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1. 가스라이팅 잘 당하는 사람 특징 10가지

가스라이팅
가스라이팅 잘 당하는 사람 특징 10가지

1) 낮은 자존감

자존감이 낮은 사람들은 부정적인 자기 이미지를 갖는 경향이 있고 종종 지나치게 자기 비판적이다. 이것은 그들이 그들 자신의 인식을 의심하고 그들 자신의 신념에 의문을 제기할 가능성이 더 높기 때문에 가스라이팅에 취약하게 만들 수 있고, 이것은 다른 누군가가 그것들을 조작하고 통제하는 것을 더 쉽게 만든다.

2) 다른 사람에 대한 감정적 의존

감정적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의존하는 사람들은 종종 다른 사람들의 필요와 의견을 자신의 것보다 우선시한다. 이것은 그들이 믿고 의지하는 누군가에 의해 조작될 가능성이 더 높고, 그들이 그 사람의 행동에 의문을 제기하거나 도전할 가능성이 더 적기 때문에 그들을 가스라이팅에 취약하게 만들 수 있다.

 

 

3) 자신의 인식을 신뢰하는 데 어려움

자신의 인식을 신뢰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사람들은 누군가가 거짓말을 하거나 그것을 조작하고 있을 때 인식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이것은 그들이 그들에게 제시된 잘못된 정보를 더 잘 믿기 때문에 그들을 가스라이팅에 취약하게 만들 수 있다.

4) 의사 결정에 대한 자신감 부족

자신의 의사결정 능력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한 사람들은 해롭더라도 타인의 의견과 제안에 더 휘둘릴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가스라이팅에 더 취약할 수 있다.

5) 경계 설정 문제

경계를 설정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사람들은 거절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고 누군가가 경계를 이용하도록 허용할 가능성이 더 높다. 이것은 누군가가 선을 넘을 때 그들이 인식할 가능성이 적을 수 있기 때문에 그들을 가스라이팅에 취약하게 만들 수 있다.

 

가스라이팅
가스라이팅 잘 당하는 사람 특징 10가지

6) 버려짐에 대한 두려움

버려짐에 대한 두려움이 있는 사람들은 혼자 있는 것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독극물이나 학대적인 관계에 머물 가능성이 더 높기 때문에 가스라이팅에 더 취약할 수 있다.

7) 외상 또는 학대 이력

외상이나 학대의 전력이 있는 사람들은 자신의 인식을 신뢰하는 데 어려움을 겪거나 누군가가 그것을 조작할 때 인식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가스라이팅에 더 취약할 수 있다.

 

8) 고립된 느낌

다른 사람들로부터 고립되거나 단절되었다고 느끼는 사람들은 그들이 신뢰할 수 있는 사람들이 적거나 그들이 현실을 명확하게 보도록 도울 수 있기 때문에 가스라이팅에 더 취약할 수 있다. 그들은 그들의 경험이나 관점을 검증할 사람이 없기 때문에 그들에게 제시된 잘못된 정보를 더 믿을 수 있다.

9) 감정 표현의 어려움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사람들은 그들이 화가 나거나 좌절감을 느낄 때 인식할 가능성이 적을 수 있고, 이러한 감정들을 내면화할 가능성이 더 높기 때문에 가스라이팅에 더 취약할 수 있다. 이것은 누군가가 그들을 조종하거나 학대할 때 그들이 보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들 수 있다.

10) 비난을 내면화하는 경향

비난을 내면화하는 경향이 있는 사람들은 그들의 파트너의 행동을 원인으로 보기보다는 그들이 그들의 관계에서 문제의 원인이라고 더 많이 믿기 때문에 가스라이팅에 더 취약할 수 있다. 이것은 누군가가 그들을 조종하거나 학대할 때 그들이 인식하기 어렵게 만들 수 있고, 그들은 그들에게 제시된 잘못된 정보를 더 잘 받아들일 수 있다.

