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렌틸콩은 미국 건강지 헬스가 선정한 세계 10대 항암식품 중 하나입니다. 남유럽과 지중해가 원산지인 한해살이 콩과 식물이며 단백질이 풍부하여 고대부터 식용으로 심어져 왔습니다.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혈관 건강에 효과적입니다. 렌틸콩은 당뇨병과 변비를 개선하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렌틸콩은 렌즈의 어원이며 렌즈콩이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렌틸콩의 특징은 달콤하고 고소한 맛이며 죽, 수프, 카레, 샐러드, 밥, 버거 패티, 볶음, 과자, 빵 등에 사용됩니다.

렌틸콩 효능 10가지

렌틸콩 효능 10가지 (부작용)

1) 모발 건강

렌틸콩은 다량의 단백질, 비타민 E,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단백질과 비타민E는 피부 재생과 상처 치유에 도움을 주고 미네랄은 모발을 건강하게 만들어 탈모에 도움을 줍니다.

2) 피부 개선

렌틸콩은 다양한 비타민, 아미노산,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들은 피부를 탄력있고 건강하게 만들어줍니다. 렌틸콩의 다양한 성분이 피부 트러블과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3) 다이어트

렌틸콩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쇠고기보다 많은 단백질을 함유한 고품질 단백질 식품입니다. 포만감을 증가시켜 덜 먹게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식욕과 식사당 섭취하는 음식의 양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렌틸콩복부-다이어트모발
렌틸콩 효능 10가지 (부작용)

4) 태아 건강

렌틸콩은 비타민 B의 구성 성분인 엽산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비타민은 저체중 아기의 출산을 예방하고 기형아 또는 신경관 결손이 있는 아기의 출산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5) 면역력 강화

렌즈콩은 저렴하고 풍부한 단백질 공급원이기 때문에 신체에 풍부한 식이 섬유와 칼륨을 제공합니다. 또한 B1, B2, B3 및 B6과 같은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철, 인, 마그네슘과 같은 높은 수준의 미네랄과 결합된 렌즈콩은 대장균과 같이 신체 외부에서 발견될 수 있는 해로운 박테리아를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항암 효과

렌틸콩은 신체의 자유 라디칼을 억제하고 항산화 수치를 증가시켜 암을 예방하는 것으로 밝혀진 상당한 양의 폴리페놀과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는 양질의 수퍼 푸드입니다. 렌틸콩은 또한 높은 수준의 단백질을 제공하고 혈압 수준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쁜-소녀렌틸콩-요리음악듣는-여성
렌틸콩 효능 10가지 (부작용)

7) 갱년기에 도움

렌즈콩의 식물성 에스트로겐은 우울증 및 발적과 같은 폐경기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증상을 예방하고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렌틸콩의 이소플라본은 또한 갱년기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8) 변비 완화

렌즈콩은 단백질과 섬유질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이러한 주요 성분은 장 연동 운동을 촉진하여 신체의 나쁜 콜레스테롤, 노폐물, 독성 물질을 흡수 및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장을 튼튼하게 하고 배변량을 부드럽게 하여 장운동을 완화하고 변비를 개선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아름다운-여성렌틸콩-도시락눈-감은-여성
렌틸콩 효능 10가지 (부작용)

9) 빈혈 예방

렌틸콩은 철분이 풍부하여 적혈구 생성을 촉진하고 혈액을 통한 신체의 산소 공급을 개선하여 빈혈을 예방합니다. 또한 엽산과 비타민 B12가 풍부해 빈혈에 효과가 있어 빈혈을 개선합니다.

10) 심혈관 질환 예방

렌틸콩은 식이섬유와 칼륨이 풍부하여 심혈관 질환과 같은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특히 섬유질 함량이 높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관에 중성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합니다. 이것은 심장병을 포함한 다양한 혈관 관련 질병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렌틸콩은 혈당을 조절하는 것 외에도 당뇨병의 위험을 줄이는 수용성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렌틸콩 부작용

렌틸콩은 체중 감량에 강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진 매우 건강한 식품이기 때문에 현대 식단의 중요한 부분이 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날 것으로 먹을 수도 있지만, 이런 식으로 섭취하면 섬유질이 많아 복통과 설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작용을 줄이고 영양분을 더 완벽하게 배출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서는 렌틸콩을 먹기 전에 조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정보]

대마종자유의 효능 10가지를 알아봅시다

 

대마종자유의 효능 10가지를 알아봅시다

대마종자유는 햄프씨드라고도 하며 대마씨로 만든 식용유의 일종입니다. 오메가 지방산, 항산화제 및 미네랄이 풍부하며 요리에 사용하거나 보충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마종자유는 수세

freebee.co.kr

혈압 정상 수치 (고혈압 및 저혈압 증상)

 

혈압 정상 수치 (고혈압 및 저혈압 증상)

혈압이란? 혈압은 혈액이 동맥에 가하는 힘의 척도입니다. 혈압이 높을수록 혈액을 펌핑하는 데 더 많은 힘이 가해지며, 이는 높은 발목 또는 손목 정맥 및 심장마비와 같은 문제를 유발할 수 있

freebee.co.kr

새싹보리 효능 5가지 및 부작용을 알아봅시다

 

새싹보리 효능 5가지 및 부작용을 알아봅시다

새싹보리란? 이번 시간에는 새싹보리의 효능 5가지 및 부작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새싹보리는 보리에서 싹을 틔우고 높이 10~15cm 정도 자라는 어린 보리입니다. 뿌리는 황록색이고 줄기는 청백색

freebee.co.kr

아보카도 효능 및 부작용을 알아보자

 

아보카도 효능 및 부작용을 알아보자

아보카도는 열대 및 아열대 기후에서 자라는 나무에서 나오는 과일입니다. 아보카도는 건강한 지방, 지방산, 비타민 및 미네랄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또한 섬유질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아보

freebee.co.kr

보스웰리아의 효능 10가지를 알아보자

 

보스웰리아의 효능 10가지를 알아보자

관절과 근육 건강에 대한 여러가지 방법 중에 보스웰리아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에 대해 알려지면서 효능이 점차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보통 물 1리터에 4g정도의 보스웰리아를 넣고 끓여서 마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