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도수치료는 균형 장애나 만성 근골격계 통증의 증상을 개선하기 위한 비침습적 치료의 한 형태입니다. 도수치료는 관절과 근육의 기능을 회복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운동 요법입니다. 일반적인 마사지와 달리 자세와 체형을 교정해주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카이로프랙틱은 도수 치료의 한 형태이지만 도수 치료라고도 합니다. 카이로프랙틱은 손을 의미하는 그리스어 'cheir'와 치료를 의미하는 'praxis'의 합성어입니다. 주로 거북목, 요추 추간판 탈출증 치료에 사용됩니다.

 

 

도수치료는 약물이나 수술을 사용하지 않고 근골격계 및 신경계 질환을 치료하는 치료법입니다. 도수 치료는 척추 건강에 대한 실습 접근 방식입니다. 물리치료사와 환자는 상호 의사소통을 통해 척추의 어려운 부위에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함께 모색합니다. 이것은 한 번에 고정되는 것보다 장기적으로 훨씬 더 균형 잡힌 몸으로 이어집니다.

팔근육-치료다리근육-치료도수치료
도수치료란?(카이로프락틱)

도수치료 효과는 무엇입니까?

도수치료를 받는 가장 큰 효과는 원인을 알 수 없는 통증이나 근육의 경직이 사라진다는 것입니다. 또한 근육 균형 회복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입증되었으며 만성 목과 허리 통증 완화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도수치료는 단순한 마사지와 비슷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뼈의 구조와 신경계에 대한 깊은 지식을 갖춘 전문 물리치료사가 변형된 척추와 관절을 원래의 상태로 유지하면서 회복시켜주기 때문에 근본적으로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도수치료를 받으면 림프 순환이 촉진되어 몸 전체의 혈액 순환이 개선됩니다. 몸의 균형을 잡아주기 때문에 체형과 척추 교정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한 번의 치료로 신체에 필요한 많은 것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척추치료등근육치료허리
도수치료란?(카이로프락틱)

도수치료 횟수는?

도수치료가 필요한 상황에는 골반, 다리, 어깨, 목, 등 및 척추 측만증 통증이 있습니다. 캐나다 카이로프랙틱 협회(Canadian Chiropractic Association)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매일 도수 요법을 받는 것보다 일주일에 세 번이 요통 완화에 더 적합하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중요한 것은 일시적인 통증 완화로 안도하지 않고 전문 물리 치료사 또는 전문 치료 지식을 갖춘 전문의에게 가는 것입니다.

 

도수치료 시 유의할 점

도수치료의 유일한 장점은 집에서 쉽게 근력을 유지하고 통증을 완화하는 방법을 가르쳐줌으로써 환자가 더 빨리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것입니다. 고가의 장비나 광범위한 학위가 필요하지 않으며 최소한의 교육으로 집에서 할 수 있습니다.

등마사지도수치료실도수치료-이미지
도수치료란?(카이로프락틱)

대부분의 통증 환자에게 마사지만으로는 통증이 완화되지 않습니다. 도수치료가 단순한 마사지라고 생각한다면 오산입니다. 도수치료는 매우 효과적인 치료방법이지만 치료사에 따라 효과와 비용이 천차만별이라고 합니다. 또한, 잘못된 치료를 받으면 통증이 악화되어 전혀 효과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의료정보를 확인하시고 치료를 받으려는 병원을 방문하시어 잠재적인 치료사들의 후기를 꼼꼼히 살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오늘은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을 통해 추가 접종 예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4분기 예방접종 사전예약 대상자 : 12세 - 17세 소아청소년, 임산부, 18세 이상 미접종자 추가접종(

freebee.co.kr

NFT 뜻 Non-fungible token

 

NFT 뜻 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 토큰(NFT)이란? NFT(Non-Fungible Token)는 대체 가능한 토큰이 아닌 다른 형태로 존재할 수 있는 일종의 암호화폐입니다. 블록체인 기반 분산 네트워크에서 디지털 자산의 저작권 및 소유

freebee.co.kr

MBTI 성격유형 무료검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MBTI 성격유형 무료검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오늘은 MBTI 성격유형 무료검사 홈페이지 바로가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BTI 성격 유형은 심리적 유형에 대한 분류 시스템입니다. 1940년대부터 직장에서 심리 테스트 및 연구의 기초로 사용되

freebee.co.kr

대마종자유의 효능 10가지를 알아봅시다

 

대마종자유의 효능 10가지를 알아봅시다

대마종자유는 햄프씨드라고도 하며 대마씨로 만든 식용유의 일종입니다. 오메가 지방산, 항산화제 및 미네랄이 풍부하며 요리에 사용하거나 보충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마종자유는 수세

freebee.co.kr

심근경색 전조증상 5가지를 알아보자

 

심근경색 전조증상 5가지를 알아보자

심근경색증은 하나 이상의 관상동맥이 혈전에 의해 막혀 그 결과 심장으로 가는 산소가 풍부한 혈액의 흐름이 중단되어 빨리 치료하지 않으면 사망에 이를 수 있는 병입니다. 관상 동맥 혈전증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