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손목터널증후군은 손목의 반복적인 사용으로 인해 인대가 두꺼워져 손의 신경을 압박하여 손의 저림과 저림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바늘로 찌르는 듯한 느낌, 따끔거림 또는 통증이 팔로 퍼질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은 또한 목과 어깨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증상은 대개 갑자기 나타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악화됩니다. 정중신경은 엄지, 검지, 중지에 감각을 전달하는 신경입니다. 이 신경에 대한 부상이나 압력은 손목터널증후군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손목과 손가락의 통증의 일반적인 원인입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의 치료에는 물리 치료, 부목 및 약물 치료가 있습니다.

손목-지지대피아노연주키보드-치는-손
손목 터널 증후군 증상 및 예방법

손목 터널 증후군의 원인

손목 터널 증후군은 거의 일정하게 손목을 사용하는 개인에게 가장 흔합니다.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책상에서 하는 일 외에도 피아니스트와 같은 진동 악기를 자주 사용하여 손목 터널 증후군이 생기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합병증에는 고혈압, 당뇨병, 부상, 손목 골절과 같은 자가면역 질환, 갑상선 기능 저하증, 류마티스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소식통에 따르면 상당수의 손목터널증후군 환자가 50~60대이며, 이 중 81.5%가 여성입니다.

손목 터널 증후군의 증상

손이 찬 물이나 온도에 노출되면 손가락이 저리고 차가워집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을 장기간 치료하지 않으면 엄지와 검지 근육이 약해지고 악력이 감소합니다.

 

 

조기 경고 신호 증상 중 하나는 일반적으로 엄지, 검지 및 중지에 영향을 미치는 손목 터널 증후군입니다. 손목 터널 증후군은 엄지나 검지의 저림, 작열감, 저림과 같은 비정상적인 감각이 특징입니다.

손목-잡는-모습손목-진단손목-주무르는-모습
손목 터널 증후군 증상 및 예방법

손목 터널 증후군은 또한 손이 약하고 마비되는 느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증상은 대개 심한 통증을 동반합니다. 심할 경우 자고 일어났을 때 손에 작열감이 느껴지고 저림이나 통증이 팔꿈치, 어깨, 팔로 퍼질 수 있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은 엄지손가락을 반복적으로 강하게 사용하여 발생하는 신경압박입니다. 증상에는 따끔거림, 무감각, 작열감, 손의 쇠약 등이 있습니다. 추가 증상으로는 손가락과 손목 통증이 있으며 장기간 손을 사용하면 악화됩니다.

손목 터널 증후군 예방

손목 터널 증후군의 초기 단계에서 증상이 비교적 경미한 경우 과도한 손목 사용을 피하고 약물, 주사, 손목 지지대 등의 보존 방법을 사용하여 증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을 많이 해야합니다. 장시간 작업을 하면 손목 근육이 뻣뻣해지기 때문에 긴장을 푸는 방법으로 생각할 수 있다. 50분 정도 일하고 5분 정도 가벼운 휴식을 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손목-스트레칭노트북-마우스테니스공-잡은-손
손목 터널 증후군 증상 및 예방법

반복적인 움직임과 손의 사용을 중지합니다. 이것은 타이핑, 쓰기, 스포츠, 심지어 팔뚝 아래에 손을 대고 자는 것과 같은 활동을 피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평소보다 손목에 스트레스가 많은 날에는 스트레칭과 온찜질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목과 손에 통증과 저림을 유발하는 질환인 손목 터널 증후군은 손목 회전, 손목 안쪽 손바닥 문지르기, 공이나 테니스 잡기 등의 활동으로 손목을 규칙적으로 운동하면 예방할 수 있습니다. 라켓.손목 회전은 손목 근육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손목 터널 증후군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컴퓨터를 사용할 때는 손목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키보드 스탠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무릎 통증 원인 및 무릎 통증 예방법 6가지 정리

 

무릎 통증 원인 및 무릎 통증 예방법 6가지 정리

무릎은 신체에서 가장 흔하고 가장 쉽게 다치는 부위 중 하나이며 상대적인 크기와 복잡성으로 인해 특히 부상을 당하기 쉽습니다. 무릎은 서고, 걷고, 앉고, 달리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freebee.co.kr

목 디스크 초기 증상 및 원인(좋은 음식)

 

목 디스크 초기 증상 및 원인(좋은 음식)

오늘은 목디스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 디스크 증상은 일반적으로 경추에 의해 발생합니다. 이러한 증상의 원인은 관절염, 골관절염, 경추 증후군, 퇴행성 디스크 질환, 신경 압박, 추간판

freebee.co.kr

어지럼증(현기증)의 원인 12가지(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어지럼증(현기증)의 원인 12가지(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어지럼증이 지속되면 삶의 질을 현저히 저하시킬 수 있으며 기립성 저혈압, 뇌졸중, 이석증, 퇴행성 뇌질환, 메니에르병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어지럼증이 나타날 때 주의가 필요합니

freebee.co.kr

도수치료란 무엇일까요?(카이로프랙틱)

 

도수치료란 무엇일까요?(카이로프랙틱)

도수치료란?(카이로프락틱) 도수치료는 균형 장애나 만성 근골격계 통증의 증상을 개선하기 위한 비침습적 치료의 한 형태입니다. 도수치료는 관절과 근육의 기능을 회복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freebee.co.kr

MBTI 성격유형 무료검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MBTI 성격유형 무료검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오늘은 MBTI 성격유형 무료검사 홈페이지 바로가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BTI 성격 유형은 심리적 유형에 대한 분류 시스템입니다. 1940년대부터 직장에서 심리 테스트 및 연구의 기초로 사용되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