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블루베리는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배설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뇌졸중, 신장 질환 및 동맥경화증을 낮추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블루베리에는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블루베리는 비타민 A가 풍부하여 암을 예방하고 피부 노화를 예방하며 뇌세포 노화를 예방하고 눈의 망막 세포 생성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블루베리는 또한 눈과 심장 문제는 물론 면역, 시력 회복, 신장 및 혈액 순환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블루베리블루베리-쥬스
블루베리 효능 9가지

블루베리를 섭취하는 방법은 블루베리를 따서 용기에 담아 재료의 양만큼 설탕을 붓고 100일 정도 발효시킨 후 장아찌로 먹는 것입니다. 생으로 섭취할 경우 하루 20~30정이 가장 적당하다고 합니다. 냉동 보관의 경우 블루베리를 깨끗이 씻어 완전히 건조시킨 후 밀폐용기나 비닐봉지에 담아 보관하세요.

냉동블루베리블루베리-스무디
블루베리 효능 9가지

1. 블루베리 효능 9가지

1) 눈 건강

블루베리의 효능은 블루베리에 풍부한 안토시아닌 덕분에 눈 건강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열매의 많은 안토시아닌은 눈의 망막에 존재하며 시력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로돕신이라는 색소체를 활성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안과질환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치매 예방

블루베리에는 비타민 C와 E가 함유되어 있어 뇌 세포의 노화를 예방하고 뇌 기능을 향상시켜 기억력 향상 및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3) 암 예방

블루베리 효과가 있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안토시아닌은 세포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체내 산성화를 방지하고 암 예방에도 탁월합니다.

눈동자뇌-이미지
블루베리 효능 9가지

4) 피부 미용

블루베리의 효능으로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안토시아닌이 풍부하여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이 성분은 피부 재생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세포 노화와 주름을 예방합니다. 또한 염증을 예방하고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변비 개선

블루베리의 섬유질 성분은 장 환경을 개선하여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배변 활동을 개선함으로써 규칙적인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6) 다이어트

블루베리 칼로리는 100g당 56kcal로 다른 과일에 비해 칼로리가 낮습니다. 높은 수준의 가용성 섬유질과 비타민으로 인해 컵당 200kcal만 함유되어 있어 포만감을 주는 과일입니다.

블루베리피부미용다이어트
블루베리 효능 9가지

7) 노화 예방

블루베리에는 베타카로틴과 폴리페놀이라는 항산화 물질과 안토시아닌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8) 성인병 예방

블루베리의 효과는 안토시아닌이 매우 강력한 항산화제이며 체내에서 콜레스테롤과 노폐물을 제거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은 혈액 순환을 개선할 때 탁월합니다. 또한 뇌졸중이나 심장병과 같은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다양한 성인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9) 노폐물을 제거

블루베리는 또한 이뇨 능력을 통해 혈관 내에 축적된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블루베리-요거트노인노인-퍼즐
블루베리 효능 9가지

2. 블루베리 부작용

블루베리는 성질이 차갑습니다. 너무 춥거나 위장병이 있는 경우 과량 섭취하면 설사, 복통 또는 구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의 일일 권장량은 약 20-30정입니다. 이 이상 섭취하면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여주 효능 6가지(부작용)

 

여주 효능 6가지(부작용)

여주(Bitter Melon) 오늘은 여주 효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도깨비방망이를 떠올리게 하는 생소한 여주는 독특하고 못생겼지만 레몬보다 비타민C가 훨씬 많다고 해요. 쓴맛이 강하기 때문

freebee.co.kr

아로니아 효능[아로니아 먹는 법]

 

아로니아 효능[아로니아 먹는 법]

아로니아는 북미 동부 원산으로 관상식물과 식용으로도 재배되고 있다. 아로니아는 장미과의 쌍덕잎 식물로 일반적으로 과일이라 불리는 열매를 맺는다. 90%는 폴란드에서 생산되는 것으로 인

freebee.co.kr

비트 효능 및 비트 고르는 법

 

비트 효능 및 비트 고르는 법

비트란? 오늘은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음식 '비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붉은 무라고 불리는 비트는 명이주과에 속하는 채소로 일반적으로 뿌리채소용, 사탕무용, 사료용, 잎채소

freebee.co.kr

보스웰리아의 효능 10가지를 알아보자

 

보스웰리아의 효능 10가지를 알아보자

관절과 근육 건강에 대한 여러가지 방법 중에 보스웰리아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에 대해 알려지면서 효능이 점차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보통 물 1리터에 4g정도의 보스웰리아를 넣고 끓여서 마

freebee.co.kr

MBTI 성격유형 무료검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MBTI 성격유형 무료검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오늘은 MBTI 성격유형 무료검사 홈페이지 바로가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BTI 성격 유형은 심리적 유형에 대한 분류 시스템입니다. 1940년대부터 직장에서 심리 테스트 및 연구의 기초로 사용되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