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협심증은 많은 사람들이 매일 직면하는 질병입니다. 죽상동맥경화증은 심장에 혈액을 공급하는 관상동맥이 동맥경화로 인해 좁아지면서 발생하는 동맥경화증에 의해 발생합니다. 20대 초반부터 병이 진행되며 70% 이상 좁아지면 협심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것은 심장 근육에 산소와 에너지 공급을 감소시킵니다.

 

 

심근경색증은 관상동맥이 완전히 막혔을 때 발생합니다. 이것은 심장 근육으로의 혈액 공급 장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반면에 협심증은 불편함을 느끼지만 여전히 일정 수준의 혈류가 흐르는 경우입니다. 흡연, 고지혈증, 당뇨병, 고혈압, 가족력은 협심증의 위험인자입니다. 다른 위험 요인으로는 비만, 운동 부족 및 스트레스가 있습니다.

병원-응급차수술장면
협심증 증상 및 치료

1. 협심증 증상

협심증은 산소 부족으로 인한 심장 근육통입니다. 발작을 일으키면 숨을 헐떡거리거나 산소 부족으로 실신해야 하기 때문에 움직이고 말하기가 어렵습니다. 협심증은 가슴과 팔에 통증과 압력을 유발합니다. 그것은 일반적으로 가슴, 목 또는 턱에서 운동하는 동안 느껴집니다. 쥐어짜는 듯한 통증을 느끼기도 합니다.

 

협심증은 플라크 축적이나 염증으로 인해 동맥이 좁아지는 관상동맥 질환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협심증 증상은 종종 숨가쁨, 현기증, 발한, 메스꺼움 및 구토, 극심한 피로 또는 갑작스러운 허약감으로 설명됩니다. 흉통이 있을 때 보통 5분 미만으로 지속됩니다. 쉬면 통증이 사라집니다. 질병이 심하면 휴식 시에도 통증이 나타나며 지속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2. 협심증 치료

질병의 진행이 경미하면 약물 치료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관상동맥 중재술이나 수술이 이 상태의 환자에게 더 권장되는 옵션이 되었습니다. 조기 개입은 재발을 예방하고 증상을 완화시켜 장기적으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환자와-의사가슴통증의사와 약
협심증 증상 및 치료

관상 동맥 성형술, 관상 동맥 스텐트 삽입술, 우회술과 같은 관상 동맥 중재술은 관상 동맥의 플라크를 통해 가는 와이어를 삽입하여 막힌 동맥을 여는 방법입니다.관상동맥 수술은 수술 절개가 필요하지 않고 회복 과정이 짧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전신 마취하에 수행되지 않습니다.

 

 

관상동맥 수술의 가장 일반적인 형태는 약물 용출 스텐트 이식술로, 기존 우회 수술보다 침습도가 낮습니다. 이 절차는 심한 죽상 동맥 경화증 환자에서도 고유 관상 동맥에서 혈전이 형성되는 것을 차단하여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성공했습니다.

 

질병이 관상동맥 중재술이 불가능한 정도로 진행되면 환자는 관상동맥 우회술이라는 절차를 수행해야 합니다. 관상동맥우회술은 상대적으로 가치가 낮은 혈관을 이용하여 막힌 관상동맥을 우회하는 수술입니다. 과거에는 사망률이 상당히 높았지만 수술 기술과 도구의 발전으로 사망률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청진기심장구조가슴을-움켜진-사람
협심증 증상 및 치료

약물치료, 관상동맥 중재술, 관상동맥우회술 등은 협심증을 한 가지 방법으로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를 보완하는 방법입니다. 수술을 했어도 약물로 치료하고, 병이 악화되면 수술로 치료해야 합니다. 스텐트 시술을 받은 환자가 협심증 약물을 임의로 중단하면 심근경색이 발생할 수 있다. 시술 후에도 계속 약을 복용해야 합니다.

 

3. 통증 발생 시

통증이 시작되고 환자가 적절하게 호흡할 수 없으면 니트로글리세린 설하정 또는 이소켓 스프레이 제형을 혀 아래에 놓거나 입에 분무해야 합니다. ' 청심환, 구심'과 같은 이용한 민간 요법은 비용이 많이 들고 과학적으로 입증된 효과가 없습니다. 니트로글리세린은 진통제로 사용되는 일종의 약물입니다.

 

정제, 에어로졸 스프레이, 경구용 스프레이 등 다양한 형태로 얻을 수 있습니다. 니트로글리세린 정제는 니트로글리세린의 가장 일반적인 형태이며 설하 또는 비강 스프레이 형태로 제공됩니다.

혀에-녹여-먹기니트로글리세린이소켓스프레이
니트로글리세린과 이소켓스프레이

"니트로글리세린 설하정" 또는 "스프레이"를 사용하면 5분 이내에 통증이 완화됩니다. 통증이 지속되면 5분 간격으로 3회까지 사용합니다. 통증이 20분 이상 지속되고 '설하정'이나 '스프레이'에도 반응이 없으면 즉시 응급실로 가야 합니다.

니트로글리세린 설하 정제는 햇빛을 피해 보관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효과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또한 혀 아래에 놓았을 때 시큼한 맛이 나야 합니다. 보관 수명을 연장하고 무균 상태를 보장하기 위해 눈 소켓 스프레이는 새 것으로 교체를 고려해야 하기 전에 최대 100번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하정과 스프레이는 통증이 있을 때 사용하지만 어려운 작업이나 통증을 유발하는 상황 직전에 복용하거나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뇌졸중 원인 및 뇌졸중 초기 증상

 

뇌졸중 원인 및 뇌졸중 초기 증상

1. 뇌졸중이란? “중풍”이라고 불리는 뇌졸중은 의학적 응급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뇌의 일부에 혈액 공급이 갑자기 차단되는 심각한 상태입니다. 이것은 막힌 동맥이나 혈관 파열로 인

freebee.co.kr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7가지 (고지혈증 예방법)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7가지 (고지혈증 예방법)

고지혈증은 혈중 지질 수치가 너무 높아 신체가 혈류에서 유해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제거하기 어렵게 만드는 상태입니다. 이것은 종종 "높은 콜레스테롤"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고지

freebee.co.kr

지방간의 7가지 원인 (지방간에 좋은 음식)

 

지방간의 7가지 원인 (지방간에 좋은 음식)

지방간은 간에 지방이 과도하게 축적되는 상태입니다. 이것은 가공 식품이 많은 식단, 운동 부족 및 스트레스와 같은 건강에 해로운 생활 방식 때문입니다. 지방간은 특별한 초기 증상이 없기

freebee.co.kr

당뇨병 초기증상 9가지를 알아보자

 

당뇨병 초기증상 9가지를 알아보자

당뇨병은 인슐린을 생산하거나 사용하는 신체의 능력에 영향을 미치거나 손상을 일으키는 만성 질환입니다. 인슐린 생산, 인슐린 저항성 또는 둘 다 문제로 인해 혈당 수치가 너무 높은 대사 장

freebee.co.kr

MBTI 성격유형 무료검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MBTI 성격유형 무료검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오늘은 MBTI 성격유형 무료검사 홈페이지 바로가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BTI 성격 유형은 심리적 유형에 대한 분류 시스템입니다. 1940년대부터 직장에서 심리 테스트 및 연구의 기초로 사용되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