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자일리톨은 자두, 딸기, 콜리플라워, 호박, 버섯, 그리고 옥수수 껍질과 같은 몇몇 과일과 야채 섬유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자일리톨은 일반 설탕보다 열량이 40% 낮고 혈당도 낮아 커피, 차, 베이킹 요리의 설탕 대신 적합합니다. 자일리톨은 충치 예방에 도움이 되므로 오늘날에는 무설탕 사탕, 껌, 치약, 구강세정제에 널리 첨가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자일리톨의 효능, 부작용, 하루 권장 섭취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자일리톨 효능

(1) 충치 예방

음식을 먹고 마실 때마다 치아는 설탕과 산의 공격을 받고 있습니다. 자일리톨은 충치를 일으키는 박테리아를 90%까지 억제합니다. 또한 충치를 유발하는 산과 싸우고 처음부터 플라그가 치아에 달라붙는 것을 방지합니다.

자일리톨껌자일리톨자일리톨-분자
자일리톨 효능 및 하루 권장량

(2) 눈건강

연구에 따르면 식물이나 옥수수 속대에서 추출한 설탕 대체물인 자일리톨은 환자의 녹내장 발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일리톨을 함유한 국소 용액은 녹내장의 주요 원인인 안압을 낮추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3) 다이어트

자일리톨은 기존 설탕보다 40% 적은 칼로리를 함유하고 인슐린 생성을 일으키지 않아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려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입니다.

(4) 여성건강에 도움

자일리톨은 난소 낭종, 다낭성 난소 증후군, 섬유종, 자궁내막증, 월경전 증후군 및 유방암 예방에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 골밀도개선

천연 잇몸 용해 특성으로 알려진 설탕 대용품인 자일리톨은 쥐의 골밀도를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것은 인간의 골다공증 치료제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자일리톨 치아자일리톨
자일리톨 효능 및 하루 권장량

(6) 구강 염증 방지

소량의 자일리톨을 섭취하면 사람의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박테리아 감염과 싸우고, 면역력을 높이고, 만성 퇴행성 질환을 예방하고, 노화 방지 특성이 있는 백혈구의 활동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자일리톨은 또한 다른 해로운 박테리아의 성장과 확산을 방지하여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여기에는 칸디다 알비카스와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가 포함됩니다.

(7) 천식에 도움

비강 스프레이로 자일리톨을 사용하면 부비동 감염, 천식 및 알레르기의 발병률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코 세포에 있을 수 있는 해로운 박테리아의 양을 줄여 면역 체계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자일리톨 하루 권장량

- 자일리톨의 가장 일반적인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서는 하루에 40~50g만 섭취하십시오. 고용량은 메스꺼움, 팽만감, 천명, 복통, 설사 및 배변 증가를 유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자일리톨은 자주 사용할수록 입안을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우리 몸은 소량의 자일리톨만 처리할 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칫솔질과 치실 사용과 함께 5개의 자일리톨을 섭취하면 치아가 더욱 건강해집니다.

치아눈건강체중계
자일리톨 효능 및 하루 권장량

- 세계보건기구(WHO)는 자일리톨의 안전성 등급을 1등급으로 지정했는데, 이는 섭취와 관련된 의학적 부작용이 적고 안전하게 먹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많은 요리 및 베이킹 레시피에서 설탕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3. 자일리톨 부작용

- 자일리톨은 일반적으로 식품첨가물로 안전하지만 설탕의 대용품인 당 알코올은 장내에 수분을 끌어들여 장내 세균에 의해 발효되므로 위장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 초기 보고서에 따르면 단조로운 동물은 자일로스를 적절하게 대사하지 않아 체내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자일리톨은 개에게 유독하므로 자일리톨이 함유된 제품은 애완동물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 자일리톨 및 기타 인공 감미료와 같은 당 알코올 섭취의 가장 많이 연구된 부작용은 우리 몸이 실제로 음식을 먹고 있다고 생각하게 하여 체중 증가를 유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인공 감미료는 설탕보다 수백 배 더 달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설탕을 사용하는 단일 제품으로 대체하면 일일 칼로리 섭취량보다 더 많이 섭취하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3

 

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3

충남 가볼 만한 곳 자연과 함께 누리다 여행하면 우리가 도시에서 벗어나서 자연을 벗 삼아서 힐링하고 싶어서 방문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조용한 지역인 충남 가볼 만한 곳을 알아보려고 합

freebee.co.kr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3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3

부산 가볼 만한 곳 가장 핫한 곳은 어디일까? 부산하면 가장 먼저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아마도 바다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니면 해운대 바닷가에서 보이는 멋진 고층 빌딩도 있습니다. 이제 봄

freebee.co.kr

인천 근처 영종도 가볼만한곳

 

인천 근처 영종도 가볼만한곳

인천 근처 영종도 가볼만한곳 안녕하세요. 날씨가 진짜 좋아지고 있는데 이럴 때 어디로 놀러 가시고 싶은 분들이 정말 많아지는 추세인 거 같아요. 이제 시국도 점점 좋아지면서 여행객들이 많

freebee.co.kr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3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3

용인 가볼만한곳 아직도 고민하신다면 용인하면 경기도에 있는 놀이동산만 생각을 하실 수 있지만 조금만 찾아보면 주말에 당일치기로 갈만한 곳도 많습니다. 지금 하루 정도 즐거운 시간을 보

freebee.co.kr

꿀의 효능 5가지 정리

 

꿀의 효능 5가지 정리

꿀의 효능 꿀은 꿀벌이 만들어내는 달콤한 물질입니다. 꽃의 꿀에서 꿀벌에 의해 만들어지며 항산화제,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등 다양한 물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꿀은 수세기 동안 전통

freebee.co.kr

 

728x90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니의 효능  (0) 2022.08.06
타르트 체리 효능 및 부작용  (0) 2022.07.27
굴의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굴 고르는 법)  (0) 2022.06.25
돼지감자차 효능 6가지 및 부작용  (0) 2022.06.15
꿀의 효능 5가지 정리  (0) 2022.05.12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