 

가스라이팅
가스라이팅 잘 당하는 사람 특징 10가지

2. 가스라이팅 피하는 6가지 방법

1) 당신의 본능을 믿으세요

만약 어떤 것이 기분이 나쁘다면, 여러분의 본능을 믿고 여러분의 직감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도움이 되는 관계를 찾으세요

여러분을 지지하고 검증하는 사람들, 여러분이 여러분에게 정직할 것이라고 믿을 수 있는 사람들로 여러분 자신을 둘러싸세요.

3) 자기 관리 및 자기 성찰 연습

신체적, 감정적, 정신적으로 자신을 돌보고, 자아 인식과 자존감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활동에 참여하세요.

4) 비판적 사고력을 기르세요

누군가가 거짓말을 하거나 여러분을 조종하고 있을 때, 그리고 여러분이 잘못된 정보에 의문을 제기할 수 있도록 비판적 사고력을 기르세요.

5) 경계 설정

명확하고 건강한 경계를 설정하는 법을 배우고, 그것들을 고수하는 데 확고해지세요. 이것은 여러분이 독성 있는 관계와 상황으로부터 여러분 자신을 보호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6) 외부 도움 요청

만약 여러분이 관계에서 가스 조명을 경험하고 있다면, 치료사, 상담사 또는 지원 단체로부터 외부의 도움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당신이 상황을 더 명확하게 볼 수 있도록 돕고 당신에게 지원과 안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메타인지 뜻 Metacognition

 

메타인지 뜻 Metacognition

메타인지의 사전적 정의 : 자신의 인지 과정에 대하여 한 차원 높은 시각에서 관찰ㆍ발견ㆍ통제하는 정신 작용. 「영어」 metacognition -국립국어원(우리말 샘) 유의어 : 상위인지(上位認知), 초인

freebee.co.kr

수면장애 증상 및 수면장애 없애는 방법

 

수면장애 증상 및 수면장애 없애는 방법

수면 장애는 수면 부족일 뿐만 아니라, 잠을 잘 자지 못하게 하는 수면의 질이 떨어집니다. 한국인의 평균 수면 시간은 6시간 42분입니다. 한국인들은 이제 겨우 40%만이 그들의 수면 패턴에 만족

freebee.co.kr

갱년기 증상 10가지 및 갱년기에 좋은 음식 정리

 

갱년기 증상 10가지 및 갱년기에 좋은 음식 정리

갱년기는 성적 성숙에서 노년으로 넘어가는 과도기로서 불규칙한 월경과 무배란으로 인해 내분비 기능, 특히 난소 기능이 저하되어 점차 폐경에 접어들며, 생식기의 위축과 전신적 노화를 동반

freebee.co.kr

숙면에 좋은 음식 8가지(불면증 완화)

 

숙면에 좋은 음식 8가지(불면증 완화)

많은 사람들이 불면증으로 인해 수면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불면증은 여름이 도래할 때 어려움을 겪는 많은 사람들에게 만연한 문제입니다. 그 결과 체온과 수면 각성을 조절하는 뇌의 시상하

freebee.co.kr

파킨슨병의 초기증상을 알아봅시다 (Parkinson's disease)

 

파킨슨병의 초기증상을 알아봅시다 (Parkinson's disease)

파킨슨병은 뇌에서 도파민을 생성하는 세포의 죽음으로 인해 쇠약해지는 신경계 장애입니다. 또한 파킨슨병은 떨림, 강직, 강직과 같은 비자발적 운동을 일으키는 퇴행성 장애입니다. 질병이

freebee.co.kr

MBTI 성격유형 무료검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MBTI 성격유형 무료검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오늘은 MBTI 성격유형 무료검사 홈페이지 바로가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BTI 성격 유형은 심리적 유형에 대한 분류 시스템입니다. 1940년대부터 직장에서 심리 테스트 및 연구의 기초로 사용되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