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딸기는 섭씨 5도에서 15도 사이의 환경에서 잘 자라는 저온 작물로 날씨가 춥고 햇빛이 거의 없을 때 열매가 익는 데 최대 60일이 걸릴 수 있습니다. 숙성 기간이 길수록 겨울 딸기의 당도와 영양소가 높아집니다. 원래 우리나라 봄 대표 과일이 딸기였는데 2005년 경부터 “설향”이라는 국내순수 딸기 재배에 성공한 이후 겨울 과일로 잘 알려져 왔습니다. 겨울 딸기에 비해 봄 딸기는 숙성 기간이 짧고 당도가 낮아 맛이 부드럽고 영양가가 떨어진다고 합니다.

 

 

딸기를 먹기 전에 흐르는 물에 가볍게 헹구고 즉시 드십시오. 최상의 맛을 느끼려면 물에 오래 담가두지 마세요. 또 다른 방법은 베이킹 소다나 과일 세제를 사용하여 물에 담그는 것입니다. 물에 담근 후에는 불순물을 제거하고 흐르는 물에 씻어야 합니다.

딸기흐르는-물에-씻는-딸기
딸기 효능 5가지 및 부작용

딸기 효능

1) 딸기는 혈관보호 및 심장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안토시아닌은 딸기 및 기타 붉은 과일에서 발견되며 인체에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혈액 내 산화를 방지하여 혈관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 특성입니다. 또한 동맥을 깨끗하고 유연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염증 특성을 통해 심장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면역력이 향상됩니다.

딸기는 또한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딸기접시위의-딸기탁자-위의-딸기
딸기 효능 5가지 및 부작용
딸기-핫케잌운동하는-사람들딸기주스
딸기 효능 5가지 및 부작용

3) 피부 건강 개선 효능이 있습니다.

딸기에는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이 있는 것으로 밝혀진 폴리페놀, 리코펜 및 안토시아닌과 같은 많은 중요한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높은 항산화 함량은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여 노화 과정에서 세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딸기는 적당히 섭취하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저칼로리 과일입니다. 그러나 딸기의 과당은 간에 축적된 지방으로 전환되어 당뇨병 및 지방간과 같은 질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5) 당뇨병 예방입니다.

딸기는 상대적으로 적은 양의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어 인슐린 생산 속도를 높이지 않습니다. fisetin이라고 하는 플라보노이드는 또한 당뇨병 합병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조깅하얀-보울-위의-딸기딸기잼
딸기 효능 5가지 및 부작용

딸기 부작용

자일리톨이나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된 딸기를 많이 먹으면 복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딸기는 찬 성질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과일입니다. 감기에 걸리기 쉬운 사람들은 이 과일을 많이 섭취하면 설사나 복통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소화가 약한 사람은 딸기를 너무 많이 먹으면 속이 더부룩할 수 있는데, 이는 마치 단 음식을 많이 먹고 속이 더부룩한 것과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두통이 너무 심한데 오미크론 일까요?(오미크론 비상약)

 

두통이 너무 심한데 오미크론 일까요?(오미크론 비상약)

두통이 너무 심한데 오미크론 일까요? 오미크론 증상 중에 가장 많이 호소하는 대표적인 증상은 두통, 발열, 근육통, 인후통입니다. 주변에 오미크론에 감염이 되신 분들에게 들었던 증상 중 가

freebee.co.kr

숙면에 좋은 음식 8가지(불면증 완화)

 

숙면에 좋은 음식 8가지(불면증 완화)

많은 사람들이 불면증으로 인해 수면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불면증은 여름이 도래할 때 어려움을 겪는 많은 사람들에게 만연한 문제입니다. 그 결과 체온과 수면 각성을 조절하는 뇌의 시상하

freebee.co.kr

시서스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Cissus)

 

시서스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Cissus)

시서스(Cissus)는 고대부터 아유르베다 전통에서 발견되는 식물입니다. 암과 당뇨병을 포함한 많은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수세기 동안 시서스는 체중을 줄이는 데 도움이

freebee.co.kr

MBTI 성격유형 무료검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MBTI 성격유형 무료검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오늘은 MBTI 성격유형 무료검사 홈페이지 바로가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BTI 성격 유형은 심리적 유형에 대한 분류 시스템입니다. 1940년대부터 직장에서 심리 테스트 및 연구의 기초로 사용되

freebee.co.kr

대마종자유의 효능 10가지를 알아봅시다

 

대마종자유의 효능 10가지를 알아봅시다

대마종자유는 햄프씨드라고도 하며 대마씨로 만든 식용유의 일종입니다. 오메가 지방산, 항산화제 및 미네랄이 풍부하며 요리에 사용하거나 보충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마종자유는 수세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