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고지혈증은 혈중 지질 수치가 너무 높아 신체가 혈류에서 유해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제거하기 어렵게 만드는 상태입니다. 이것은 종종 "높은 콜레스테롤"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고지혈증은 심장병, 심장마비, 뇌졸중 및 조기 사망의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고지혈증은 동맥경화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는 지방이 혈관 내벽에 달라붙게 합니다. 동맥경화증은 뇌졸중, 협심증 및 심근경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고지혈증 관리는 심혈관 및 뇌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에 기여하는 유전적 소인, 식이 요법, 생활 방식 요인 및 환경 오염 물질을 포함하여 많은 요인이 있습니다. 고혈압이 있는 경우 식단을 변경하고 약물을 복용하면 심장병, 심장마비, 뇌졸중 및 조기 사망의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적혈구런닝머신적혈구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7가지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7가지

1) 물 : 물을 더 많이 마시는 것은 혈압을 낮추는 자연스러운 방법입니다. 이 전략은 독소 배출, 감염 퇴치,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와 같은 장기적 건강상의 이점도 있습니다.

 

2) 섬유질 : 섬유질과 영양소가 풍부한 감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양배추는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용해성 섬유소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또한 심장병과 뇌졸중에 기여하는 요인인 혈압과 중성지방 수치를 낮춥니다.

 

3) 양파 : 양파의 매운 성분인 유화 프로필알린은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당을 낮춥니다. 양파 껍질에는 항산화제 중 하나인 케르세틴이 풍부합니다. 케르세틴은 모세혈관을 강화하고 경화된 동맥을 부드럽게 합니다.

 

4) 통곡물 : 퀴노아는 신체의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좋은 HDL 콜레스테롤을 즉석에서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통곡물양파물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7가지

5) 올리브 오일 : 올리브 오일은 항염 효과 때문에 인기 있는 식품이 되었습니다. 심장 질환에 민감한 경우 정기적으로 섭취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양가가 있는 것 외에도 이 오일은 많은 연구에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6) 미역 : 다시마와 같은 해조류도 고혈압에 좋은 식품이며, 혈관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요오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요오드는 혈액에 떠다니는 수은과 같은 다양한 노폐물을 배설하는데 효과적입니다.

 

7) 코코넛 오일 : 코코넛 오일은 건강에 좋을 뿐만 아니라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것은 좋은 HDL을 증가시켜 작동하는 라우르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고지혈증 예방법

올리브오일야채코코넛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7가지

고지혈증은 일반적으로 심혈관 질환, 당뇨병 및 비만과 관련된 일반적인 건강 문제입니다. 그것은 종종 체중 감량과 운동과 같은 생활 습관 변화로 치료됩니다. 고지혈증은 생활 습관 요인, 기저 질환 또는 이 두 가지 요인 모두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생활 습관 요인의 예로는 식이 요법이나 운동 부족이 있습니다. 고지혈증 진단을 받은 사람은 더 진행하기 전에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하고 저탄수화물 식단을 섭취하고 운동을 늘리는 것과 같은 생활 방식의 변화는 트리글리세리드 수치를 낮추는 가장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혈액에서 발견되고 밀리그램으로 측정되는 지방의 한 유형인 트리글리세라이드는 고지혈증이 심각한 상태로 발전하는 것을 방지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음은 중성지방 수치를 낮출 수 있는 7가지 주요 방법입니다.

 

1.염분 줄이기

2.탄수화물(설탕) 줄이기

3.금연

4.섬유질 섭취

5.물 마시기

6.신체 활동

7.숙면

조깅야채스트레칭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7가지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면 혈류의 트리글리세리드 수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신체 활동이 지방을 연소시켜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고, 이는 차례로 콜레스테롤을 낮추기 때문입니다. 또한 건강한 식단을 섭취하면 식단 변화를 통해 트리글리세리드 수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저지방, 저칼로리 식단을 섭취한 참가자는 두 가지 모두의 수치가 더 낮았습니다.

 

 

새싹보리 효능 5가지 및 부작용을 알아봅시다

 

새싹보리 효능 5가지 및 부작용을 알아봅시다

새싹보리란? 이번 시간에는 새싹보리의 효능 5가지 및 부작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새싹보리는 보리에서 싹을 틔우고 높이 10~15cm 정도 자라는 어린 보리입니다. 뿌리는 황록색이고 줄기는 청백색

freebee.co.kr

차가버섯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차가버섯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차가버섯은 자작나무에서 자라는 다공 균류이며 약용 버섯입니다. 그것은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아시아 의학에서 수세기 동안 사용되었습니다. 차가버섯은 항산화제, 미네랄 및 기타 영

freebee.co.kr

콜라비(Kohlrabi)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콜라비(Kohlrabi)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콜라비란? 콜라비는 남서부 유럽이 원산지인 식물로 순무나 양배추와 모양이 비슷합니다. 보라색 껍질에 긴 녹색 줄기가 있으며 땅 가까이에서 자랍니다. 식용 가능한 부분은 식물의 바닥 근처

freebee.co.kr

아로니아 효능[아로니아 먹는 법]

 

아로니아 효능[아로니아 먹는 법]

아로니아는 북미 동부 원산으로 관상식물과 식용으로도 재배되고 있다. 아로니아는 장미과의 쌍덕잎 식물로 일반적으로 과일이라 불리는 열매를 맺는다. 90%는 폴란드에서 생산되는 것으로 인

freebee.co.kr

시서스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Cissus)

 

시서스 효능 10가지 및 부작용(Cissus)

시서스(Cissus)는 고대부터 아유르베다 전통에서 발견되는 식물입니다. 암과 당뇨병을 포함한 많은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수세기 동안 시서스는 체중을 줄이는 데 도움이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