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콜라비는 남서부 유럽이 원산지인 식물로 순무나 양배추와 모양이 비슷합니다. 보라색 껍질에 긴 녹색 줄기가 있으며 땅 가까이에서 자랍니다. 식용 가능한 부분은 식물의 바닥 근처에 있는 잎과 줄기입니다. 독일어 이름은 콜라비(Kohlrabi)이고 프랑스인은 Choux-raves 또는 단순히 Raiponce라고 부릅니다. 콜라비에는 보라색과 녹색의 두 가지 주요 품종이 있습니다. 야채의 껍질을 벗기면 안에 하얀 과육이 보입니다.

 

콜라비 효능

1) 골다공증 예방

콜라비에 함유된 단백질, 칼슘, 비타민C는 노약자나 갱년기 여성의 골다공증 예방과 어린이의 골격 형성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콜라비(Kohlrabi)콜라비(Kohlrabi)-잎콜라비(Kohlrabi)-하얀색
콜라비(Kohlrabi)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2) 피부미용 개선

콜라비의 풍부한 비타민 C 함량은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고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하여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키며, 세포를 연결하는 콜라겐 형성을 도와 세포를 튼튼하게 하고 피부를 아름답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은 오래전부터 알려져 왔습니다.

3) 항암 효과

콜라비의 효능은 논쟁의 여지가 없습니다. 항암 효과는 글루코시놀레이트 함량에 기인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으며, 이는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여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현대인의 질병의 90%가 활성산소와 관련이 있다고 하여, 야채와 항산화제가 함유된 식품을 규칙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콜라비(Kohlrabi)콜라비(Kohlrabi)콜라비(Kohlrabi)
콜라비(Kohlrabi)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4) 변비 예방

콜라비의 식이섬유 함량이 높기 때문에 장내 유해균이 방출하는 발암물질이 결장 점막에 도달하여 질식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장벽에 부착된 독소와 대변도 이 음식으로 씻어내어 변비와 대장암 위험을 줄입니다.

 

5) 다이어트 효능

콜라비는 포만감에 필수적인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이것은 체중 감량이나 식단 관리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인 식품입니다. 알 줄기 양배추 한 컵의 무게는 27kcal이므로 칼로리 제한 식단에서 고칼로리 식품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6) 면역력 강화

콜라비는 미네랄과 비타민C가 풍부하여 신진대사와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7) 혈관 질환 예방

콜라비는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현저히 낮추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야채는 또한 고지혈증이나 고혈압과 같은 혈관 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자의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콜라비콜라비(Kohlrabi콜라비
콜라비(Kohlrabi)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콜라비 부작용

알 줄기 양배추의 부작용은 과량 섭취시 갑상선 기능 저하증 또는 복통 및 설사와 같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박테리아가 좋아하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위장에 가스를 많이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콜라비 먹는 법

콜라비는 칼로리가 낮고 영양가가 높은 식물입니다. 먹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당도가 높고 식감이 좋아 생으로 먹기도 하고 다른 요리의 재료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주스나 샐러드, 장아찌, 김치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합니다. 콜라비는 껍질을 벗기면 흰색 과육이 드러나는데, 생으로 먹으면 바삭하고 즙이 많습니다. 콜라비는 끓는 물에서 약 20분 또는 오븐에서 (200도) 15분 동안 구운 후에 요리하면 부드럽고 약간 달콤한 맛이 납니다. 특히 껍질에는 인체에 매우 유익한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기 때문에 버리지 않고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아로니아 효능[아로니아 먹는 법]

 

아로니아 효능[아로니아 먹는 법]

아로니아는 북미 동부 원산으로 관상식물과 식용으로도 재배되고 있다. 아로니아는 장미과의 쌍덕잎 식물로 일반적으로 과일이라 불리는 열매를 맺는다. 90%는 폴란드에서 생산되는 것으로 인

freebee.co.kr

아보카도 효능 및 부작용을 알아보자

 

아보카도 효능 및 부작용을 알아보자

아보카도는 열대 및 아열대 기후에서 자라는 나무에서 나오는 과일입니다. 아보카도는 건강한 지방, 지방산, 비타민 및 미네랄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또한 섬유질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아보

freebee.co.kr

시서스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Cissus)

 

시서스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Cissus)

시서스(Cissus)는 고대부터 아유르베다 전통에서 발견되는 식물입니다. 암과 당뇨병을 포함한 많은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수세기 동안 시서스는 체중을 줄이는 데 도움이

freebee.co.kr

보스웰리아의 효능 10가지를 알아보자

 

보스웰리아의 효능 10가지를 알아보자

관절과 근육 건강에 대한 여러가지 방법 중에 보스웰리아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에 대해 알려지면서 효능이 점차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보통 물 1리터에 4g정도의 보스웰리아를 넣고 끓여서 마

freebee.co.kr

쏘팔메토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쏘팔메토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쏘팔메토란? 쏘팔메토는 500~700년을 사는 것으로 알려진 장수 식물입니다. 가뭄, 해충의 습격, 산불, 질병 등 다양한 조건에서 살아남는 능력이 입증되어 생명력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