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치아 씨드는 멕시코에서 유래했으며 아즈텍 농부들이 미국으로 가져왔습니다. 이제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의 필수품입니다. 치아 씨드에는 오메가 3, 철, 칼슘, 칼륨 및 식이 섬유와 같은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치아 씨드는 물에 넣으면 부풀어 오르고 쉽게 포만감을 줍니다. 끓는 물에 15분 정도 담가 놓으면 젤라틴 같은 질감을 만듭니다. 많은 양분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특별한 맛과 향이 나지 않아 요구르트, 시리얼 또는 디저트 위에 뿌려서 더 건강하고 포만감을 줄 수 있습니다.

치아씨드키위-바나나-치아씨드석류와-치아씨드
치아 씨드 효능 10가지(부작용)
치아씨드-컵요거트-치아씨드과일즙-치아씨드
치아 씨드 효능 10가지(부작용)

1. 치아 씨드 효능 10가지

1) 변비 개선 효능

치아씨드의 식이섬유는 변비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변비는 흔한 문제이지만 정기적으로 치아씨드를 섭취하면 평소 변비가 있는 사람들이 많은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노폐물 배출

치아씨드의 칼륨 성분은 체내에 축적된 나트륨 및 노폐물 배출에 탁월합니다. 나트륨을 배출하여 부종의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효과적입니다.

3) 다이어트 효능

치아씨드 성분이 물과 접촉하면 젤이 되어 원래 크기의 10배 이상으로 늘어납니다. 소량으로도 포만감을 주어 식사량을 줄이는데 효과적입니다. 지방분해에 도움이 되는 글루카곤의 분비를 촉진하여 지방 축적을 방지합니다.

웃는-여성뇌-스캔노인-손녀
치아 씨드 효능 10가지(부작용)

4) 인지력 향상

치아씨드는 다량의 오메가-3를 함유한 고품질 식품으로, 이는 뇌 건강을 손상시키고 뇌 노화를 가속화하는 베타-아밀로이드의 축적을 방지합니다. 또한 기억력, 인지력 및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치매 예방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5) 심혈관 질환 예방

치아씨드는 자연적으로 풍부한 식물성 오메가-3를 함유하고 있으며, 이는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류를 개선하는 훌륭한 보충제입니다. 고혈압,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 각종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6) 항암에 도움

치아씨드는 항산화 능력이 우수한 식품으로 활성산소에 의한 세포 손상을 예방하여 각종 만성질환 및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량 함유된 알파리놀렌산은 유방암과 자궁경부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주변 세포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암세포를 죽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좋은-피부뼈-엑스레이웃는-젊은-여성
치아 씨드 효능 10가지(부작용)

7) 피부 개선 효능

치아씨드는 노화 방지 및 항산화 특성으로 알려진 토코페롤과 같은 많은 천연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노화 과정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되며 피부 관리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치아씨드 오일을 얼굴 전체에 바르면 피부가 부드럽고 부드러워지며 눈 주위의 주름이나 여드름 흉터가 잘 생기지 않습니다.

8) 뼈 건강에 효능

치아씨드는 칼슘이 풍부하여 뼈를 튼튼하게 하고 뼈를 성장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오메가-3 지방산으로 인해 건강한 모발과 피부를 촉진하므로 골다공증 발병을 피해야 하는 어린이와 성인에게 좋습니다. 치아씨드에 함유된 붕소는 칼슘의 작용을 지원하여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칼슘이 신체에서 배설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또한 골밀도를 돕고 뼈를 튼튼하게 합니다.

손가락뼈-엑스레이임산부하얀-치아
치아 씨드 효능 10가지(부작용)

9) 잇몸 질환 완화

치아씨드는 인, 칼슘, 아연이 풍부하고 치약을 효과적으로 대체하기 때문에 구취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충치 형성을 방지하여 치아를 강화하고 잇몸 질환과 싸우며 치통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10) 당뇨 개선 효능

치아씨드는 당뇨병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단백질과 식이 섬유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또한 인슐린 분비 촉진에 필수적인 리놀레산이 매우 풍부합니다.

웃고있는-여성딸기-치아씨드-요거트사진을-찍고-있는-여성
치아 씨드 효능 10가지(부작용)

2. 치아 씨드 부작용

치아씨드는 건조해서 우유나 요구르트에 담가서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고, 목에 달라붙어 질식하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그러나 마른 치아씨드를 물에 담그지 않고 그대로 먹으면 목에 달라붙어 호흡 곤란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혈압이 낮은 사람은 치아씨드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치아씨드는 위에 부담을 주어 위경련, 위염 등의 질병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적당히 섭취해야 합니다.

 

 

새싹보리 효능 5가지 및 부작용을 알아봅시다

 

새싹보리 효능 5가지 및 부작용을 알아봅시다

새싹보리란? 이번 시간에는 새싹보리의 효능 5가지 및 부작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새싹보리는 보리에서 싹을 틔우고 높이 10~15cm 정도 자라는 어린 보리입니다. 뿌리는 황록색이고 줄기는 청백색

freebee.co.kr

차가버섯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차가버섯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차가버섯은 자작나무에서 자라는 다공 균류이며 약용 버섯입니다. 그것은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아시아 의학에서 수세기 동안 사용되었습니다. 차가버섯은 항산화제, 미네랄 및 기타 영

freebee.co.kr

콜라비(Kohlrabi)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콜라비(Kohlrabi)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콜라비란? 콜라비는 남서부 유럽이 원산지인 식물로 순무나 양배추와 모양이 비슷합니다. 보라색 껍질에 긴 녹색 줄기가 있으며 땅 가까이에서 자랍니다. 식용 가능한 부분은 식물의 바닥 근처

freebee.co.kr

아로니아 효능[아로니아 먹는 법]

 

아로니아 효능[아로니아 먹는 법]

아로니아는 북미 동부 원산으로 관상식물과 식용으로도 재배되고 있다. 아로니아는 장미과의 쌍덕잎 식물로 일반적으로 과일이라 불리는 열매를 맺는다. 90%는 폴란드에서 생산되는 것으로 인

freebee.co.kr

시서스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Cissus)

 

시서스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Cissus)

시서스(Cissus)는 고대부터 아유르베다 전통에서 발견되는 식물입니다. 암과 당뇨병을 포함한 많은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수세기 동안 시서스는 체중을 줄이는 데 도움이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