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아보카도는 열대 및 아열대 기후에서 자라는 나무에서 나오는 과일입니다. 아보카도는 건강한 지방, 지방산, 비타민 및 미네랄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또한 섬유질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아보카도는 건강한 지방과 식물성 단백질이 함유된 고지방 고단백 식품입니다. 아보카도는 또한 신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피부를 더욱 빛나고 건강하며 유연하게 만듭니다. 오늘은 아보카도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보카도 효능

혈관 건강

아보카도는 불포화 지방이 풍부하여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을 낮출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에는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신경 기능을 조절하고 혈압에 도움이 되는 미네랄이기 때문에 사람들의 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아보카도아보카도아보카도
아보카도 효능1
혈류임산부다이어트
아보카도 효능2

다이어트

아보카도에는 포만감을 주고 건강한 삶을 살 수 있게 해주는 불포화 지방산과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Northwestern University 에서 실시한 한 연구에 따르면 식사와 함께 아보카도를 먹으면 포만감이 26% 증가하고 식욕이 40% 감소합니다. 이것은 체중 감량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하루 종일 섭취하는 음식이 줄어들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상당한 체중 감소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임산부 건강

아보카도에 함유된 엽산은 비타민 B군의 일종으로 임신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어린이의 뇌와 척추 구성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임산부는 임신 중 식단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아보카도는 임산부에게도 중요한 영양 공급원입니다. 아보카도 100g당 엽산 함량은 81㎍으로 1일 섭취 권장량인 600㎍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거울보고-웃는-여성자른-아보카도
아보카도 효능3
날씬한-허리아보카도심장질환
아보카도 효능4

변비 완화

아보카도는 섬유질과 불포화 지방이 많이 포함된 슈퍼 과일로 심장병, 당뇨병, 고혈압, 비만 등과 같은 만성 질환을 예방합니다. 또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압을 안정시킬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식이 섬유의 훌륭한 공급원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는 배변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배변을 도울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아보카도에는 면역 체계를 보호하고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베타카로틴이라는 강력한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심장 질환 예방

아보카도의 지방 함량 중 약 71%는 단일 불포화 지방산, 13%는 다중 불포화 지방산, 16%만이 포화지방산입니다. 불포화 지방산은 혈액 내 지방의 균형을 유지하고 동맥 경화를 예방함으로써 심장 건강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피로 회복

아보카도에는 피로를 유발하는 물질인 젖산의 분비를 억제할 뿐만 아니라 제거하는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이는 피로감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보카도에 함유된 성분인 글루타치온은 간 해독 효소 생성을 도와 피로한 간을 회복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보카도 효능5
아보카도 효능6

시력 보호

이 효능은 아보카도의 루테인 함량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눈이 필요한 영양소를 흡수하도록 도와줍니다. 눈은 염증 감소, 관절염 통증 감소, 뇌 기능 개선 등 다양한 이점과 연결된 중요한 기관입니다. 아보카도에 함유된 루테인과 제아잔틴은 눈을 보호하는 강력한 항산화제 역할을 하며, 이는 눈 건강을 지원하고 백내장 및 황반변성과 같은 안과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두뇌 건강

아보카도에는 많은 양의 불포화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으며 그 중 하나가 리눌산이라고 합니다. 섭취 시 리눌산은 콜레스테롤 산화 및 분해를 방지합니다. 또한 뇌로의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뇌의 스트레스 피로를 완화합니다. 아보카도에 함유된 비타민 E는 전반적인 뇌 건강과 뇌 기능에 좋습니다. 그것은 의사 결정과 비반성적 사고를 통제하는 전전두엽 피질에 혈액을 공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피부좋은-여성아보카도각종야채
아보카도 효능7
눈아보카도체중계
아보카도 효능8

아보카도 부작용

아보카도 알레르기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아보카도 오일을 소량 먹어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만 아보카도는 불포화 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과도하게 섭취하게 되면 고칼로리 섭취로 이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과도한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보카도-오일아보카도아보카도-쥬스
아보카도 부작용

오늘은 아보카도 효능 및 아보카도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쏘팔메토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쏘팔메토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쏘팔메토란? 쏘팔메토는 500~700년을 사는 것으로 알려진 장수 식물입니다. 가뭄, 해충의 습격, 산불, 질병 등 다양한 조건에서 살아남는 능력이 입증되어 생명력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

freebee.co.kr

보스웰리아의 효능 10가지를 알아보자

 

보스웰리아의 효능 10가지를 알아보자

관절과 근육 건강에 대한 여러가지 방법 중에 보스웰리아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에 대해 알려지면서 효능이 점차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보통 물 1리터에 4g정도의 보스웰리아를 넣고 끓여서 마

freebee.co.kr

대마종자유의 효능 10가지를 알아봅시다

 

대마종자유의 효능 10가지를 알아봅시다

대마종자유는 햄프씨드라고도 하며 대마씨로 만든 식용유의 일종입니다. 오메가 지방산, 항산화제 및 미네랄이 풍부하며 요리에 사용하거나 보충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마종자유는 수세

freebee.co.kr

콘드로이친 효능 및 부작용

 

콘드로이친 효능 및 부작용

콘드로이틴은 피부, 연골 및 힘줄과 같은 다양한 관절 및 결합 조직에서 발견되는 글리코사미노글리칸입니다. 탄력성, 유연성 및 안정성을 제공하여 이러한 조직을 손상으로부터 보호합니다.

freebee.co.kr

아연 효능 및 아연 결핍 증상

 

아연 효능 및 아연 결핍 증상

아연은 신체가 바이러스 및 감염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되는 미량 영양소입니다. 또한 신체의 건강 관련 기능에 대한 핵심 구성 요소입니다. 노스캐롤라이나 대학에서 실시한 연구에서 아연 보충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