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방광염은 소변을 저장하고 분비하는 기관인 방광의 염증입니다. 전반적으로 계절에 따라 기후가 변하면 24시간 주기 리듬도 변합니다. 몸은 그것에 적응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며 이는 면역 체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여성에게 흔한 요로 감염인 방광염은 이 시기에 여성에게 영향을 미치는 많은 질병 중 하나입니다. 또한 여름철에는 세균 증식이 더욱 활발해지면서 감기 못지않게 여성에게 흔한 질병이 됩니다.

 

방광염 원인

방광염 환자의 90%는 여성입니다. 여성은 신체 구조가 남성보다 요도가 짧기 때문에 감염에 더 취약합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여성 호르몬이 감소하거나 호르몬 불균형이 발생합니다. 세균 증식을 억제하는 역할이 감소함에 따라 방광염 증상이 나타나고 발병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엔테로코커스, 폐렴구균 등 방광염을 일으키는 박테리아에는 여러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아랫배-손으로-가린-여성복통-호소여성
방광염의 초기증상 밎 8가지 예방법

방광염의 종류

급성 방광염 : 급성 방광염은 세균 침입에 의한 염증에 국한되며 다른 장기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때때로 급성 방광염은 세 가지 다른 유형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하부 요로 감염(UTI), 상부 요로 감염(UTI) 및 방광 염증.

만성 방광염 : 일반적으로 방광염이 1년에 3회 이상 발생하면 만성 방광염으로 분류합니다.

방광암 초기증상

방광염의 증상은 초기 감염 후 몇 시간 후에 느낄 수 있습니다. 방광염이 있는 여성은 하복부와 골반에 통증, 압박감, 불편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변을 볼 때 작열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3일 이상 지속되거나 악화되면 의사와 상의하여 골반통의 다른 원인을 배제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복통-호소휴지윗배-아랫배-손얹은-모습
방광염의 초기증상 밎 8가지 예방법

방광염의 초기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소변이 자주 마렵다.

- 배뇨 시 작열감이나 통증.

- 소변을 자주 보고 싶어도 소량만 나온다.

- 가야 할 것 같지만 막상 가보면 아무것도 나오지 않는다.

- 하복부와 골반 부위의 통증.

 

방광염 예방

1) 과도한 작업과 과도한 스트레스는 방광염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 있으면 면역 체계가 약화되어 감염과 싸우는 것이 더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면, 스트레스 수준 감소, 비타민 섭취와 같은 건강한 습관을 실천하는 것도 이러한 증상을 줄이거나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물-마시는-모습여성배-잡고-앉은-모습
방광염의 초기증상 밎 8가지 예방법

2) 방광염을 일으키는 원인균의 80% 이상이 대장균입니다. 고통스럽고 불편한 요로 감염을 유발할 수 있는 이 박테리아를 요도에서 멀리하려면 배변 후에 매번 뒤에서 앞으로 깨끗이 닦아야 합니다. 신호가 들리면 가능한 한 빨리 화장실에 가고 건강을 관리하여 방광염을 경험할 가능성을 최소화하십시오.

3) 스키니진이나 레깅스는 피하고 면 소재의 옷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4) 요로 감염을 예방하려면 항생제로 소변 농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뜻한 좌욕으로 휴식을 취하는 것도 방광 자극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물 섭취를 제한하고 카페인 섭취를 제한하는 것과 같은 다른 노력도 이 상태의 영향을 완화하는 데 필요합니다.

5) 활성 이뇨제로 방광염을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옥수수 수염 차와 같은 음료 섭취를 통해 촉진될 수 있습니다.

6) 크랜베리는 박테리아에 감염된 방광을 빠르게 회복시키는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프로안토시아니딘 덕분에 방광염과 요로 감염 예방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화장실-이미지화장실에-앉은-여성화장실
방광염의 초기증상 밎 8가지 예방법

7) 호박은 체내 노폐물 배출에 탁월하여 부종 완화에 좋은 식품으로 세포 재생 효과로 유명합니다. 특히 방광 염증을 완화하기 위해 약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8) 방광염이 의심되면 반드시 의사의 진료를 받으십시오. 흔한 감염인 경우 회복을 위해 약 3-7일 동안 항생제를 투여합니다. 요검사 음성에도 불구하고 재발성 방광염(연 3회), 혈뇨를 동반한 방광염, 만성 방광염 등의 증상이 지속되면 반드시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췌장암 초기증상 6가지 및 원인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췌장암 초기증상 6가지 및 원인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췌장암은 신체 내부의 장기인 췌장에 영향을 미치는 암의 일종입니다. 췌장은 혈당을 조절하는 인슐린과 소화 효소를 생산합니다. 췌장암은 외분비 세포에서 발생할 수 있지만 90%가 발생하는

freebee.co.kr

엄지발톱 흑색종 원인 및 증상, 엄지발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

 

엄지발톱 흑색종 원인 및 증상, 엄지발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

세 가지 일반적인 유형의 피부 종양 중에서 흑색종은 가장 치명적이고 가장 흔한 유형으로 여러 피부 유형에서 악성을 유발합니다. 엄지발톱 흑색종은 발톱에서 발견될 수 있는 피부암의 주요

freebee.co.kr

당뇨병 초기증상 9가지를 알아보자

 

당뇨병 초기증상 9가지를 알아보자

당뇨병은 인슐린을 생산하거나 사용하는 신체의 능력에 영향을 미치거나 손상을 일으키는 만성 질환입니다. 인슐린 생산, 인슐린 저항성 또는 둘 다 문제로 인해 혈당 수치가 너무 높은 대사 장

freebee.co.kr

췌장염의 원인 및 증상을 알아봅시다

 

췌장염의 원인 및 증상을 알아봅시다

췌장은 복부에 위치한 작은 기관으로 음식을 포도당으로 분해하는 역할을 합니다. 췌장의 내분비 부분은 혈당, 배고픔, 성장 및 기타 필수 신체 기능을 조절하는 호르몬을 생산합니다. 췌장염은

freebee.co.kr

파킨슨병의 초기증상을 알아봅시다 (Parkinson's disease)

 

파킨슨병의 초기증상을 알아봅시다 (Parkinson's disease)

파킨슨병은 뇌에서 도파민을 생성하는 세포의 죽음으로 인해 쇠약해지는 신경계 장애입니다. 또한 파킨슨병은 떨림, 강직, 강직과 같은 비자발적 운동을 일으키는 퇴행성 장애입니다. 질병이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