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껍질이 두꺼운 밤은 먹기 불편하고 껍질 안에 또 다른 속껍질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껍질의 속살도 그대로 먹기는 힘들지만 쓴맛과 떫은맛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속껍질인 율피에는 어마어마항 영양소가 숨겨져 있습니다. 건강에 좋은 필수 영양소가 가득한 발효 율피의 효능과 함께 발효 율피 가루의 섭취 방법과 가능한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율피란?

율피는 밤나무 열매의 겉껍질이 질기고 속껍질이 밤알 사이에 있는 두꺼운 것을 말합니다. 즉, 밤 열매를 싸는 것은 얇은 속껍질입니다. 독특한 쓴 맛은 탄닌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발효율피 효능 발효율피 발효율피
발효율피 효능(발효율피 팩 만드는 법)

이 탄닌 성분은 항산화 폴리페놀 중 하나이고 단백질과 미네랄과 같은 물질과 잘 결합한다고 합니다. 타닌은 또한 곰팡이와 바이러스의 성장을 억제하고 곤충으로부터 그들을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진 물질입니다. 영양이 풍부한 율피는 말려서 차로 마시거나 가루로 만들어 팩으로 사용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발효율피란?

​발효율피는 밤나무 껍질의 추출과 건조, 효모로 발효, 숙성 등을 말합니다. 이 과정에서, 천연 에스트로겐이라고 불리는 많은 양의 엘라그산이 생산됩니다. 발효음식은 발효 중에 소화효소와 비타민을 더 증가시키고, 발효음식을 먹는 것도 체내 흡수율을 높여주며 단순히 먹는 것보다 훨씬 효과적입니다.

발효율피 발효율피 발효율피
발효율피 효능(발효율피 팩 만드는 법)

발효 율피를 만드는 과정입니다.

​1) 율피 껍질을 벗기세요.

2) 열수 추출을 통해 레이트 스킨을 추출합니다.

3) 효소를 분해합니다.

4) 그것은 살균과 혼합을 거칩니다.

5) 그것은 발효와 여과 과정을 거칩니다.

6) 우리는 다시 살균 과정을 거칩니다.

7) 분쇄, 여과, 추출 분말이 생산됩니다.

발효율피 효능

​1) 항산화 효과

엘라그산이 풍부하기로 유명한 석류와 비교하면 발효율피 1g은 석류 1.3개에 해당하므로 밤 속껍질보다 발효밤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가 명확합니다. 이 때문에 뛰어난 항산화 효과로 주목받고 있기 때문에  항산화 효과를 원하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2) 피부개선

발효율피는 A, B, C와 같은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또한 단백질과 섬유질의 농도가 높습니다. 이러한 성분은 피부의 젊음과 탄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 식이 보조제를 만드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발효율피 효능 발효율피 효능 발효율피 효능
발효율피 효능(발효율피 팩 만드는 법)

3) 여성건강​

엘라그산은 여성에게 큰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많은 식물성 제품, 특히 석류에 널리 사용됩니다. 석류보다 율피가 엘라그산 함량이 월등히 높으며 항산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엘라그산이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엘라그산 함량 비교

​발효율피 추출분말 1g = 3.1/ 석류 200g = 3.1

 

 

​4) 다이어트

최근 건강 프로그램에서 신체 관리와 다양한 영양소에 탁월한 효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발효 율피 분말의 효과는 비타민 B 복합체와 함께 먹으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 B 복합체에는 많은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함께 먹으면 서로에게 부족할 수 있는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하여 건강과 다이어트 식품으로 추천합니다.

발효율피 가루

율피발효분말 3g을 1일 1~2회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됩니다. 또한 다양한 액체 및 음료와 함께 먹을 수 있으며, 샐러드와 혼합하거나 과일 및 야채 쉐이크에 첨가하여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요거트나 시리얼에 섞어서 아침 시간에 바쁜 시간에 식사 대용으로 섭취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발효율피가루의 하루 권장섭취량은 1000mg이며, 가공방법이나 함량에 따라 제품마다 섭취량이 다를 수 있습니다. 비타민이 풍부한 다른 음식과 함께 먹으면 풍부한 항산화제와 함께 건강에 좋습니다.

