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밀크 씨슬은 국화과에 속하는 식물로 서아시아, 북아프리카, 유럽 남서부가 원산지이지만 주요 원산지는 지중해 지역입니다. 일부 문화권에서는 성녀의 엉겅퀴 또는 아티초크라고 부르지만 한국에서는 흰무늬 엉겅퀴로 알려져 있습니다. 밀크 씨슬은 건조하고 햇볕이 잘 드는 곳을 좋아하는데 잎을 빻으면 유백색 수액이 나온다고 해서 밀크 씨슬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업무 등에 스트레스가 많으시거나 잦은 음주로 인해 간 건강이 걱정되시는 분들은 오늘의 정보를 참고하시면 삶의 질 향상에 긍정적인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밀크 씨슬과 비타민 B12 또는 셀레늄을 함께 섭취하면 좀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밀크씨슬-썸네일간-이미지
밀크 씨슬 효능 5가지 및 부작용(일일 권장량)

밀크 씨슬 효능

(1) 간 기능 개선

간은 중요한 기관이며 밀크 씨슬은 이 중요한 기관이 정상적으로 기능하도록 유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밀크씨슬 종자 추출물인 실리마린은 간 세포막을 보호하고 독소를 방출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이 피로해지고 기능이 저하되면 피로가 쉽게 옵니다. 이럴 때 밀크 씨슬은 간 회복을 도와주기 때문에 피로를 풀 수 있습니다.

(2) 숙취 해소

밀크 씨슬에는 실리마린이라는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 있어 알코올 음료의 독성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하고 숙취 해소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동일한 화합물은 또한 항산화 특성 덕분에 신체가 피로에서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면역글로불린을 제공합니다.

술분홍색-밀크씨슬-꽃밀크씨슬-씨앗
밀크 씨슬 효능 5가지 및 부작용(일일 권장량)

(3) 해독 작용

밀크 씨슬에 함유된 식물성 플라보노이드인 실리마린은 간 해독과 간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연구에 따르면 실리마린은 약물과 알코올로 인한 독소와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간 세포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실리마린은 또한 세포 성장을 자극하여 손상된 간 세포를 재생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콜레스테롤 조절

밀크 씨슬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허브입니다. 좋은 콜레스테롤은 개선하고 나쁜 콜레스테롤은 감소시켜 심장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5) 고혈압에 도움

천연 보조제인 실리마린은 엉겅퀴 식물에서 발견되며 간 기능을 개선하고 혈압을 낮추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밀크 씨슬의 실리마린이 간에서 담즙의 흐름을 증가시킬 수 있음을 보여주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당뇨-측정기밀크씨슬-꽃-씨앗혈압-재는-모습
밀크 씨슬 효능 5가지 및 부작용(일일 권장량)

밀크씨슬 부작용

(1) 밀크 씨슬을 5g 이상 섭취하면 담즙 분비가 활성화되어 배변 횟수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스꺼움, 구토, 소화불량, 두드러기 등의 증상도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2)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정하는 실리마린의 최대 함량은 130mg이므로 복용과 동시에 섭취를 권장합니다. 지방간을 비롯한 각종 간질환 개선을 목적으로 밀크 씨슬을 과량 섭취하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며, 1일 1.5g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3) 당뇨병 관련 약물, 항생제 또는 항 염증제를 복용하는 사람은 밀크 씨슬에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섭취 전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밀크 씨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첨가제는 영양가가 없기 때문에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체내에 축적되면서 배설이 잘 되지 않고 역효과가 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으므로 무첨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웃는-노부부파란색-엉겅퀴건강-보조제
밀크 씨슬 효능 5가지 및 부작용(일일 권장량)

(5) 밀크 씨슬은 임산부나 산모에게 잠재적인 부작용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므로 이 보충제를 복용하기 전에 이를 인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밀크 씨슬은 출산 능력에 영향을 미치고 기형아 출산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어도 임신 3개월 전에는 복용을 중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전 맛집 추천

 

대전 맛집 추천

오늘은 대전 맛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성심당 본점 전화 : 1588-8069 주소 : 대전 중구 대종로480번길 15 (주차 가능) 영업시간 : 매일 8:00-22:00 메뉴 : 튀김소보로 1,500원 / 판타롱부추빵 1,800원 /

freebee.co.kr

시서스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Cissus)

 

시서스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Cissus)

시서스(Cissus)는 고대부터 아유르베다 전통에서 발견되는 식물입니다. 암과 당뇨병을 포함한 많은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수세기 동안 시서스는 체중을 줄이는 데 도움이

freebee.co.kr

두통이 너무 심한데 오미크론 일까요?(오미크론 비상약)

 

두통이 너무 심한데 오미크론 일까요?(오미크론 비상약)

두통이 너무 심한데 오미크론 일까요? 오미크론 증상 중에 가장 많이 호소하는 대표적인 증상은 두통, 발열, 근육통, 인후통입니다. 주변에 오미크론에 감염이 되신 분들에게 들었던 증상 중 가

freebee.co.kr

새싹보리 효능 5가지 및 부작용을 알아봅시다

 

새싹보리 효능 5가지 및 부작용을 알아봅시다

새싹보리란? 이번 시간에는 새싹보리의 효능 5가지 및 부작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새싹보리는 보리에서 싹을 틔우고 높이 10~15cm 정도 자라는 어린 보리입니다. 뿌리는 황록색이고 줄기는 청백색

freebee.co.kr

MBTI 성격유형 무료검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MBTI 성격유형 무료검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오늘은 MBTI 성격유형 무료검사 홈페이지 바로가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BTI 성격 유형은 심리적 유형에 대한 분류 시스템입니다. 1940년대부터 직장에서 심리 테스트 및 연구의 기초로 사용되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