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오늘은 목디스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 디스크 증상은 일반적으로 경추에 의해 발생합니다. 이러한 증상의 원인은 관절염, 골관절염, 경추 증후군, 퇴행성 디스크 질환, 신경 압박, 추간판 탈장 또는 이러한 장애의 조합을 포함하는 미시적 문제에서 거시적 문제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이 목 통증은 목의 디스크 탈출증과 같은 부상이나 장애로 인해 목의 신경 근육에 과도한 압력이 가해질 때 발생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척추 주변의 부기와 긴장을 줄이기 위해 등과 가슴의 근육을 스트레칭하는 것과 같은 건강한 습관을 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목을 직접 겨냥한 스트레칭은 머리를 축에 올바르게 정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목스트레칭등-압박-운동목-잡고-있는
목 디스크 초기 증상 및 원인(좋은 음식)

목 디스크의 초기 증상

척추가 당겨지는 느낌이 들고 심하면 어깨와 팔이 빠지는 것 같습니다. 머리를 뒤로 젖히기도 힘들고 머리를 한쪽으로 돌리면 잘 안 돌아갑니다. 어깨와 팔까지 이어지는 통증이 시작되고 손끝의 저림이 동반됩니다. 통증, 인후통, 두통, 현기증 등의 증상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목 디스크의 원인

거북목

성인의 머리 무게는 약 4.56kg으로 볼링공과 비슷합니다. 무거운 머리는 목뼈로 지지됩니다. 경추가 머리의 무게를 분산시키지 못하면 경추 사이의 디스크가 심한 압력으로 인해 돌출되어 척수와 신경근을 압박하여 경추 디스크를 유발합니다.PC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 뿐만 아니라 앉아 있는 것도 목 디스크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직장에서 하루에 7시간 이상 앉아 있거나 한쪽만 사용하는 것은 몸의 균형을 잡을 수 없습니다. 또는 목에 무리한 힘을 가하거나 몸에 맞지 않는 베개를 사용하면 거북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보는-아빠스마트폰-보는-남자누워서-스마트폰-보기
목 디스크 초기 증상 및 원인(좋은 음식)

다리를 꼬는 자세

다리를 습관적으로 꼬고 앉는 경우 O자 모양의 다리가 되어 하지 측만증과 같은 몸 전체의 불균형을 초래합니다. 목 디스크에 맞는 올바른 자세와 운동을 하십시오.

장시간 TV 시청

목 디스크 문제는 가장 일반적으로 자연적인 노화 과정과 건강에 해로운 자세와 관련이 있습니다. TV를 보면서 계속 휴대폰에 의존하거나 베개로 사용하거나 목을 옆으로 구부린 상태로 유지하면 이 문제가 발생할 위험이 있습니다.

고개를 숙이는 자세

목과 척추에 무리가 가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모든 전자 기기를 사용하는 동안 좋은 자세를 연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슴이 천장을 향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어깨를 곧게 펴십시오. 턱 끝이 목 뒤쪽을 누르는 느낌이 들 때까지 턱을 당기고 등을 곧게 폅니다. 일하거나 공부할 때 똑바로 앉아야 합니다. 너무 뒤로 기대면 척추에 압력이 가해질 수 있습니다.

연어서서-뒤로-젖힘스트레칭
목 디스크 초기 증상 및 원인(좋은 음식)

목 디스크에 좋은 음식

목 디스크에 좋은 오메가-3는 항염 효과가 있는 지방산입니다. 생선류, 참치, 고등어, 꽁치, 정어리, 연어가 있습니다. 그러나 디스크 환자가 주의해야 할 지방산 중 하나인 아라키돈산은 가금류와 난황에 풍부한 염증성 물질입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7가지 (고지혈증 예방법)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7가지 (고지혈증 예방법)

고지혈증은 혈중 지질 수치가 너무 높아 신체가 혈류에서 유해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제거하기 어렵게 만드는 상태입니다. 이것은 종종 "높은 콜레스테롤"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고지

freebee.co.kr

어지럼증(현기증)의 원인 12가지(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어지럼증(현기증)의 원인 12가지(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어지럼증이 지속되면 삶의 질을 현저히 저하시킬 수 있으며 기립성 저혈압, 뇌졸중, 이석증, 퇴행성 뇌질환, 메니에르병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어지럼증이 나타날 때 주의가 필요합니

freebee.co.kr

새싹보리 효능 5가지 및 부작용을 알아봅시다

 

새싹보리 효능 5가지 및 부작용을 알아봅시다

새싹보리란? 이번 시간에는 새싹보리의 효능 5가지 및 부작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새싹보리는 보리에서 싹을 틔우고 높이 10~15cm 정도 자라는 어린 보리입니다. 뿌리는 황록색이고 줄기는 청백색

freebee.co.kr

췌장암 초기증상 6가지 및 원인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췌장암 초기증상 6가지 및 원인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췌장암은 신체 내부의 장기인 췌장에 영향을 미치는 암의 일종입니다. 췌장은 혈당을 조절하는 인슐린과 소화 효소를 생산합니다. 췌장암은 외분비 세포에서 발생할 수 있지만 90%가 발생하는

freebee.co.kr

강남역 맛집 추천

 

강남역 맛집 추천

어거스트 힐 강남점 주소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106길 25 / 9신논현역 4번 출구에서 298m 영업시간 : 매일 11:30 - 22:00 Break Time : 없음 Last Order 21:00 (식사 이용 시간 : 100분) TV방송정보 : 생방송..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