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수면 장애는 수면 부족일 뿐만 아니라, 잠을 잘 자지 못하게 하는 수면의 질이 떨어집니다. 한국인의 평균 수면 시간은 6시간 42분입니다. 한국인들은 이제 겨우 40%만이 그들의 수면 패턴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불면증 외에도 수면장애는 수면의 질에 영향을 미칩니다.

 

 

만약 여러분이 수면의 질이 나쁜 수면 장애를 가지고 있다면, 삶의 질이 떨어집니다. 밤에 많은 일을 하거나 걱정이 많은 사람들에게는 쉽지 않습니다. 이러한 수면 부족은 면역력 부족으로 이어져 건강을 해치게 됩니다. 수면 부족으로 건강상의 문제가 지속되면 우울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면역력이 떨어져 각종 질병이 발생하면 수면장애의 악순환이 반복됩니다.

불면증잠자는-여자
수면장애 증상 및 수면장애 없애는 방법

수면장애 습관

생활습관이 수면장애에 영향을 미치며 TV시청, 휴대폰 사용 등 생활습관이 문제로 지적될 수 있는 요즘입니다. 수면은 피로를 풀어주는 시간을 늘리고, 몸을 이완시키며, 흥분한 신경을 진정시키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취침 전에 TV를 보는 것은 수면 장애 습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TV에서 방출되는 빛은 수면 호르몬 수치에 영향을 미치고 생체 리듬을 조절하는 멜라토닌 생성을 억제합니다.

수면장애 증상 

일부 호르몬은 수면 중에 우리 몸에서 분비됩니다. 대표적인 성장호르몬이지만 잠을 자지 않으면 키가 자라지 않는다는 것은 신화가 아닙니다. 아이들이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으면 호르몬이 잘 분비되지 않아 성장에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수면장애는 심폐기능장애, 심장병, 기억상실, 우울증, 불안 등의 심리적 장애를 유발할 수 있는 중요한 문제입니다.

기지개차 -마시는불면증
수면장애 증상 및 수면장애 없애는 방법

수면도 학습에 영향을 미칩니다. 잠이 들 때 배운 내용은 장기기억에 저장되기 때문에 다음 과제에 집중하고 사고력을 발휘할 수 있는 힘을 주기 위해 잠시 잠을 자야 합니다. 뇌의 노폐물은 잠자는 동안에만 제거할 수 있지만 치매를 유발하는 노폐물도 있기 때문에 수면과 치매 발병이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인간의 뇌의 무게는 주먹만 한 1.4kg에 불과하고 전체 체중의 2%에 불과하지만 뇌는 하루에 사용하는 에너지의 20%를 소비합니다. 즉, 뇌의 신경세포가 사용하는 정보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많은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수면장애 없애는 방법

1) 침대 위 정돈하기

인체는 육류 등을 지속적으로 소화해야 하기 때문에 대사를 하여 숙면을 취하기 어렵습니다. 적어도 3시간 전에는 아무것도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침대에서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을 보면 뇌가 계속 깨어나면서 깨어납니다. 침대를 잠잘 곳으로 만들고 다른 활동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알람시계침대매트리스
수면장애 증상 및 수면장애 없애는 방법

2) 루틴 만들기

수면은 일주기 리듬과 많은 관련이 있습니다. 매일 같은 시간에 같은 일을 하면 뇌는 특정 시간에 자라고 합니다. 따라서 일종의 루틴을 만들고 계속 반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자기 전에 빛을 늘리고, 조명을 어둡게 하고, 스마트폰과 같은 전자 장치를 멀리 두는 것입니다. 자기 전에 따뜻한 물로 샤워나 족욕을 하는 것도 긴장을 풀고 수면을 준비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3) 음식

몸이 긴장을 풀고 잠자리에 들 준비를 하는 데 도움이 되는 좋은 방법은 따뜻한 우유 한 컵을 마시거나 수면 호르몬 세로토닌을 분비하는 트립토판이 함유된 바나나와 같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술이나 커피, 차, 콜라, 초콜릿 등 카페인이 든 음료를 마시지 마십시오.

4) 낮잠

낮잠을 너무 많이 자면 실제로 숙면을 취하는 데 방해가 된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밤에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한다면 낮에는 30분 미만으로 잠을 자는 것이 좋습니다.

개운한-아침침대조명침대-휴대폰-보는-여자
수면장애 증상 및 수면장애 없애는 방법

수면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방법

- 몸무게가 조금 나가는 분들에게는 이동하기 편한 스프링 매트리스를 추천합니다.

- 경량급에게 체압분포에 좋은 메모리폼 매트리스 추천합니다.

- 수면의 질이 좋다면 6시간의 수면이 좋습니다.

- Sleep Society에서는 평균 6시간에서 8시간을 추천합니다.  

 

 

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3

 

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3

충남 가볼 만한 곳 자연과 함께 누리다 여행하면 우리가 도시에서 벗어나서 자연을 벗 삼아서 힐링하고 싶어서 방문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조용한 지역인 충남 가볼 만한 곳을 알아보려고 합

freebee.co.kr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3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3

부산 가볼 만한 곳 가장 핫한 곳은 어디일까? 부산하면 가장 먼저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아마도 바다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니면 해운대 바닷가에서 보이는 멋진 고층 빌딩도 있습니다. 이제 봄

freebee.co.kr

해외여행 가능국가 지금 체크해야 할 때

 

해외여행 가능국가 지금 체크해야 할 때

해외여행 가능 국가 지금 체크해야 할 때 드디어 이제 위드 코로나로 함께 하게 되면서 해외여행 가능 국가가 점저 증가를 하고 있습니다. 거의 2년 간이 넘도록 해외를 하는 건 생각도 하지 못

freebee.co.kr

인천 근처 영종도 가볼만한곳

 

인천 근처 영종도 가볼만한곳

인천 근처 영종도 가볼만한곳 안녕하세요. 날씨가 진짜 좋아지고 있는데 이럴 때 어디로 놀러 가시고 싶은 분들이 정말 많아지는 추세인 거 같아요. 이제 시국도 점점 좋아지면서 여행객들이 많

freebee.co.kr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3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3

용인 가볼만한곳 아직도 고민하신다면 용인하면 경기도에 있는 놀이동산만 생각을 하실 수 있지만 조금만 찾아보면 주말에 당일치기로 갈만한 곳도 많습니다. 지금 하루 정도 즐거운 시간을 보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