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당뇨병은 인슐린을 생산하거나 사용하는 신체의 능력에 영향을 미치거나 손상을 일으키는 만성 질환입니다. 인슐린 생산, 인슐린 저항성 또는 둘 다 문제로 인해 혈당 수치가 너무 높은 대사 장애입니다. 당 함량이 약간 높으면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당도가 평균 200이상이 되면 소변에 당이 형성되는데 이를 당뇨병이라고 합니다.

 

 

당뇨병은 일반적으로 약 5~10년 전에 시작되며 신체 검사에서 발견되지 않는 잠재적 당뇨병이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선별을 통해 이러한 개인을 식별하는 것은 이 질병을 예방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오늘은 당뇨병 초기증상 9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혈당측정기물줄넘기-운동화
당뇨병 초기증상1
물잠자는-어린이사탕
당뇨병 초기증상2

당뇨병 초기증상 9가지

1.허기짐

당뇨병은 신체가 포도당을 대사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당뇨병 환자는 식사 후 배고픔을 느끼고 극심한 갈증을 경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혈중 당이 너무 많고 인슐린 수치가 안정화되지 않아 발생합니다. 인슐린은 체내에서 정상적으로 기능하지 않아 에너지원인 당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악화되면 식욕이 떨어지고 당뇨병성 혼수 상태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즉시 의사에게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2.만성 피로

당뇨병의 초기증상 중 하나는 휴식을 취해도 사라지지 않는 만성 피로입니다. 당뇨병의 경우 만성 피로, 갈망 및 전반적인 허약감이 가장 흔한 증상입니다. 피로가 풀리지 않으면 혈당이 올라가 당뇨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피곤한-남자빵발-주무르는-모습
당뇨병 초기증상3

3.비만

당뇨병은 신체의 세포가 포도당을 대사할 수 없어 혈당 수치가 높아지는 만성 대사 장애입니다. 과체중이나 비만인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당뇨병 진단을 받을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체중이 증가한 사람들은 당뇨병에 걸릴 확률이 60% 더 높았습니다. 당뇨병을 앓고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비만이며 많은 사람들이 잘못된 식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심하지 않으면 당뇨병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시력 저하

당뇨병은 신체가 인슐린을 생산하거나 사용할 수 없는 의학적 상태입니다. 인슐린은 포도당이 혈액에서 세포로 들어가 에너지로 전환될 수 있도록 하는 호르몬입니다. 당뇨병의 가장 심각한 합병증 중 하나는 실명의 가능성입니다. 당뇨병에 걸리면 눈 뒤쪽의 혈관에 당이 축적되어 실명할 수 있습니다. 심각한 장기적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당뇨병을 인식하고 신속하게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시력에 문제가 있다면 당뇨병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발모니터-앞-여성알약-여성
당뇨병 초기증상4

5.감염

혈당이 상승하면 신체는 항상성을 유지하기 위해 더 열심히 일해야 합니다. 이때 염증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당뇨병은 면역 체계를 불안정하게 만들고 감염에 취약하게 만듭니다. 당뇨병이 있는 경우 가벼운 감기라도 2주 이상 지속될 수 있습니다.

6.가려움증

당뇨병의 초기 증상은 가려움증입니다. 하루 종일 가렵다면 피부의 면역력이 약해지고 가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미열로 인한 가려움증은 약간의 혈당 상승으로 인해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피부가 예민하신 분들은 증상을 인지하고 있을 수 있으며, 가려움증이 일시적이고 식후 재발하는 경우 고혈당이나 당뇨병을 암시할 수 있습니다.

체중감소배뇨증상물마시는-사람
당뇨병 초기증상5

7.발에 쥐가 남

밤에 잠을 잘 때 발에 쥐가 나는 것도 당뇨병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혈액 순환이 좋지 않거나 고혈당으로 인한 혈액 순환 장애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 발에 경련이 자주 발생하면 혈액에 건강에 해로운 수준의 당이 있을 수 있습니다.

 

8.잦은 배뇨와 갈증 유발

당뇨병은 갈증이 증가하고 배뇨가 증가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정상적인 상황에서 성인의 일일 소변량은 1.5리터 미만이며 당뇨병 환자의 경우 종종 3리터를 초과합니다. 소변을 2배 이상 자주 하면 당뇨병 위험이 높아집니다. 소변의 양이 많아지면 체내 수분량이 감소하여 갈증, 구강건조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것은 개인에게 당뇨병이 있다는 신호일 수 있으므로 이러한 유형의 증상이 나타나면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뇨병 초기증상6

9.체중 감소 현상

당뇨병이 시작되면 빠르게 체중을 줄어들 수 있습니다. 비만은 사실 당뇨병의 위험인자이지만 당뇨병이 진행 중인 경우 체중이 급격히 감소합니다. 체내에 저장된 지방이나 단백질은 지속적으로 에너지로 사용되어 체중을 줄입니다. 정상적인 생활을 하다가 갑자기 체중의 변화가 느껴진다면 당뇨병 등 각종 질병의 징후일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해야 합니다.

 

혈당이 당뇨병의 유일한 지표는 아닙니다. 가족력이 있거나 과체중인 경우 당뇨병 발병 위험이 더 높을 수 있습니다. 흐릿한 시야, 잦은 배뇨 및 배고픔도 당뇨병 전단계를 나타낼 수 있는 경고 신호입니다. 당뇨병은 한 가지가 아닙니다. 많은 형태가 있지만 가장 흔한 것은 2형 당뇨병입니다.

 

2형 당뇨병은 인슐린 생산이 감소하고 세포가 인슐린을 적절하게 사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따라서 지속적인 섭취의 함수이기 때문에 당뇨병은 완치될 수 있는 질병이 아니라 적극적인 생활습관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물운동줄자
당뇨병 초기증상7

지금까지 당뇨병 초기증상 9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알아보자

 

대상포진 초기증상 알아보자

대상포진이란 무엇입니까? 대상포진은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이 바이러스는 신체 주변의 피부에 수포를 유발합니다. 대상포진의 다른 증상으로는 감염 부위의

freebee.co.kr

비타민d 부족 현상 5가지

 

비타민d 부족 현상 5가지

비타민 D는 건강에 필수적인 지용성 비타민입니다. 신체가 스스로 생성할 수 없기 때문에 보충제 등으로 식단에 포함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타민 D는 건강한 뼈와 치아에 중요한 칼슘과 인

freebee.co.kr

아연 효능 및 아연 결핍 증상

 

아연 효능 및 아연 결핍 증상

아연은 신체가 바이러스 및 감염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되는 미량 영양소입니다. 또한 신체의 건강 관련 기능에 대한 핵심 구성 요소입니다. 노스캐롤라이나 대학에서 실시한 연구에서 아연 보충

freebee.co.kr

심근경색 전조증상 5가지를 알아보자

 

심근경색 전조증상 5가지를 알아보자

심근경색증은 하나 이상의 관상동맥이 혈전에 의해 막혀 그 결과 심장으로 가는 산소가 풍부한 혈액의 흐름이 중단되어 빨리 치료하지 않으면 사망에 이를 수 있는 병입니다. 관상 동맥 혈전증

freebee.co.kr

파킨슨병의 초기증상을 알아봅시다 (Parkinson's disease)

 

파킨슨병의 초기증상을 알아봅시다 (Parkinson's disease)

파킨슨병은 뇌에서 도파민을 생성하는 세포의 죽음으로 인해 쇠약해지는 신경계 장애입니다. 또한 파킨슨병은 떨림, 강직, 강직과 같은 비자발적 운동을 일으키는 퇴행성 장애입니다. 질병이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