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굴은 따뜻하고 온화한 해안에서 삽니다. 굴은 예로부터 식용으로 재배되어 왔으며, 진주 굴은 진주로 귀하게 여겨져 왔습니다. 껍질은 두 장의 시트로 만들어졌고 표면이 거칠고 검은 회색입니다. 칼집은 끝에 탄성 인대에 의해 서로 부착됩니다. 껍데기는 조금 열려 있고 섬모의 파도에 의해 물을 빨아들이고 작은 유기 입자들을 걸러내 음식으로 사용합니다.

 

 

굴은 보통 여름에 번식하고 식용으로 사용되기까지 약 3년에서 5년이 걸립니다. 굴은 날것으로 먹거나 요리해서 통조림으로 만들거나 훈제합니다. 인기 있는 식용 굴 품종으로는 블루 포인트와 린 하이번이 있습니다.

 

식용 굴로 만든 진주는 가치가 없고 천연 진주는 일부 동양 종에서 만들어집니다. 진주는 보통 5년 이상 된 굴에서 나옵니다. 그것은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는 영양가 있는 음식이고 철분, 요오드, 구리, 아연, 망간과 같은 다양한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굴 속 미네랄과 아연 성분이 피부 조직을 재생시키고 면역력을 강화하며 남성호르몬 분비를 촉진해 남성에게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굴굴굴
굴의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굴 고르는 법)

1. 굴 효능 10가지

1) 혈관 건강

고혈압, 뇌졸중, 동맥경화 등 여러 가지 질환이 있는 성인병이며, 그 원인은 콜레스테롤입니다. 점차 축적되면서 다양한 혈관 질환이 생깁니다. 굴에는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성인병을 개선하기 위해 수치를 낮추는 타우린이 풍부합니다.

2) 빈혈 예방

굴은 철분이 풍부하고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굴은 또한 비타민 B12가 풍부해서 악성 빈혈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마그네슘과 같은 다양한 무기 성분은 빈혈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3) 면역력의 향상

굴은 셀레늄과 아연과 같은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만성질환과 질병으로부터 면역체계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의 몸을 형성하고 질병으로부터 보호하는 물질을 활성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굴 영양소는 백혈구의 부족으로 인해 약해질 수 있는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4) 피로 회복

굴에 함유된 타우린은 피로회복제의 주성분으로 불안감을 진정시키고 인지기능을 향상시킵니다. 풍부한 타우린 성분이 피로회복으로 만성피로 해소에 효과적입니다.

피부좋은활력남성피로에-지친
굴의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굴 고르는 법)

5) 두뇌 건강

굴에 들어있는 타우린은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그것은 두뇌의 건강과 발달에 좋으며, 이것은 수험생들과 학생들이 공부하는 것을 돕습니다. 타우린은 몸 안의 뇌세포 내부와 외부의 삼투압을 일정하게 유지함으로써 뇌 기능을 활성화시킵니다.

6) 항암 효과

굴에는 셀레늄이라고 불리는 필수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셀레늄이 암세포 중 대장암세포를 억제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셀레늄은 암세포의 죽음을 유도하고 발암물질과 독소를 배출하는 강력한 항산화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해독작용과 면역기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7) 피부 건강

굴의 다양한 미네랄과 비타민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멜라닌 세포를 생산합니다. 기미와 잡티를 제거하고 미백 등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동의보감에는 피부를 매끄럽게 하고 얼굴색을 좋게 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8) 다이어트

굴은 칼로리가 낮고 지방도 적어서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로 부족할 수 있는 양질의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측정기하늘로-손벌리는-사람포옹하는-모녀

9) 당뇨병의 개선

굴은 아연이 풍부하고, 당뇨병을 예방하고, 혈당 수치를 낮춥니다. 굴 속의 아연은 체내의 인슐린 기능을 향상시키고 혈당 수치를 조절합니다.

10) 에너지 강화

굴에는 남성호르몬의 분비와 정자의 생성을 촉진하는 아연이 풍부합니다. 정자의 중요한 성분인 아르기닌도 풍부해 남성의 정력에 도움을 줍니다.

2. 굴 고르는 법 / 저장 방법 / 세척 방법

1) 고르는 법입니다

날카롭고 검은 가장자리가 있는 푸른 우유빛 흰색입니다. 손가락으로 누르면 탄력이 있고 미끄러우며 빠르게 수축됩니다. 5월에서 8월은 독성이 있으므로 피해야 합니다.

2) 저장 방법입니다

굴은 바닷물이 담긴 봉지에 넣어 얼려 보관하세요.

굴당뇨측정기줄자
굴의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굴 고르는 법)

3) 세척 방법입니다

굵은 소금 한 숟가락을 찬물에 넣고 잘 풀어 굴을 넣고 부드럽게 씻습니다. 생굴에 무즙을 3분 이상 섞어 이물질과 냄새를 제거합니다.

 

3. 굴 부작용

굴은 차고 차가워서 너무 많이 먹으면 체하거나 설사가 날 수 있으니, 굴의 산란기인 5~8월에는 독성이 있어 섭취를 조심하고 삼가야 합니다. 자연산 제품의 경우 기생충 감염 위험이 있으므로 조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메타인지 뜻 Metacognition

 

메타인지 뜻 Metacognition

메타인지란 무엇입니까? 메타인지의 사전적 정의 : 자신의 인지 과정에 대하여 한 차원 높은 시각에서 관찰ㆍ발견ㆍ통제하는 정신 작용. 「영어」 metacognition -국립국어원(우리말 샘) 유의어 : 상

freebee.co.kr

로즈힙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로즈힙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로즈힙이란? 로즈힙은 일반적인 붉은색이나 오렌지색을 포함하여 모든 종류의 장미의 열매입니다. 일부 유형의 장미는 짙은 보라색에서 검은색까지 다양한 색상의 과일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freebee.co.kr

작두콩차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작두콩차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작두콩차란? 오늘은 작두콩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콩에는 여러 종류가 있으며 그 중 일부는 비염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바로 작두콩입니다. 작두콩은 길이 20~30cm

freebee.co.kr

스테비아 효능 6가지 및 부작용

 

스테비아 효능 6가지 및 부작용

스테비아란? 오늘은 설탕 대용품으로 사용되는 스테비아의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스테비아는 설탕을 대체할 수 있는 천연 감미료이며 모든 요리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스테비아는 국화과에

freebee.co.kr

쏘팔메토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쏘팔메토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쏘팔메토란? 쏘팔메토는 500~700년을 사는 것으로 알려진 장수 식물입니다. 가뭄, 해충의 습격, 산불, 질병 등 다양한 조건에서 살아남는 능력이 입증되어 생명력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