치명적이고 가장 흔한 유형으로 여러 피부 유형에서 악성을 유발합니다. 엄지발톱 흑색종은 발톱에서 발견될 수 있는 피부암의 주요

freebee.co.kr

파킨슨병의 초기증상을 알아봅시다 (Parkinson's disease)

 

파킨슨병의 초기증상을 알아봅시다 (Parkinson's disease)

파킨슨병은 뇌에서 도파민을 생성하는 세포의 죽음으로 인해 쇠약해지는 신경계 장애입니다. 또한 파킨슨병은 떨림, 강직, 강직과 같은 비자발적 운동을 일으키는 퇴행성 장애입니다. 질병이

freebee.co.kr

심근경색 전조증상 5가지를 알아보자

 

심근경색 전조증상 5가지를 알아보자

심근경색증은 하나 이상의 관상동맥이 혈전에 의해 막혀 그 결과 심장으로 가는 산소가 풍부한 혈액의 흐름이 중단되어 빨리 치료하지 않으면 사망에 이를 수 있는 병입니다. 관상 동맥 혈전증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