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오늘은 석류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석류에 대해 모르는 사람이 없는 것 같습니다. 석류는 특히 여성에게 좋다고 합니다. 석류는 에스트로겐이 풍부하여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석류의 제철은 9~12월로 새콤달콤한 맛이 납니다.

 

1. 석류 효능

석류석류-단면꼭지-자른-석류
석류 효능 7가지 (석류 까는 방법)

1) 피부 개선 효과

석류에 함유된 비타민 B, 비타민 C, 에스트로겐, 폴리페놀은 조기노화를 예방하여 피부노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석류의 에스트로겐 성분은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여 피부 탄력을 돕고 피부 노화를 예방합니다.

2) 여성 건강에 도움

석류는 월경전 증후군을 퇴치하고 폐경의 불편함을 완화하며 자궁 내막을 강화하고 다산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합니다. 석류는 임신을 계획하는 여성에게 좋은 보충제가 될 것입니다.

3) 심혈관 질환 예방

석류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불포화 지방인 폰산은 트리글리세리드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높은 수치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중년-여성석류-알갱이햇빛-아래-여성
석류 효능 7가지 (석류 까는 방법)

4) 장 건강

석류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변비를 예방하고 배변을 조절하는 데 필수적인 다량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섬유질은 또한 체중 감량을 시도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일반적인 포만감을 제공하는 추가 기능를 가지고 있습니다.

5) 갱년기 증상 완화

석류는 여성의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고 불규칙한 생리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높은 수준의 에스트로겐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6) 면역력 개선

석류에 함유된 폴리페놀, 탄닌, 안토시아닌은 외부 바이러스가 체내로 침투하는 것을 방지하고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감기와 독감과 같은 일반적인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7) 다이어트 효능

마른-여성석류-단면체중계
석류 효능 7가지 (석류 까는 방법)

석류에 풍부한 비타민 B2는 신체가 지방을 분해하고 대사하는 능력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비타민 B2가 풍부한 식단은 비만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석류 내에서 다량으로 발견될 수 있기 때문에 비타민 B2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2. 석류 부작용

석류는 당분 함량이 높은 과일이므로 당뇨병 환자가 과도하게 섭취하면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석류는 많은 건강상의 이점으로 널리 연구되어 온 과일입니다. 혈압을 낮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너무 많이 섭취하면 저혈압 환자에게 위험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 환자에게 도움이 되지만 저혈압 환자에게는 위험할 수 있습니다.

3. 석류 깔끔하게 까는 방법

6등분한-석류칼집-낸-석류-벌리기석류-껍질-걷어내는-모습
석류 효능 7가지 (석류 까는 방법)

석류는 물에 헹구고 꼭지를 자릅니다. 그런 다음 석류를 6~8등분으로 칼집을 내줍니다. 칼집을 낸 부분을  옆으로 밀면 그 부분 덩어리가 깔끔하게 나옵니다. 그렇게 하면 중간 심지 부분만 남게 됩니다. 살펴 보시고 검고 묽어진 상한 부분만 걷어내고 드시면 됩니다.

 

 

두통이 너무 심한데 오미크론 일까요?(오미크론 비상약)

 

두통이 너무 심한데 오미크론 일까요?(오미크론 비상약)

두통이 너무 심한데 오미크론 일까요? 오미크론 증상 중에 가장 많이 호소하는 대표적인 증상은 두통, 발열, 근육통, 인후통입니다. 주변에 오미크론에 감염이 되신 분들에게 들었던 증상 중 가

freebee.co.kr

숙면에 좋은 음식 8가지(불면증 완화)

 

숙면에 좋은 음식 8가지(불면증 완화)

많은 사람들이 불면증으로 인해 수면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불면증은 여름이 도래할 때 어려움을 겪는 많은 사람들에게 만연한 문제입니다. 그 결과 체온과 수면 각성을 조절하는 뇌의 시상하

freebee.co.kr

새싹보리 효능 5가지 및 부작용을 알아봅시다

 

새싹보리 효능 5가지 및 부작용을 알아봅시다

새싹보리란? 이번 시간에는 새싹보리의 효능 5가지 및 부작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새싹보리는 보리에서 싹을 틔우고 높이 10~15cm 정도 자라는 어린 보리입니다. 뿌리는 황록색이고 줄기는 청백색

freebee.co.kr

시서스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Cissus)

 

시서스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Cissus)

시서스(Cissus)는 고대부터 아유르베다 전통에서 발견되는 식물입니다. 암과 당뇨병을 포함한 많은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수세기 동안 시서스는 체중을 줄이는 데 도움이

freebee.co.kr

쏘팔메토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쏘팔메토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쏘팔메토란? 쏘팔메토는 500~700년을 사는 것으로 알려진 장수 식물입니다. 가뭄, 해충의 습격, 산불, 질병 등 다양한 조건에서 살아남는 능력이 입증되어 생명력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