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이번 시간에는 새싹보리의 효능 5가지 및 부작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새싹보리는 보리에서 싹을 틔우고 높이 10~15cm 정도 자라는 어린 보리입니다. 뿌리는 황록색이고 줄기는 청백색입니다. 새싹보리는 18종의 아미노산, 12종의 미네랄, 7종의 주요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각종 질병, 성인병, 식이요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새싹보리는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뇌 세포의 대사율을 높이며 수많은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철분은 시금치보다 18배, 칼슘은 우유보다 11배 더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새싹보리에는 김치 유산균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진 현미보다 261배 많은 GABA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기관의 기능을 개선하면서 혈액의 중성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음은 새싹보리의 5가지 효능입니다.

새싹보리새싹-인형새싹
새싹보리 효능 5가지 및 부작용

새싹보리의 효능

1) 다이어트

새싹보리는 섬유질과 비타민이 풍부하여 두 가지 장점을 모두 제공합니다. 식욕을 억제하고 포도당 흡수를 억제하여 체중 감량을 돕습니다. 또한 새싹보리의 철분 함량은 시금치보다 약 25배 높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및 비만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2) 당뇨 예방

새싹보리는 혈당지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며, 이를 통해 중금속, 노폐물, 나트륨이 몸 밖으로 배출된다. 또한 비만이나 당뇨병으로 인한 대사증후군 증상을 예방합니다. 새싹보리는 베타글루칸과 사포날린을 함유하고 있어 건강한 혈당 수치를 유지하고 당뇨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새싹보리에는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들어 있을 뿐만 아니라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하고 혈압을 낮추며 심장 건강을 증진하는 데 도움이 되는 불용성 식이섬유가 들어 있습니다.

혈당-체크새싹보리새싹보리
새싹보리 효능 5가지 및 부작용

3) 암 예방

새싹보리는 일반 새싹 채소보다 7배 더 많은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폐암, 대장암, 췌장암, 위암 예방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새싹보리에서 발견되는 화합물인 베타글루칸은 암세포의 사멸을 유도하고 암세포의 증식과 전이를 억제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항산화 효소 슈퍼옥사이드 디스뮤타제는 일반 야채보다 68배 높습니다. 이 성분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할 뿐만 아니라 암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새싹 보리에는 대장과 위장의 기능을 자극하는 작용을 하는 식이섬유가 들어 있습니다. 위장과 음식물의 소화를 돕고 장운동을 활성화시켜서 위암과 대장암을 예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4) 디톡스 효과

새싹보리는 베타글루칸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강화하고 나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나쁜 활성산소는 DNA를 손상시키고 새싹보리를 규칙적으로 섭취함으로써 성인병, 암과 같은 질병을 예방합니다. 새싹보리는 염증을 해독하고 치료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디톡스 효과를 위해서는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새싹보리 주스를 만들어 마시면 좋습니다.

새싹보리-주스디톡스-주스새싹보리-분말
새싹보리 효능 5가지 및 부작용

5) 혈관건강

새싹보리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것으로 밝혀진 화합물인 폴리코사놀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새싹보리는 중성지방에 좋고 혈관 질환의 가능성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혈액을 맑게 하여 동맥경화 등의 혈관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새싹보리 섭취방법

뿌리와 함께 먹는 것이 좋으며, 쓴맛이 나긴 하지만 잎으로 드시는 것보다 즙이나 주로 분말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비빔밥을 해 먹을 때는 소스에 새싹보리 가루를 비벼 먹어도 좋습니다. 가루 형태의 새싹보리는 샐러드나 요구르트, 우유에 섞어 먹으면 그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새싹보리혈액새싹보리
새싹보리 효능 5가지 및 부작용

새싹보리 부작용

1) 새싹보리는 몸이 따뜻한 분이 드시면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2) 가루 형태로 섭취할 수 있는 새싹보리는 1일 10g 이상 섭취 시 소화불량, 위장장애, 복통, 설사 등의 부작용이 확인됐습니다.

3) 와파린과 같은 혈액 희석제를 복용하는 사람은 새싹보리를 먹을 때 주의해야 합니다.

4) 심혈관 질환을 앓고 있거나 이와 관련된 약물을 복용 중인 경우 새싹 보리를 섭취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또한 임산부나 수유부는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섭취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가버섯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차가버섯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차가버섯은 자작나무에서 자라는 다공 균류이며 약용 버섯입니다. 그것은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아시아 의학에서 수세기 동안 사용되었습니다. 차가버섯은 항산화제, 미네랄 및 기타 영

freebee.co.kr

콜라비(Kohlrabi)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콜라비(Kohlrabi)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콜라비란? 콜라비는 남서부 유럽이 원산지인 식물로 순무나 양배추와 모양이 비슷합니다. 보라색 껍질에 긴 녹색 줄기가 있으며 땅 가까이에서 자랍니다. 식용 가능한 부분은 식물의 바닥 근처

freebee.co.kr

보스웰리아의 효능 10가지를 알아보자

 

보스웰리아의 효능 10가지를 알아보자

관절과 근육 건강에 대한 여러가지 방법 중에 보스웰리아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에 대해 알려지면서 효능이 점차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보통 물 1리터에 4g정도의 보스웰리아를 넣고 끓여서 마

freebee.co.kr

png jpg 변환 방법(그림판, 포토스케이프X)

 

png jpg 변환 방법(그림판, 포토스케이프X)

오늘은 png jpg 변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시간에는 가장 흔한 방법인 그림판과 포토스케이프X 2가지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그림판 활용 아래와 같이 보조프로그

freebee.co.kr

췌장암 초기증상 6가지 및 원인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췌장암 초기증상 6가지 및 원인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췌장암은 신체 내부의 장기인 췌장에 영향을 미치는 암의 일종입니다. 췌장은 혈당을 조절하는 인슐린과 소화 효소를 생산합니다. 췌장암은 외분비 세포에서 발생할 수 있지만 90%가 발생하는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