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비타민 D는 건강에 필수적인 지용성 비타민입니다. 신체가 스스로 생성할 수 없기 때문에 보충제 등으로 식단에 포함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타민D부족현상

비타민 D는 건강한 뼈와 치아에 중요한 칼슘과 인의 체내 흡수를 돕습니다. 또한 특정 암, 제1형 당뇨병, 다발성 경화증 및 기타 자가면역 질환 발병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비타민 D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이며 우리가 먹는 음식에서 칼슘과 인을 흡수하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우리 몸이 철분과 엽산을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비타민D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이기 때문에 부족하면 문제가 생깁니다. 오늘은 비타민D 부족 현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눈길-햇빛햇빛-샤워투명-보충제
비타민d 부족현상

1.천식 및 기관지염

폐천식-어린이네뷸라이져-소녀
천식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D는 천식이나 기관지염의 발병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진 폐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어린이는 성인만큼 야외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지 않거나 충분한 햇빛을 받지 않기 때문에 필요한 수준의 비타민 D가 부족합니다. 비타민 D 결핍은 면역 체계를 약화시켜 감기에 걸릴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환절기에는 충분한 비타민 D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요한 것을 섭취하려면 낮에 잠시 외출을 시도하고 비타민D가 많이 포함된 건강한 식단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비만

비타민 D는 지용성 비타민이지만 과체중이거나 비만인 사람들에게 더욱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비타민 D 결핍은 체중 감량을 방해할 수 있으므로 다이어트 중이라면 비타민 D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만-여성복부-비만우울한-사람
비만과 우울증

3.골다공증과 우울증

비타민 D가 인간에게 미치는 가장 중요한 효과는 칼슘 흡수와 뼈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비타민 D의 주요 공급원은 태양 노출, 식이 요법 및 보충제에서 비롯됩니다. 비타민 D 결핍은 어린이의 구루병, 성인의 골연화증 및 우울증 위험을 높입니다.

4.잇몸 출혈

비타민 D는 뼈의 성장과 유지, 면역 기능에 중요한 지용성 비타민입니다. 비타민 D 결핍은 근육 약화, 뼈 통증 및 잇몸 출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D가 결핍된 성인은 잇몸 조직이 약해지고 얇아지는 현상으로 고통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잇몸 출혈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하품무기력
만성피로

5.만성 피로

비타민 D는 신체가 칼슘을 흡수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근육 기능과 정신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D 결핍 증상은 만성 피로, 근육통, 불면증, 식욕 부진, 면역 기능 장애 및 우울증 증상입니다. 비타민 D 결핍은 신체 및 정신 활동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증상 중 하나는 만성 피로입니다. 의욕과 생산성의 부족은 당신이 점점 피곤해짐에 따라 악화됩니다. 평소의 업무량을 완료할 수 없다고 느끼게 되며 이로 인해 절망감과 무력감이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결론

비타민 D는 뼈와 치아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면역 체계를 지원하며 호르몬 생산을 촉진하는 데 필요한 지용성 비타민입니다. 비타민 D는 여러 가지 이유로 중요합니다. 면역 체계를 지원하고 칼슘과 마그네슘의 흡수를 도우며 근육 기능과 염증 감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빨간-파라솔햇빛에-팔-벌리는-여성
직사광선

햇빛으로부터 충분한 비타민 D를 얻는 가장 좋은 방법은 매일 자외선 차단제 없이 직사광선 아래에서 10-15분을 보내는 것입니다. 비타민 D는 계란 노른자, 연어나 참치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 우유나 요구르트와 같은 강화 유제품, 연어나 참치와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 우유나 요구르트와 같은 강화 유제품과 같은 일부 식품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비타민d 부족 현상 5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비오틴 효능 및 부작용

 

비오틴 효능 및 부작용

비오틴이란 무엇일까요? 비오틴은 지방, 단백질 및 탄수화물 대사에 필요한 수용성 비타민 B입니다. "당분 운반체"를 의미하는 독일어 "bio-tokoferol"을 따서 만들어졌으며 비타민 H라고도 합니다.

freebee.co.kr

프로폴리스 10가지 효능 및 부작용

 

프로폴리스 10가지 효능 및 부작용

오늘은 프로폴리스 10가지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폴리스란?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자신의 타액이나 꿀과 식물성 수지로 만드는 천연 제품입니다. 프로폴리스는

freebee.co.kr

대상포진 초기증상 알아보자

 

대상포진 초기증상 알아보자

대상포진이란 무엇입니까? 대상포진은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이 바이러스는 신체 주변의 피부에 수포를 유발합니다. 대상포진의 다른 증상으로는 감염 부위의

freebee.co.kr

양배추 효능 및 부작용

 

양배추 효능 및 부작용

양배추는 저렴하고 건강에 좋으며 많은 놀라운 효능이 있습니다. 양배추는 지중해와 소아시아가 원산지인 배추의 일종으로 온실에서 자라며 두꺼운 잎 대신 가늘고 빽빽한 잎을 가지고 있어 1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