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콜라겐은 20대 중반부터 조금씩 감소하기 시작하며, 폐경 후 5년 동안 콜라겐의 30%가 급격히 감소합니다. 노화를 예방하는 콜라겐의 효능은 알려져 있는 것 보다 다양합니다. 콜라겐은 피부의 버팀목 역할을 하며 콜라겐의 양이 줄어들면 피부의 탄력이 저하되어 주름, 모공 등의 피부 트러블이 발생합니다. 오늘은 콜라겐의 효능 6가지와 하루 권장량을 살펴보겠습니다.

 

콜라겐의 효능 6가지

1) 손톱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어떤 사람들은 더 빠른 속도로 자라는 동안 다른 사람들보다 더 잘 부서지고 쉽게 부러지는 손톱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성 그룹에 대한 최근 연구에 따르면 4주 동안 콜라겐 보충제를 복용한 후 손톱이 더 빨리 자라며 부러질 가능성이 적었습니다. 연구는 계속해서 그들의 시스템에서 증가된 콜라겐 수치는 보충제가 손톱 강도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손톱콜라겐콜라겐-조직
콜라겐 효능 6가지(콜라겐 일일 권장량)

2) 심혈관 질환을 예방합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콜라겐의 올바른 형성은 심장 질환을 예방하는 좋은 영양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건강한 혈압 수준과 건강한 심혈관계를 유지하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콜라겐의 아미노산 성분인 프롤린이라는 물질이 혈압 유지와 동맥 경화에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3) 관절 통증을 완화해 줍니다

또한 뼈와 뼈를 부드럽게 연결하는 관절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관절 통증 완화는 또한 경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최근에는 관절에 특화된 건강기능식품이 많이 소개되고 있으며 이를 섭취함으로써 다양한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피부, 손톱, 머리카락에서 발견되는 주요 구조 단백질인 콜라겐이 관절에도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콜라겐이 부족하면 천식과 같은 기도 관련 문제와 관절 기능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4) 탈모 예방입니다

콜라겐은 건강한 피부와 모발 생성에 필수적인 역할을 하며, 건강한 체모를 생성하는 핵심 성분 중 하나입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가늘어지거나 완전한 탈모를 경험하는 것이 더 일반적이 될 수 있습니다. 콜라겐 보충제나 콜라겐이 풍부한 식품은 이러한 현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단층피부-좋은-여성뼈-엑스레이
콜라겐 효능 6가지(콜라겐 일일 권장량)

5) 뼈를 건강하게 해줍니다

사람은 나이가 들면서 뼈가 더 조밀해지고 더 쉽게 부러지며 더 천천히 치유됩니다. 수많은 연구에서 매일 콜라겐을 보충하는 사람들이 증가된 골밀도 및 노화 과정을 극적으로 늦추는 기타 뼈 관련 이점을 누리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몸은 또한 오래되고 부서지기 쉬운 뼈를 유지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뼈를 만드는 데 집중할 수 있습니다.

6) 노화 예방입니다

자외선에 장기간 노출되면 단백질 분해 효소가 증가하고 피부를 구성하는 콜라겐과 엘라스틴 섬유가 분해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생깁니다. 특히 25세 이후부터는 콜라겐 생성 능력이 현저히 떨어지기 시작하므로 반드시 식단에서 보충해야 합니다.

즐거운-노인들피부무릎-뼈-이미지
콜라겐 효능 6가지(콜라겐 일일 권장량)

콜라겐의 일일 권장량

임상시험 결과 관절통 완화가 필요한 사람은 저분자 피쉬콜라겐을 5g 또는 10g(1일 권장량) 섭취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콜라겐은 오랫동안 부작용이 거의 없는 필수 단백질로 알려져 왔지만 최근 몇 년 동안 연구에 따르면 경우에 따라 10g~ 25g까지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이상의 섭취는 권장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치아 씨드 효능 10가지(부작용)

 

치아 씨드 효능 10가지(부작용)

치아 씨드란? 치아 씨드는 멕시코에서 유래했으며 아즈텍 농부들이 미국으로 가져왔습니다. 이제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의 필수품입니다. 치아 씨드에는 오메가 3, 철, 칼슘, 칼륨 및 식이 섬유와

freebee.co.kr

무릎 통증 원인 및 무릎 통증 예방법 6가지 정리

 

무릎 통증 원인 및 무릎 통증 예방법 6가지 정리

무릎은 신체에서 가장 흔하고 가장 쉽게 다치는 부위 중 하나이며 상대적인 크기와 복잡성으로 인해 특히 부상을 당하기 쉽습니다. 무릎은 서고, 걷고, 앉고, 달리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freebee.co.kr

차가버섯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차가버섯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차가버섯은 자작나무에서 자라는 다공 균류이며 약용 버섯입니다. 그것은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아시아 의학에서 수세기 동안 사용되었습니다. 차가버섯은 항산화제, 미네랄 및 기타 영

freebee.co.kr

새싹보리 효능 5가지 및 부작용을 알아봅시다

 

새싹보리 효능 5가지 및 부작용을 알아봅시다

새싹보리란? 이번 시간에는 새싹보리의 효능 5가지 및 부작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새싹보리는 보리에서 싹을 틔우고 높이 10~15cm 정도 자라는 어린 보리입니다. 뿌리는 황록색이고 줄기는 청백색

freebee.co.kr

대마종자유의 효능 10가지를 알아봅시다

 

대마종자유의 효능 10가지를 알아봅시다

대마종자유는 햄프씨드라고도 하며 대마씨로 만든 식용유의 일종입니다. 오메가 지방산, 항산화제 및 미네랄이 풍부하며 요리에 사용하거나 보충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마종자유는 수세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