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오늘은 위장 장애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일반적인 재료와 향신료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물론 이러한 질병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정확한 진단과 필요한 치료를 받기 위해 발병 즉시 가까운 병원이나 의원을 방문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평소 먹는 것과 같은 성분의 음식을 먹으면 이러한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위장 장애 종류

위장 장애는 위와 장을 포함한 소화 시스템에 영향을 미칩니다. 가장 흔한 위장 장애 중 하나는 소화 불량입니다. 소화불량은 식사 후 상복부에 불편하거나 고통스러운 느낌입니다.

 

위가 약한 사람은 평생 동안 위장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여기에는 소화 불량, 복통, 팽만감, 가스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위장 장애 위장 장애 위장 장애
위장 장애에 좋은 음식 베스트 6

또 다른 일반적인 위장 질환은 위식도 역류 질환(GERD)입니다. 위산이나 담즙은 정상적으로 위장을 위해 비축되어 있는 위산이나 담즙이 식도로 올라가 속쓰림을 유발할 때 발생합니다.

위장 장애에 좋은 음식 6가지

1) 매실  

매실은 위액 분비를 자극하고 위 활동을 자극하는 것으로 알려진 구연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를 튼튼하게 하고 궤양을 예방하기 때문에 차를 만드는 데에도 좋습니다.

매실양배추케일

2) 양배추  

비타민 C와 칼슘 함량이 높은 양배추는 비타민 B와 효소도 풍부합니다. 위 내막이 파열되거나 위궤양이 있을 때 치료해야 할 수 있습니다. 양배추는 소화불량, 속쓰림, 메스꺼움, 구토, 설사 및 어린이의 특정 유형의 산통을 포함한 많은 증상을 완화시키는 능력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3) 케일  

케일은 베타카로틴의 최고의 식물성 공급원이며 다른 어떤 식품보다 항산화제 농도가 높습니다. 위장 질환을 완화하고 면역을 강화한다고 알려져 있지만, 이는 칼로리와 영양소가 너무 제한적이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4) 민들레  

민들레는 봄에 가장 먼저 꽃을 피우는 식물 중 하나로 위장을 튼튼하게 하는 성분으로 잘 알려져 있다. 민들레 뿌리와 잎은 일반적으로 속쓰림과 위궤양을 포함한 다양한 소화 문제를 도울 수 있습니다.

5) 부추  

리크는 위장과 혈액 순환에 대한 강장제 효과로 오랫동안 알려져 왔습니다. 시금치처럼 비타민 A, B1, B2, C가 풍부해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1년 내내 먹기에 제격입니다. 그러나 너무 많이 먹으면 속쓰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민들레부추알로에
위장 장애에 좋은 음식 베스트 6

6) 알로에  

알로에는 항궤양 성분이 위궤양, 팽만감, 답답함, 구토 등의 증상을 효과적으로 완화시키는 등 다양한 유효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알로에 베라 젤은 예로부터 위장질환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드시면 바로 효과를 느끼실 수 있으나 증상의 정도에 따라 개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에게 적절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장 장애
위장 장애에 좋은 음식 베스트 6

오늘은 위장장애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성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음식과 건강은 밀접하고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이므로 인터넷이나 책 등 가능한 한 많은 출처에서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성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식단에 활용하는 것입니다.

링곤베리 효능 8가지

 

링곤베리 효능 8가지

'링곤베리'는 '카우베리' 또는 '폭스베리'라고도 불리며 핀란드, 스웨덴 등 북유럽에서 주로 자라는 베리입니다. 브리티시 컬럼비아와 캐나다 매니토바에서 자라는 야생 링곤베리도 있습니다.

freebee.co.kr

콘드로이틴 효능 7가지

 

콘드로이틴 효능 7가지

콘드로이틴은 다양한 결합 조직에서 발견되는 자연 발생 글리코사미노글리칸입니다. 유연성을 유지하여 주변 조직에 탄력성과 안정성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관절 윤활, 염

freebee.co.kr

발효율피 효능(발효율피팩 만드는 법)

 

발효율피 효능(발효율피팩 만드는 법)

껍질이 두꺼운 밤은 먹기 불편하고 껍질 안에 또 다른 속껍질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껍질의 속살도 그대로 먹기는 힘들지만 쓴맛과 떫은맛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속껍질인 율피에는

freebee.co.kr

위산 역류 증상

 

위산 역류 증상

위산 역류는 위의 내용물이 목구멍이나 식도로 올라오는 상태입니다. 이것은 밸브를 열기 위해 상부의 하단이 너무 많이 밀리기 때문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위산이 식도로 다시 흘러 들

freebee.co.kr

젠 유산균 효능 4가지

 

젠 유산균 효능 4가지

유산균은 환경과 살아있는 동물에서 발견되는 그람 양성, 무포자, 막대 모양의 박테리아입니다. 그들은 다양한 모양과 크기로 찾을 수 있습니다. 유산균은 당을 발효시켜 방부제인 젖산을 생성

freebee.co.kr

 

728x90

'health info'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상포진 초기증상 알아보자  (0) 2022.11.20
비타민d 부족 현상 5가지  (0) 2022.10.12
위산 역류 증상  (0) 2022.09.07
입냄새 원인 제거 방법  (0) 2022.08.31
수면장애 증상 및 수면장애 없애는 방법  (0) 2022.06.27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