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노니는 고대부터 캄보디아, 필리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의 토착민들에게 필수적인 가정 요법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이 원주민들은 노니 주스, 꽃, 뿌리, 나무 줄기를 사용하여 말라리아, 천식, 발열, 두통, 변비, 구충, 안구 질환 및 지혈제를 치료했습니다.

 

 

노니의 학명은 Morinda Citrifolia이며, Morinda 속에 속하는 열대성 다년생 나무의 열매입니다. 이 열매를 파극천이라고 하는 사람도 있지만 한방에서 전통적으로 사용하는 파극천과는 다릅니다. 파국천은 포도나무이고 노니는 큰 나무에 달린 열매입니다.

 

노니는 높이 약 19m의 큰 잎을 가진 아열대 상록수이며, 일년 중 언제라도 하나의 열매에 여러 개의 아름다운 흰색 꽃이 교대로 핀다. 꽃이 피고 시드는 과정에서 열매는 짙은 녹색에서 노란색으로 익은 다음 이때 과일을 채취하여 주스로 가공합니다.

노니노란-노니
노니의 효능

노니의 질병 치료 효능은 다양한 연구를 통해 밝혀졌으며 암을 비롯한 약 100여 가지의 질병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노니가 질병 치료에 효과적인 이유는 제로나인(xeronine)과 같이 인체에 효과적인 활성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관절염노니주스
노니의 효능

xeronine의 효능은 미국 생화학자 Ralph Heinick 박사에 의해 처음 발견되었습니다. Ralph Heinick 박사는 파인애플을 연구하는 과정에서 세포 노화를 방지하는 일종의 알칼로이드를 발견했습니다. 그는 그것을 xeronine라고 명명했습니다. 노니 열매에 파인애플보다 제로나인이 40배 많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노니는 기적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노니의 성분 및 효능

1) 제로나인

노니 열매에 함유된 제로나인은 세포 노화를 억제하고 세포 활동을 강화하여 우리 몸의 모든 기능을 더욱 강하고 탄력있게 만듭니다. 또한 손상된 세포를 복구하여 건강을 회복하고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세로토닌

노니의 섭취로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하여 우울증을 완화하고 통증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사람들이 우울할 때 세로토닌 수치가 낮아 슬픔, 무가치함, 죄책감, 불안, 과민성, 분노, 피로 및 수면 장애의 감정으로 이어집니다.

노니주스피로감
노니의 효능

3) 스코플라틴

스코플라틴은 스핑고신-1-인산수용체(S1P) 길항제에 속하는 신약입니다. 혈관을 확장시켜 혈압을 낮추고 염증을 억제하여 관절염에 효과가 있음이 임상적으로 입증되었습니다. 또한 히스타민을 완화시켜 알레르기성 비염에 효과를 발휘합니다.

4) 우스솔산

우스솔산은 담나칸탈처럼 화학 독소를 용해시켜 세포가 암세포로 퇴화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식품, 화장품, 의약품의 방부제로 사용되어 부패나 오염을 방지합니다.

노니비염
노니의 효능

5) 시토스테롤

시토스테롤은 당뇨병과 관절염에 대한 인기 있는 천연 치료제로 혈당 강화 작용으로 당뇨병에 효과가 있고, 항염 작용으로 관절염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체내의 오래된 콜레스테롤(LDL)을 분해하여 동맥경화를 치료하는 효과를 나타냅니다.

6) 담나칸탈

노니에서 추출한 화합물인 담나칸탈은 세포를 퇴화시켜 암세포로 변이시키는 화학적 독소를 용해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암과의 싸움에 효과적인 솔루션입니다. 폐암, 직장암, 췌장암, 백혈병에 가장 효과적입니다.

 

 

타르트 체리 효능 및 부작용

 

타르트 체리 효능 및 부작용

타르트 체리는 큰 체리와 달리 쉽게 부드러워지기 때문에 생으로 먹기가 쉽지 않습니다. 타르트 체리는 매우 신맛이 나며 안토시아닌, 리보플라빈, 콜린, 베타카로틴, 아연, 칼슘뿐만 아니라 식

freebee.co.kr

수면장애 증상 및 수면장애 없애는 방법

 

수면장애 증상 및 수면장애 없애는 방법

수면 장애는 수면 부족일 뿐만 아니라, 잠을 잘 자지 못하게 하는 수면의 질이 떨어집니다. 한국인의 평균 수면 시간은 6시간 42분입니다. 한국인들은 이제 겨우 40%만이 그들의 수면 패턴에 만족

freebee.co.kr

자일리톨 효능 및 하루 권장량

 

자일리톨 효능 및 하루 권장량

자일리톨은 자두, 딸기, 콜리플라워, 호박, 버섯, 그리고 옥수수 껍질과 같은 몇몇 과일과 야채 섬유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자일리톨은 일반 설탕보다 열량이 40% 낮고 혈당도 낮아 커피, 차,

freebee.co.kr

심혈관 질환에 좋은 음식 16가지

 

심혈관 질환에 좋은 음식 16가지

심혈관 질환이란? 오늘은 심혈관 질환에 좋은 음식 16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심혈관 질환은 세계 사망의 주요 원인입니다. 매년 1,730만 명이 사망하고 이 수치는 2030년까지 2,360만 명으로 증

freebee.co.kr

rtg 오메가 3 효능 (오메가 3 선택법) 정리

 

rtg 오메가 3 효능 (오메가 3 선택법) 정리

오늘은 오메가3 중 흡수율이 좋은 rtg 오메가3 효능과 선택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혈액은 산소와 영양소를 세포로 운반하는 신체의 주요 시스템입니다. 또한 신체에 해를 줄 수 있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