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대상포진은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이 바이러스는 신체 주변의 피부에 수포를 유발합니다. 대상포진의 다른 증상으로는 감염 부위의 통증, 가려움증, 따끔거림 또는 작열감이 있습니다. 이 상태를 대상 포진이라고 합니다.

 

대상포진

일반적으로 가슴이나 복부의 한쪽에서 시작되지만 눈, 귀 또는 얼굴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대상 포진은 개인이 수두에 걸린 후에도 신체의 신경에 남아 있는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바람이 옷깃을 스칠 때 따끔거리거나 통증이 느껴진다면 대상포진일 수 있습니다.

바늘얼굴-감싼-뒷모습목-긁는-모습
대상포진이란

대상포진의 초기 증상을 인지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시기 적절한 치료를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치명적인 위험에 노출되고 그 결과는 심각합니다. 대상포진은 50세 이상의 사람들에게 가장 흔하며 여성의 61%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고됩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1) 물집이 생기기 전에 감기의 기운과 함께 특정 부위에 심한 통증이 있습니다.

대상포진의 주요 증상은 통증입니다. 이 바이러스는 일반적으로 가슴이나 배에서 시작하여 팔이나 다리로 이동하여 한 번에 신체의 한쪽을 감염시킵니다. 대상포진에 걸리면 가벼운 몸살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초기에 피로를 동반한 발열과 가려움증이 있다면 대상포진의 초기증상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뾰족한-이미지두통손으로-얼굴-감싼-모습
대상포진 초기증상

​2) 작은 물집이 신체의 한쪽에 완전한 띠를 형성할 때 발생합니다.

몸 옆면의 작은 물집이 온몸에 띠를 형성하고 물집 주위에 날카로운 통증이 느껴집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붉은 발진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는 농포와 딱지가 형성되기 전 약 2~3주 후에 사라지고 점차 사라집니다.

 

​3) 물집을 중심으로 날카롭고 찌르는 듯한 통증이 있습니다.

​욱신거리는 감각은 보통 통증이나 따끔거림이 있는 한 곳이 아니라 여러 곳에서 발생합니다. 통증은 보통 가벼운 가려움증으로 시작하여 화상을 입거나 칼로 베인 것처럼 느껴질 수 있는 심한 통증이 뒤따릅니다.

 

대상포진 치료법

대상포진은 초기 증상을 치료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대상포진 치료는 항바이러스제로 시작하여 증상의 심각성을 줄이고 합병증의 기간을 단축합니다.

주사약병항생제
대상포진 치료법

항바이러스제인 acyclovir(Zovirax)와 valacyclovir(Valtrex)는 경구 복용하는 경우보다 더 빠른 반응을 위해 정맥 주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상포진 물집은 일반적으로 7~10일에 걸쳐 딱지가 생기고 2~4주 이내에 완전히 사라집니다. 대부분의 물집은 빠르게 치유될 수 있으며 그로 인한 통증은 몇 주 안에 사라집니다. 피부는 물집 딱지가 생긴 지 약 1주일 후에 벗겨지기 시작하고 새로운 피부는 부드럽고 분홍색이 됩니다.

대상포진 후유증

대상포진의 가장 흔한 합병증은 대상포진후 신경통(PHN)이며 발진이 치유된 후 수개월 또는 수년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발진이 사라진 후 처음 3개월 이내에 시작되지만 약 5년 이내에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머리-감싼-모습긁는-이미지눈물-흘리는-여성
대상포진 후유증

대상 포진과 관련된 몇 가지 가능한 후유증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적인 불편감, 발열, 두통, 빛에 대한 과민성, 눈의 자극, 혼란 등입니다. 당뇨병, 고혈압 또는 심장병이 있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보다 대상포진의 더 심각한 후유증을 가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전에 백신을 접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시뇨리지 효과 뜻 seigniorage effect

 

시뇨리지 효과 뜻 seigniorage effect

시뇨리지 효과란? seigniorage effect 시뇨리지란 중앙은행이 화폐를 발행하여 얻는 이윤, 즉 화폐의 액면가에서 제조원가를 뺀 이윤을 말합니다. 중세 유럽의 봉건 영주를 뜻하는 Seignoir(시뇨르)에서

freebee.co.kr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들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들

섬유질은 소화, 콜레스테롤 수치, 체중 감소를 돕고 궁극적으로 전반적으로 더 건강한 몸을 만드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섬유소는 모든 식물성 식품에서 소화되지 않는 부분입니다. 과일,

freebee.co.kr

양배추 효능 및 부작용

 

양배추 효능 및 부작용

양배추는 저렴하고 건강에 좋으며 많은 놀라운 효능이 있습니다. 양배추는 지중해와 소아시아가 원산지인 배추의 일종으로 온실에서 자라며 두꺼운 잎 대신 가늘고 빽빽한 잎을 가지고 있어 1

freebee.co.kr

위장 장애에 좋은 음식 베스트 6

 

위장 장애에 좋은 음식 베스트 6

오늘은 위장 장애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일반적인 재료와 향신료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물론 이러한 질병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정확한 진단과 필요한 치료를 받기 위해 발병

freebee.co.kr

위산 역류 증상

 

위산 역류 증상

위산 역류는 위의 내용물이 목구멍이나 식도로 올라오는 상태입니다. 이것은 밸브를 열기 위해 상부의 하단이 너무 많이 밀리기 때문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위산이 식도로 다시 흘러 들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