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아로니아는 북미 동부 원산으로 관상식물과 식용으로도 재배되고 있다. 아로니아는 장미과의 쌍덕잎 식물로 일반적으로 과일이라 불리는 열매를 맺는다. 90%는 폴란드에서 생산되는 것으로 인정받고 있다. 충북 단양뿐 아니라 경기 양주에도 특화해 재배되고 있다. 그렇다면 아로니아의 효과와 아로니아를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베리류 중 아로니아는 블루베리보다 안토시아닌이 5배, 아사이베리보다 4.6배, 포도보다 80배, 라즈베리보다 20배 많다. 아로니아는 항암 효과, 간과 위장 상태, 뇌신경 보호, 관절염, 아토피 피부 강화, 면역력 향상, 지방세포 악화, 신장과 소변 상태, 월경전 질환, 자궁근종 등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로니아 특유의 쓴맛과 쓴맛이 안토시아닌 성분이 높기 때문이다. 보라색 분자인 안토시아닌은 껍질뿐 아니라 과일 핵에서도 발견된다.

아로니아아로니아아로니아
아로니아 효능[아로니아 먹는 법]

아로니아의 효능

1 . 항산화 효능

아로니아에는 카로틴, 안토시아닌, 케르세틴과 같은 항산화물질이 있어 건강하고 균형 잡힌 세포를 저해하는 완전히 유리된 라디칼을 제거해 혈액순환을 돕는다. 블루베리 포도보다 안토시아닌이 많이 들어 있어 항암 효과가 뛰어나 당뇨병 예방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아로니아의 프로아토시아니딘은 항산화 물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2. 심장병 개선

칼륨이 다량 함유된 칼륨은 심혈관과 심장계 건강을 위해 필요하며 고혈압 경감, 뇌중풍(뇌졸중) 방지, 동맥뿐만 아니라 모세혈관 증가, 심박수 제어, 심장건강 유지, 장관 조임을 포함한 수축 유지에 도움을 준다. 혈관과 동맥을 유지해 혈액순환을 돕고 콜레스테롤을 줄여 심장건강과 균형을 유지한다.

행복한-여성들베리-아이스크림아로니아-들고-있는-사람-손
아로니아 효능[아로니아 먹는 법]

3. 다이어트에 효능

아로니아의 클로로겐산으로 불리는 성분은 체내 지방과 탄수화물 축적을 억제한다. 카테킨 역시 체지방을 최소화하며 타닌도 체내 지방흡수를 억제한다.

4. 뇌질환 예방

아로니아의 대표적 항산화제인 안토시아닌은 정신산화 스트레스와 불안을 줄일 뿐 아니라 신경계의 활동을 강화한다. 치매와 같은 퇴행성 정신질환의 위험을 막는 역할을 한다.

 

5. 항암 효과

아로니아의 영양섬유 재료는 인슐린 정도를 관리하고 혈당치도 규칙적으로 유지해 심장 건강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 또 아로니아는 1g당 페놀 116mg을 함유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암세포의 위험을 감소시킨다. 아로니아는 백혈구 제조를 촉진하고 면역체계를 강화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자전거-타는-남녀베리-요거트웃고-있는-가족
아로니아 효능[아로니아 먹는 법]

6. 면역 기능 증가

아로니아는 매우 집중된 비타민C와 여러 가지 항산화물질로 구성되어 있어 백혈구와 콜라겐 생산을 촉진하고 소화기계와 호흡기계 세균을 감소시킨다.

7. 백내장 개선 효능

아로니아의 카로틴은 산화스트레스를 줄이고 노화로 인한 시력 손실을 막아 백내장을 촉진할 수 있다. 또한 휴대전화나 컴퓨터 시스템의 활용이 늘고 피로와 노화가 로돕신의 재합성 능력을 떨어뜨리며 지속적인 피로, 백내장, 녹내장, 황반 악화 등 여러 가지 조건을 만들어 낸다. 아로니아의 안토시아닌은 눈 건강뿐만 아니라 시력을 개선하기 위해 재합성하는 눈의 중요한 건강 단백질인 로돕신을 구성하는 여러 성분 중 하나이다.

아로니아 먹는 법

만약 당신이 실제로 신선한 과일을 구입하게 되면, 물로 깨끗이 씻고 물기를 빼고, 지퍼백으로 평평하게 싼 후에 얼린다. 떫고 신맛을 최소화하기 위해 냉동 후 아로니아를 먹을 것을 권한다.

아로니아-잼-가루아로니아두-팔-벌리는-여인
아로니아 효능[아로니아 먹는 법]

하루 10-20개 정도 섭취하는 것이 적절하며 따뜻하게 데우면 영양소가 손상될 수 있으므로 생으로 복용할 것을 권한다.

아로니아는 당도가 높지만 타닌이 많아 신맛과 떫고 쓴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일주일 동안 얼린 것 또는 가루와 함께 먹으면 좋다. : 1주일 정도 얼린 뒤 꿀이나 우유에 아로니아와 섞거나 요구르트와 섞어 가루로 만든다.

아로니아 부작용

과도한 섭취는 심장박동 증가, 메스꺼움, 현기증, 복통을 일으킬 수 있다. 상황이나 체질에 따라 다르므로 약을 복용중이거나 특정 질환이 있을 경우 아로니아를 복용하기 전에 의사의 조언을 먼저 받는 것이 좋다.

 

 

꽃게의 효능 8가지(꽃게 고르는 법)

 

꽃게의 효능 8가지(꽃게 고르는 법)

꽃게는 일본, 한국, 중국 연안에 서식하는 갑각류의 일종입니다. 바다의 작은 물고기를 잡아먹고 얕은 물에서 깊은 바다 바닥까지 어디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꽃게에는 단백질, 칼슘, 인, 비타

freebee.co.kr

지방간의 7가지 원인 (지방간에 좋은 음식)

 

지방간의 7가지 원인 (지방간에 좋은 음식)

지방간은 간에 지방이 과도하게 축적되는 상태입니다. 이것은 가공 식품이 많은 식단, 운동 부족 및 스트레스와 같은 건강에 해로운 생활 방식 때문입니다. 지방간은 특별한 초기 증상이 없기

freebee.co.kr

방광염의 초기 증상 밎 8가지 예방법, 골반 통증 원인

 

방광염의 초기 증상 밎 8가지 예방법, 골반 통증 원인

방광염은 소변을 저장하고 분비하는 기관인 방광의 염증입니다. 전반적으로 계절에 따라 기후가 변하면 24시간 주기 리듬도 변합니다. 몸은 그것에 적응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며 이는

freebee.co.kr

당뇨병 초기증상 9가지를 알아보자

 

당뇨병 초기증상 9가지를 알아보자

당뇨병은 인슐린을 생산하거나 사용하는 신체의 능력에 영향을 미치거나 손상을 일으키는 만성 질환입니다. 인슐린 생산, 인슐린 저항성 또는 둘 다 문제로 인해 혈당 수치가 너무 높은 대사 장

freebee.co.kr

췌장염의 원인 및 증상을 알아봅시다

 

췌장염의 원인 및 증상을 알아봅시다

췌장은 복부에 위치한 작은 기관으로 음식을 포도당으로 분해하는 역할을 합니다. 췌장의 내분비 부분은 혈당, 배고픔, 성장 및 기타 필수 신체 기능을 조절하는 호르몬을 생산합니다. 췌장염은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