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마그네슘은 신체가 매일 보충해야 하는 미네랄입니다. 또한 신체 및 대사 과정에서 세포의 적절한 기능에 중요한 것으로 밝혀졌으며 심박수, 혈압, 인슐린 감수성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며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5가지

마그네슘이-풍부한-음식마그네슘-원소기호바나나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5가지 및 마그네슘 부족현상

1) 견과류(아몬드)

아몬드는, 고혈압, 당뇨병, 우울증 같은, 생활 습관병의 증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미네랄인 마그네슘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아몬드에는, 100g 당 200mg 이상의 마그네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몬드는, 다량의 단일 불포화 지방(좋은 지방)을 포함하고 있어 칼로리가 낮습니다. 또한 비타민 E 셀레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뇌 건강,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고 심장병 등의 질병의 위험을 줄여 줍니다. 아몬드는 채식주의자나 완전 채식을 하는 사람에게는 완벽한 간식입니다. 생으로 먹거나 오븐에 20~30분간 구워 먹을 수 있습니다.

견과류콩시금치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5가지 및 마그네슘 부족현상

2) 콩

콩은 100g당 약 200mg의 마그네슘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건강한 몸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엽산, 철, 칼륨 등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몸에 세 번째로 풍부한 미네랄입니다.

 

 

기분과 수면을 조절하여 건강한 뼈와 근육을 유지하여 고혈압을 낮추고 심장병을 예방합니다. 콩은 식이 요법에 불필요한 칼로리를 첨가하지 않고, 더 오랫동안 포만감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섬유질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3) 시금치

마그네슘 함유량이 가장 많은 야채 목록에는 시금치, 브로콜리, 케일, 아보카도, 물냉이, 아스파라거스 등이 있군요. 특히 시금치는 근육 기능과 면역 체계에 도움을 주는 마그네슘의 우수한 공급원입니다. 녹색 잎이 많은 채소이며 비타민 B의 공급원인 시금치는 심장병이나 암 등 일부 질병의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건강 문제나 건강한 치아와 뼈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시금치를 더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너무 삶거나 삶거나 하면 영양소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시금치아보카도바나나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5가지 및 마그네슘 부족현상

4)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마그네슘이 풍부한 지방이 많은 과일입니다. 평균 아보카도에는 약 414mg의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어 저탄수화물 식단과 미네랄 결핍증이 있는 사람에게 안성맞춤입니다.

 

또한 혈당을 조절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당뇨병을 예방하고 각종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아보카도는 신체의 산화 스트레스를 예방하고 염증을 줄여 암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바나나

바나나는 마그네슘의 우수한 공급원이며 일부는 과일에 310mg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바나나는 심장병 환자에게 가장 권장되는 과일입니다. 바나나 다이어트는 고혈압, 편두통, 수면 부족 등 질병에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은 바나나가 섬유질과 비타민 B6의 좋은 공급원이자 일일 권장 칼륨 섭취량의 60% 이상을 함유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마그네슘 부족 현상

피곤해서-엎드린-여성뒷목을-잡고-있는-여성불면증에-시달리는-여성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5가지 및 마그네슘 부족현상

마그네슘은 뇌, 골격근 및 심장의 적절한 기능에 필요한 신체의 필수 미네랄입니다. 마그네슘 결핍은 오늘날 흔한 문제이며 본질적으로 치명적이거나 만성적인 질병과 관련이 있습니다. 사람들의 약 80%가 마그네슘 결핍증인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 마그네슘 결핍은 만성피로와 낮에 졸리게 되는 원인입니다.
  • 마그네슘 결핍증은 근육(눈, 얼굴, 다리 등)에 경련을 일으켜 고혈압, 두통, 칙칙한 피부감각이나 통증과 같은 혈관질환을 유발시킵니다. 또, 불면증이나 불안 장해와 같은 인지기능에도 영향을 줍니다.
  • 마그네슘 결핍증은 근육 경련, 혈관 질환, 두통, 피로 등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 마그네슘 결핍은 심혈관 질환, 당뇨병 불면증 같은 심각한 건강 문제로 이어집니다.
  • 마그네슘이 결핍되면 공격성이나 집중력 부족 등 행동 장애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작두콩차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작두콩차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작두콩차란? 오늘은 작두콩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콩에는 여러 종류가 있으며 그 중 일부는 비염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바로 작두콩입니다. 작두콩은 길이 20~30cm

freebee.co.kr

만성 피로에 좋은 음식 7가지

 

만성 피로에 좋은 음식 7가지

만성피로는 일상생활에서 정상적인 활동을 어렵게 만듭니다. 그것은 몇 달 또는 몇 년 동안 지속될 수 있고 여러분의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만성 피로는 스트레스, 우울증, 불안,

freebee.co.kr

딸기 효능 5가지 및 부작용

 

딸기 효능 5가지 및 부작용

딸기는 섭씨 5도에서 15도 사이의 환경에서 잘 자라는 저온 작물로 날씨가 춥고 햇빛이 거의 없을 때 열매가 익는 데 최대 60일이 걸릴 수 있습니다. 숙성 기간이 길수록 겨울 딸기의 당도와 영양

freebee.co.kr

렌틸콩 효능 10가지 (부작용)

 

렌틸콩 효능 10가지 (부작용)

렌틸콩이란? 렌틸콩은 미국 건강지 헬스가 선정한 세계 10대 항암식품 중 하나입니다. 남유럽과 지중해가 원산지인 한해살이 콩과 식물이며 단백질이 풍부하여 고대부터 식용으로 심어져 왔습

freebee.co.kr

콜라겐 효능 6가지(콜라겐 일일 권장량)

 

콜라겐 효능 6가지(콜라겐 일일 권장량)

콜라겐은 20대 중반부터 조금씩 감소하기 시작하며, 폐경 후 5년 동안 콜라겐의 30%가 급격히 감소합니다. 노화를 예방하는 콜라겐의 효능은 알려져 있는 것 보다 다양합니다. 콜라겐은 피부의 버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