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변비는 불편함, 팽만감, 통증과 같은 다양한 증상을 동반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보통 사람보다 배변 횟수가 적을 때 자주 발생합니다. 변비는 스트레스, 충분한 물을 마시지 않거나 규칙적으로 운동하지 않는 경우, 임신한 경우, 특정 유형의 식품 및 약물에 대한 특정 식이 민감성을 포함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는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변비는 IBS, 파킨슨병 또는 척수 손상이 있는 사람들에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변비의 가장 흔한 원인은 식단에서 섬유질을 충분히 섭취하지 못하는 것이므로 섬유질 섭취량을 늘리고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변비 원인

복통복통케이크
변비 원인 및 변비 해결 방법 3가지

변비는 일주일에 배변 횟수가 3회 이하인 상태입니다. 이는 여러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일반적인 문제입니다. 탈수, 낮은 위산 생성, 신경과민, 운동 부족, 스트레스, 충분한 섬유질 섭취 부족은 모두 변비의 일반적인 원인입니다.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고 항생제나 이뇨제와 같은 특정 약물을 복용하는 것도 변비의 원인 중 하나입니다. 대장암도 변비의 원인입니다. 결장의 암세포가 장을 통해 이동하는 배변 능력을 방해하기 때문에 변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변비는 완하제와 같은 모든 인공 보조제를 피함으로써 자연적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변비를 유발하는 장의 좋은 근육과 신경 기능이 부족하면 복통, 과로한 대장과 같은 다른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치료 없이 완하제를 남용하면 만성 질환이나 혈액 내 낮은 칼륨 수치를 비롯한 훨씬 더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설탕쿠키밀가루
변비 원인 및 변비 해결 방법 3가지

변비 해결 방법

1. 변비에 피해야 할 음식

올바른 음식을 선택하는 것만으로는 변비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음식이 더 효율적으로 소화될 수 있도록 한 번에 최소 15분 동안 음식을 잘 씹는 것이 중요합니다. 설탕 섭취는 신체의 효율적인 기능에 필요한 필수 비타민 B를 신체에서 박탈하므로 엄격히 피해야 합니다. 변비를 일으키는 음식은 모두 흰 밀가루, 비스킷, 치즈, 가공식품, 잼, 백설탕, 단단한 설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2. 변비에 도움이 되는 음식

1) 과일

해방된-손과일바구니토마토
변비 원인 및 변비 해결 방법 3가지

일반적으로 바나나와 감을 제외한 모든 과일은 변비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배는 최고의 변비 완화 과일 중 하나입니다. 만성 변비로 고통받는 사람들은 며칠 동안 과일을 섭취하거나 주스를 마셔야 합니다. 보통 저녁 식사 후 또는 아침 식사와 함께 중간 크기의 배를 먹으면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 바나나, 석류, 오렌지와 같은 과일과 무화과, 건포도, 대추와 같은 말린 과일을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엇보다 수면과 균형 잡힌 식사와 같은 건강한 습관은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라임주스와 소금

라임 주스 반과 소금 반 티스푼을 섞은 뜨거운 물을 마시는 것도 변비에 효과적인 치료법입니다.

라임주스야채와-라임주스포도
변비 원인 및 변비 해결 방법 3가지

3) 아마씨

아마씨는 변비의 경우에 섭취할 수 있는 천연 치료제입니다. 매 식사 전에 물과 함께 아마씨 한 스푼을 먹으면 장을 부드럽게 하여 어려운 경우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포도

포도는 변비가 있는 사람들을 돕는 데 탁월한 특성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포도는 위장을 강화하고 만성 변비를 줄이며 화장실에서 보내는 시간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루에 최소 350g의 포도를 먹으면 배변 횟수가 증가합니다. 건포도는 먹기 전에 24-48시간 동안 식수에 담가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신선한 포도를 구할 수 없을 때 적합합니다.

 

5) 물

정기적으로 물을 마시면 변비가 완화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물은 독소를 배출하여 몸을 정화하고 혈액을 묽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건강을 유지하려면 매일 물을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분을 유지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하루에 약 8잔의 물을 마시는 것입니다. 그러나 한 번에 너무 많은 물을 마시면 적절한 소화에 필요한 위장의 천연 효소가 희석되므로 식사와 함께 물을 마시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대신 식사 전후에 물을 더 많이 마시는 것이 더 적절할 것입니다.

물야채모듬생야채
변비 원인 및 변비 해결 방법 3가지

6) 신선한 야채

변비를 치료할 때 고려해야 할 가장 중요한 요소는 통곡물 시리얼, 겨, 꿀 및 렌틸콩, 시금치, 콩, 토마토, 상추, 양파, 양배추와 같은 정제되지 않은 식품으로 구성된 자연 식단입니다. 콩나물과 셀러리도 변비를 완화하기 위해 섭취해야 합니다.

3. 변비에 좋은 습관

목욕목욕팔-벌리는-여성
변비 원인 및 변비 해결 방법 3가지

매일 아침 찬물로 목욕을 하고 자기 전에 냉온탕을 번갈아 가며 하면 변비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교대 온도 치료(찬물과 뜨거운 물)는 혈류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사람들이 더 잠을 잘 잘 수 있습니다.

 

변비가 4~5일 지속된다면 단식을 통해 몸을 정화하는 것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단식은 몸이 장 내용물을 씻어내고 독소를 씻어내고 혈액을 정화하도록 합니다. 과일 다이어트 또는 단식을 마친 후에는 적절한 생식, 잘 익은 과일 및 전체 곡물을 포함하는 균형 잡힌 생식을 점차적으로 조정하십시오. 진행 상황에 따라 약 2개월마다 추가 단기 금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치료 시작 시 며칠 동안 따뜻한 물로 창자를 매일 청소해야 합니다.

 

 

새싹보리 효능 5가지 및 부작용을 알아봅시다

 

새싹보리 효능 5가지 및 부작용을 알아봅시다

새싹보리란? 이번 시간에는 새싹보리의 효능 5가지 및 부작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새싹보리는 보리에서 싹을 틔우고 높이 10~15cm 정도 자라는 어린 보리입니다. 뿌리는 황록색이고 줄기는 청백색

freebee.co.kr

어지럼증(현기증)의 원인 12가지(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어지럼증(현기증)의 원인 12가지(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어지럼증이 지속되면 삶의 질을 현저히 저하시킬 수 있으며 기립성 저혈압, 뇌졸중, 이석증, 퇴행성 뇌질환, 메니에르병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어지럼증이 나타날 때 주의가 필요합니

freebee.co.kr

췌장암 초기증상 6가지 및 원인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췌장암 초기증상 6가지 및 원인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췌장암은 신체 내부의 장기인 췌장에 영향을 미치는 암의 일종입니다. 췌장은 혈당을 조절하는 인슐린과 소화 효소를 생산합니다. 췌장암은 외분비 세포에서 발생할 수 있지만 90%가 발생하는

freebee.co.kr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오늘은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을 통해 추가 접종 예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4분기 예방접종 사전예약 대상자 : 12세 - 17세 소아청소년, 임산부, 18세 이상 미접종자 추가접종(

freebee.co.kr

MBTI 성격유형 무료검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MBTI 성격유형 무료검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오늘은 MBTI 성격유형 무료검사 홈페이지 바로가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BTI 성격 유형은 심리적 유형에 대한 분류 시스템입니다. 1940년대부터 직장에서 심리 테스트 및 연구의 기초로 사용되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