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꽃게는 일본, 한국, 중국 연안에 서식하는 갑각류의 일종입니다. 바다의 작은 물고기를 잡아먹고 얕은 물에서 깊은 바다 바닥까지 어디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꽃게에는 단백질, 칼슘, 인, 비타민 및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키토산은 게, 가재, 새우 등의 껍질에서 추출한 천연 다당류입니다. 키토산의 원료인 키틴은 식물성 섬유인 셀룰로오스 다음으로 풍부한 천연자원입니다. 키토산의 약효는 이미 과학적으로 입증되어 지혈뿐만 아니라 인간의 면역체계 및 유방암과 같은 일부 암질환에도 좋은 효과를 발휘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모래위-꽃게꽃게들꽃게
꽃게의 효능 8가지(꽃게 고르는 법)

꽃게의 효능

1) 피부 건강 효능

꽃게는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또한 노화를 늦추는 키토산과 피부 세포를 복구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핵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2) 혈액 순환 개선

키토산은 혈액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또한 키토산은 박테리아의 성장에 도움이 되지 않는 환경을 조성하고 체내 포도당 수치를 낮추기 때문에 체중 감량을 위한 식이 보조제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우나 게 껍질에서 추출한 천연 물질인 키토산은 심근 경색 및 부정맥과 같은 심장 질환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높은 나트륨 수치로 인해 부작용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3) 칼슘 풍부

꽃게는 비타민, 아미노산, 칼슘이 풍부한 해산물입니다.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에게 좋지만 특히 어린이의 성장에 좋습니다.

가족웃는-이미지꽃게탕
꽃게의 효능 8가지(꽃게 고르는 법)

4) 독소 배출 효능

꽃게는 천연 해독제인 키토산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몸에서 금속을 배출하기 어려울 수 있지만, 꽃게를 먹으면 유독 물질이 방출됩니다.

5) 면역력 증대

꽃게는 비타민 B2가 풍부한 인기 있는 해산물입니다. 면역 세포를 강화하고 일주기 리듬을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신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꽃게는 주름, 피부 노화 및 여드름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피부에도 좋습니다.

 

6) 성인병 예방

어르신들이 꽃게를 먹는 이유는 게에 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성분이 들어 있으며 비만, 동맥경화, 심장병, 고혈압 등 각종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또한 뼈를 다치셨거나 인대가 늘어나신 분들은 아주 천천히 치료하지만 꽃게를 먹으면 느리지만 완치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7) 골다공증 예방

꽃게는 칼슘이 풍부하기 때문에 갱년기 여성과 중장년층의 식단의 필수입니다. 삶은 꽃게 100g에는 칼슘이 약 127밀리그램이 들어 있으며 이는 우유 100g에 들어 있는 칼슘 양과 비슷합니다.

꽃게찜꽃게장꽃게구이
꽃게의 효능 8가지(꽃게 고르는 법)

8) 당뇨에 도움

꽃게의 키토산은 급격한 혈당 상승을 조절하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여 당뇨병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게살에 함유된 아스타잔틴은 당뇨병 조절에 도움이 되며, 당뇨병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꽃게 고르는 법

꽃게-배만찬-즐기는-가족
꽃게의 효능 8가지(꽃게 고르는 법)

  1. 색상이 밝고 눈과 피부가 반짝이는 게 껍질을 선택하십시오.
  2. 크기와 모양이 일정하고 고유한 색상이 있으며 암모니아와 같은 냄새가 없는 게를 선택합니다.
  3. 들었을 때 무겁고 신선하고 활기찬 것을 선택하십시오.
  4. 다리를 살펴보고 게의 다리가 모두 몸통에 붙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5. 게의 껍질은 희고 광택이 있으며 배 부분은 검은색인지 확인합니다.
  6. 냉동한 게는 해동 후에 게살이 단단하고 촘촘한지 확인하세요.

 

지방간의 7가지 원인 (지방간에 좋은 음식)

 

지방간의 7가지 원인 (지방간에 좋은 음식)

지방간은 간에 지방이 과도하게 축적되는 상태입니다. 이것은 가공 식품이 많은 식단, 운동 부족 및 스트레스와 같은 건강에 해로운 생활 방식 때문입니다. 지방간은 특별한 초기 증상이 없기

freebee.co.kr

췌장암 초기증상 6가지 및 원인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췌장암 초기증상 6가지 및 원인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췌장암은 신체 내부의 장기인 췌장에 영향을 미치는 암의 일종입니다. 췌장은 혈당을 조절하는 인슐린과 소화 효소를 생산합니다. 췌장암은 외분비 세포에서 발생할 수 있지만 90%가 발생하는

freebee.co.kr

당뇨병 초기증상 9가지를 알아보자

 

당뇨병 초기증상 9가지를 알아보자

당뇨병은 인슐린을 생산하거나 사용하는 신체의 능력에 영향을 미치거나 손상을 일으키는 만성 질환입니다. 인슐린 생산, 인슐린 저항성 또는 둘 다 문제로 인해 혈당 수치가 너무 높은 대사 장

freebee.co.kr

심근경색 전조증상 5가지를 알아보자

 

심근경색 전조증상 5가지를 알아보자

심근경색증은 하나 이상의 관상동맥이 혈전에 의해 막혀 그 결과 심장으로 가는 산소가 풍부한 혈액의 흐름이 중단되어 빨리 치료하지 않으면 사망에 이를 수 있는 병입니다. 관상 동맥 혈전증

freebee.co.kr

엄지발톱 흑색종 원인 및 증상, 엄지발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

 

엄지발톱 흑색종 원인 및 증상, 엄지발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

세 가지 일반적인 유형의 피부 종양 중에서 흑색종은 가장 치명적이고 가장 흔한 유형으로 여러 피부 유형에서 악성을 유발합니다. 엄지발톱 흑색종은 발톱에서 발견될 수 있는 피부암의 주요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