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지방간은 간에 지방이 과도하게 축적되는 상태입니다. 이것은 가공 식품이 많은 식단, 운동 부족 및 스트레스와 같은 건강에 해로운 생활 방식 때문입니다. 지방간은 특별한 초기 증상이 없기 때문에 진단이 어렵습니다. 치료하지 않으면 고지혈증(정상보다 높은 지질 수치)과 간염(급성 또는 만성)으로 몇 년 안에 사망할 수도 있습니다.

 

지방간의 원인

인체-내장-이미지간복부-통증
지방간의 7가지 원인 (지방간에 좋은 음식)

1) 빈혈

백혈병과 같은 빈혈을 유발하는 질병도 간에 특정 변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빈혈을 유발하는 질병이 있고 빈혈이 심한 경우 간이 산소 결핍의 위험이 있습니다.

2) 알코올 섭취

알코올은 지방간의 가장 흔한 원인입니다. 지방간은 아무런 손상을 입히지 않지만 너무 많이 마시면 간에 염증을 일으켜 알코올성 간염 및 간경변증과 같은 심각한 상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알코올성 지방간 질환은 과도한 알코올 섭취로 인한 만성 간 질환의 비간경변성 형태입니다. 일반적으로 무증상이고 돌이킬 수 없지만 치료하지 않으면 간경변과 사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 상태의 발병기전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병리학적 소견에 따르면 간이 지방 방울에 의해 비대해지고 핵이 세포막으로 밀려납니다.

비만-허리-줄자허리에-줄자로-치수-재는-모습뱃살-잡은-모습
지방간의 7가지 원인 (지방간에 좋은 음식)

3) 비만

비만은 지방간 질환, 지방간염, 간경변증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비만과 지방간의 강한 상관관계에도 불구하고 반드시 비만이 지방간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프랑스에서 실시된 연구에서 비만인 50명의 환자가 간 조직 검사를 받았고 그 중 10%가 정상 간, 48%가 지방간, 28%가 지방간염, 16%가 섬유증 및 간경변을 경험했습니다.

4) 급격한 체중 저하

중증 비만 환자의 급격한 체중 감소는 간부전이나 지방간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질병의 대부분은 이전에 지방간을 앓은 후 급격한 체중 감소로 인해 악화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따라서 점진적인 체중 감량은 지방간을 개선합니다.

 

5) 심부전증

판막 또는 우심부전의 발생으로 인해 얼굴과 다리가 붓고 간에 정맥이 붓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 간에는 산소가 부족하고 지방이 축적되어 간의 구조적 변화와 간경변을 유발합니다.

6) 고지혈

고지혈증은 지방간염 환자의 높은 비율에서 발견되며, 종종 비만, 당뇨병 또는 인슐린 필요의 동반 증상이 없습니다.

큰-바지를-입은-여성의사와-간-이미지두꺼운-뱃살
지방간의 7가지 원인 (지방간에 좋은 음식)

7) 당뇨

환자의 약 3분의 1이 당뇨병을 앓고 있는 것으로 보고되고 이들 환자의 대다수는 비만입니다. 당뇨병으로 인한 지방간 발병률은 인슐린이 필요한 환자, 특히 빈도가 높은 환자에서 21-34%입니다. 인슐린 비의존성 환자의 지방간염, 섬유증, 간경변증의 유병률은 간의 지방 변화 정도나 비만과 관계없이 건강한 사람의 유병률보다 3배 더 높습니다.

지방간에 좋은 음식

  1. 사과는 비타민C와 펙틴이 풍부한 과일입니다. 간 해독에 좋고 간 질환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또한 전반적인 건강 유지에 탁월하며 노화 방지, 항암, 변비 치료 효과가 있습니다.
  2. 바지락은 해독을 돕는 타우린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조개류의 단백질 성분은 간 기능을 회복시키고 간에 있는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바지락은 간 건강에 매우 좋기 때문에 지방간이 있는 사람들은 조개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복숭아는 펙틴, 비타민 B, 비타민 C, 각종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간, 폐, 장에 좋다고 합니다. 복숭아는 다른 과일에 비해 칼로리도 낮습니다. 또한 항암 효과가 있어 암을 예방하고 지방간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대두는 비타민, 단백질, 칼슘, 철분 및 기타 중요한 영양소가 풍부하여 지방간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또한 포화 지방이 적으면서 간의 조직 재건에 필수적인 높은 수준의 단백질을 제공합니다.
  5. ​이외에도 간에 좋은 식품에는 양파, 피망, 표고버섯이 있습니다.

바지락복숭아사과
지방간의 7가지 원인 (지방간에 좋은 음식)

지방간은 장기가 지방을 분해하는 대신 저장하기 시작할 때 발생하는 간 질환의 한 형태입니다. 초기 증상을 식별하기는 어렵지만 콜레스테롤 상승 및 높은 중성지방 수치와 같은 이 문제를 지적할 수 있는 특정 생리학적 조건이 있습니다. 지방간이 있는지 확실히 알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ALT 및 ASL 수치에 대한 혈액 검사입니다. 이 수치가 높을수록 지방간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정상 값은 일반적으로 각각 0.4IU/L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간 기능을 개선하고 지방간 수치를 낮추려면 중간 강도의 유산소 운동을 적어도 일주일에 두 번 수행해야 합니다. 또한 지방이 많은 음식을 피하고 저탄수화물, 저과당 식단을 따라야 합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알아보자

 

대상포진 초기증상 알아보자

대상포진이란 무엇입니까? 대상포진은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이 바이러스는 신체 주변의 피부에 수포를 유발합니다. 대상포진의 다른 증상으로는 감염 부위의

freebee.co.kr

심근경색 전조증상 5가지를 알아보자

 

심근경색 전조증상 5가지를 알아보자

심근경색증은 하나 이상의 관상동맥이 혈전에 의해 막혀 그 결과 심장으로 가는 산소가 풍부한 혈액의 흐름이 중단되어 빨리 치료하지 않으면 사망에 이를 수 있는 병입니다. 관상 동맥 혈전증

freebee.co.kr

당뇨병 초기증상 9가지를 알아보자

 

당뇨병 초기증상 9가지를 알아보자

당뇨병은 인슐린을 생산하거나 사용하는 신체의 능력에 영향을 미치거나 손상을 일으키는 만성 질환입니다. 인슐린 생산, 인슐린 저항성 또는 둘 다 문제로 인해 혈당 수치가 너무 높은 대사 장

freebee.co.kr

방광염의 초기 증상 8가지 예방법, 골반 통증 원인

 

방광염의 초기 증상 밎 8가지 예방법, 골반 통증 원인

방광염은 소변을 저장하고 분비하는 기관인 방광의 염증입니다. 전반적으로 계절에 따라 기후가 변하면 24시간 주기 리듬도 변합니다. 몸은 그것에 적응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며 이는

freebee.co.kr

췌장암 초기증상 6가지 및 원인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췌장암 초기증상 6가지 및 원인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췌장암은 신체 내부의 장기인 췌장에 영향을 미치는 암의 일종입니다. 췌장은 혈당을 조절하는 인슐린과 소화 효소를 생산합니다. 췌장암은 외분비 세포에서 발생할 수 있지만 90%가 발생하는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