발효율피 팩

율피는 탄닌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많은 종류의 나무 껍질과 과일에서 발견되며 쓴 맛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박테리아에 효과적입니다. 아래 발효 율피팩 만드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발효율피 효능 발효율피 효능 발효율피 효능(발효율피 팩 만드는 법)
발효율피 효능(발효율피 팩 만드는 법)

1) 율피 가루와 계란 노른자를 꿀과 섞으세요.

2)혼합물을 얼굴에 골고루 펴 바르고 손가락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합니다.

3) 20~30분 후 따뜻한 수건으로 3분 정도 덮고 미지근한 물로 세안하세요.

4) 스킨케어 제품으로 마무리하세요.​

​발효율피 부작용

발효율 혈액은 따뜻한 성질이 있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율피의 하루 섭취량은 1000mg으로 일반 분쇄분말보다는 추출분말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과다 섭취 시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며, 특정 알레르기나 야간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검사 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정 질환과 체질이 있는 사람도 전문의와 상의한 뒤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산부나 질병이 있는 사람들은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밤껍질에서 추출한 순수 식품이라 인체에 부담을 주지 않습니다.

발효율피 발효율피 발효율피 효능
발효율피 효능(발효율피 팩 만드는 법)

결론

​율피라고 하는 음식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생소한 음식이지만 동의보감에 기록되어 있어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찬 기운이 많은 사람에게 좋다고 하여 기온이 매우 낮은 날에는 율피 가루를 따뜻한 물에 타서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카멜리나오일 효능 3가지

 

카멜리나오일 효능 3가지

카멜리나오일이란? Camelina는 약 4,000년 전 청동기 시대부터 재배되어 왔습니다. 카멜리나 오일의 가장 큰 특징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고 식물에서 얻은 우수한 파이토케미컬 함량입니다. 십

freebee.co.kr

로즈힙 퓨레 효능 8가지

 

로즈힙 퓨레 효능 8가지

장미과(Rosaceae) 식물에 속하는 로즈힙(Rosehip)은 장미가 피고 질 때 나오는 새빨간 열매를 말합니다. 로즈힙 오일은 남미의 많은 지역에서 젊음의 비약이라고도 불리며 고대 그리스에서는 의약 목

freebee.co.kr

젠 유산균 효능 4가지

 

젠 유산균 효능 4가지

유산균은 환경과 살아있는 동물에서 발견되는 그람 양성, 무포자, 막대 모양의 박테리아입니다. 그들은 다양한 모양과 크기로 찾을 수 있습니다. 유산균은 당을 발효시켜 방부제인 젖산을 생성

freebee.co.kr

비타민 B1(티아민 Thiamine) 결핍의 부작용 및 예방 방법

 

비타민 B1(티아민 Thiamine) 결핍의 부작용 및 예방 방법

비타민B1(티아민 Thiamine)이란? 티아민은 1878년 독일 화학자 Adolf von Baeyer에 의해 처음 분리되었으며, 그는 원래 이를 "비타민 B1"이라고 불렀습니다. "티아민"이라는 이름은 1906년 독일의 생화학자

freebee.co.kr

자일리톨 효능 및 하루 권장량

 

자일리톨 효능 및 하루 권장량

자일리톨은 자두, 딸기, 콜리플라워, 호박, 버섯, 그리고 옥수수 껍질과 같은 몇몇 과일과 야채 섬유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자일리톨은 일반 설탕보다 열량이 40% 낮고 혈당도 낮아 커피, 차,

freebee.co.kr

 

728x90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오틴 효능 및 부작용  (0) 2022.10.11
콘드로이틴 효능 7가지  (0) 2022.09.12
노니의 효능  (0) 2022.08.06
타르트 체리 효능 및 부작용  (0) 2022.07.27
자일리톨 효능 및 하루 권장량  (0) 2022.07.13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