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혈압은 혈액이 동맥에 가하는 힘의 척도입니다. 혈압이 높을수록 혈액을 펌핑하는 데 더 많은 힘이 가해지며, 이는 높은 발목 또는 손목 정맥 및 심장마비와 같은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혈압은 수은 밀리미터(mmHg) 또는 백분율로 측정할 수 있습니다. 두 측정 모두에서 120/80 mmHg 또는 120%는 압력이 정상임을 나타냅니다. 오늘은 정상 혈압과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혈압 정상 수치

1) 정상 혈압

수축기 120mmHg 미만 /   이완기 80mmHg 미만

2) 고혈압 전 단계   

수축기 120 ~ 139mmHg /   이완기 80 ~ 89mmHg

3) 경도 고혈압   

수축기 140 ~ 159mmHg /  이완기 90 ~ 99mmHg

4) 중등도 이상 고혈압   

수축기 160mmHg 이상 /  이완기 100mmHg 이상

혈압기혈압-재는-모습혈압기-약
혈압 정상 수치 (고혈압 및 저혈압 증상)

2. 고혈압 원인 및 증상

고혈압은 노인에게 더 많이 발생합니다. 사람들은 나이가 들면서 비만해지고 수면 시간이 줄어들고 당뇨병과 ibs, 고혈압이 발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고혈압은 신체의 혈압이 140/90보다 높은 상태입니다. 체중 증가, 갈증 증가, 두통, 현기증, 흐린 시력,만성 피로 및 실신을 포함한 일련의 증상을 통해 감지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은 신체의 동맥이 벽에 과도한 압력을 가하여 동맥의 압력을 증가시키는 것입니다. 그래서 고혈압은 심장 질환, 뇌졸중 및 신장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는 심각한 의학적 상태입니다. 또한 당뇨병 및 관절염과 같은 다른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고혈압의 징후와 증상을 인지하고 합병증을 피하기 위해 신속하게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저혈압 원인 및 증상

저혈압 또는 120/80mmHg 미만은 심장과 동맥이 제대로 기능하지 않는 경우입니다. 저혈압의 일반적인 증상에는 현기증 또는 실신감, 쇠약감, 두통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저혈압은 종종 탈수나 불충분한 음식 섭취로 인해 발생합니다. 베타 차단제나 이뇨제와 같은 특정 유형의 약물을 복용한 결과일 수도 있습니다.

 

 

저혈압 증상으로는 어지럽거나 띵한 느낌, 서 있을 때 기절할 것 같고, 두통과 멍한 느낌, 오랫동안 앉아서 일을 할 때 어지러움, 항상 비정상적으로 피곤하고 허약함을 느끼며, 평소보다 갈증을 느끼고 삼키기가 어렵습니다. 저혈압이 있는 사람들은 증상을 경험하지 않는 경우가 많으며, 치료를 받지 않고 심장마비, 뇌졸중 또는 더 악화되는 경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고혈압-이미지혈관-이미지
혈압 정상 수치 (고혈압 및 저혈압 증상)

4. 고혈압 낮추는 법

1) 고혈압 가족력이 있는 경우에는 항상 건강에 유의하고 저위험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첫 번째 단계입니다. 이는 많은 식단 변화가 혈압을 낮추는 데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2) 환경적, 심리적 요인이 고혈압을 유발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므로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나트륨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고혈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만 병력이 있거나 고혈압 증상이 있는 사람은 다량의 나트륨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4) 비만은 또한 혈압을 상승시키므로 체중을 조절하고 지방을 적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정상적인 혈압 수준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혈관의 탄력과 크기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6) 음주와 담배를 피우는 것도 고혈압의 위험인자입니다. 혈압이 걱정된다면 이러한 항목을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7) 혈압을 낮추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혈압 강하제를 복용하는 것입니다.

걷기채소마사지
혈압 정상 수치 (고혈압 및 저혈압 증상)

5. 혈압 측정 시 유의 사항

혈압 정상 수치는 이완기 80mmHg 미만이고 수축기 120mmHg 미만입니다. 혈압 측정은 정확한 결과를 위해 안정적인 조건에서만 측정할 수 있습니다. 안정 상태에 있는 사람을 측정하면 정상 값을 결정할 수 있지만, 너무 많이 움직이는 상태나 감정이 불안정한 상태에서 측정하면 값이 나오지 않습니다. 혈압 측정값에 큰 변화가 있으면 2~3일 간격으로 측정을 반복하고 평균값을 사용하여 고혈압을 진단해야 합니다.

 

 

메타인지 뜻 Metacognition

 

메타인지 뜻 Metacognition

메타인지란 무엇입니까? 메타인지의 사전적 정의 : 자신의 인지 과정에 대하여 한 차원 높은 시각에서 관찰ㆍ발견ㆍ통제하는 정신 작용. 「영어」 metacognition -국립국어원(우리말 샘) 유의어 : 상

freebee.co.kr

MBTI 성격유형 무료검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MBTI 성격유형 무료검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오늘은 MBTI 성격유형 무료검사 홈페이지 바로가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BTI 성격 유형은 심리적 유형에 대한 분류 시스템입니다. 1940년대부터 직장에서 심리 테스트 및 연구의 기초로 사용되

freebee.co.kr

뇌졸중 원인 및 뇌졸중 초기 증상

 

뇌졸중 원인 및 뇌졸중 초기 증상

1. 뇌졸중이란? “중풍”이라고 불리는 뇌졸중은 의학적 응급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뇌의 일부에 혈액 공급이 갑자기 차단되는 심각한 상태입니다. 이것은 막힌 동맥이나 혈관 파열로 인

freebee.co.kr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7가지 (고지혈증 예방법)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7가지 (고지혈증 예방법)

고지혈증은 혈중 지질 수치가 너무 높아 신체가 혈류에서 유해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제거하기 어렵게 만드는 상태입니다. 이것은 종종 "높은 콜레스테롤"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고지

freebee.co.kr

시서스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Cissus)

 

시서스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Cissus)

시서스(Cissus)는 고대부터 아유르베다 전통에서 발견되는 식물입니다. 암과 당뇨병을 포함한 많은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수세기 동안 시서스는 체중을 줄이는 데 도움이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