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공황장애는 불안장애의 일종으로 갑작스러운 공포와 불안감, 심장 뛰는 소리 등을 일으키는 신체적 반응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이러한 증상은 불규칙적으로 발생하며, 환자들은 이러한 발작을 두려워하거나 회피하기 위해 일상 생활에서 제한을 느끼게 됩니다. 그러나 공황장애는 정확한 치료로 완전히 극복 가능합니다. 이 글에서는 공황장애의 증상 중에서도 흔히 나타나는 7가지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황장애 증상 7가지

공황장애 공황장애
공황장애 증상 7가지

1. 호흡곤란

공황장애 환자는 호흡이 어려워지는 증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슴이 답답하고, 숨을 쉬는 것이 어렵게 느껴지며, 숨을 깊게 들이쉬려고 노력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증상은 조절이 불가능하다는 느낌을 줍니다.

2. 심장의 뛰는 소리

공황장애 환자는 심장이 빠르게 뛰는 소리를 듣거나, 심장의 뛰는 소리가 불규칙하게 느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공황장애 발작이 시작되기 전에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과거에 경험한 공황장애 발작과 관련된 기억으로 인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3. 떨림, 발한, 땀

공황장애 환자는 떨림, 발한, 땀 등의 신체적 반응을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갑작스러운 공포감과 불안감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떨리고 땀을 많이 흘리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에게 눈에 띄는 경우가 많습니다.

4. 어지러움

공황장애 환자는 어지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머리가 무거워지거나, 현실감이 떨어지는 느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정신적인 스트레스와 불안감으로 인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5. 소화불량

공황장애 환자는 소화불량 증상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복부가 답답하거나, 속이 안좋아지는 느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공황장애 발작이 끝난 후에도 지속될 수 있습니다.

공황장애 공황장애
공황장애 증상 7가지

6. 손의 저림 혹은 마비

공황장애 환자는 손의 저림 혹은 마비 증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손이 떨리기도 하며, 혹은 마비된 채로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근육의 긴장으로 인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7. 현실감 상실

공황장애 환자는 갑작스러운 현실감 상실을 느낄 수 있습니다. 주변 사물들이 두드러지지 않거나, 언제나 느껴오던 현실감이 사라져 버린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공황장애 발작이 끝난 후에도 일시적으로 지속될 수 있습니다.

공황장애 공황장애 공황장애
공황장애 증상 7가지

결론

공황장애는 증상이 다양하여 환자들이 더욱 힘들어지는 질환이지만, 정확한 치료로 완치가 가능합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아야합니다. 또한, 공황장애 환자들은 정기적인 치료와 함께 건강한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유지하며,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을 찾아 심리적 안정을 유지해야합니다. 공황장애 환자들은 또한 가족이나 지인들과의 소통을 통해 상황을 이해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합니다. 이를 통해 공황장애 환자들은 더욱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습니다.

 

 

양극성 장애 증상 및 치료

 

양극성 장애 증상 및 치료

조울증이라고도 알려진 양극성 장애는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정신 건강 질환입니다. 조울증은 에너지, 활동 수준, 기분에 극심한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기분 장애입니

freebee.co.kr

가스라이팅 잘 당하는 사람 특징 10가지

 

가스라이팅 잘 당하는 사람 특징 10가지

1. 가스라이팅 잘 당하는 사람 특징 10가지 1) 낮은 자존감 자존감이 낮은 사람들은 부정적인 자기 이미지를 갖는 경향이 있고 종종 지나치게 자기 비판적이다. 이것은 그들이 그들 자신의 인식을

freebee.co.kr

메타인지 뜻 Metacognition

 

메타인지 뜻 Metacognition

메타인지의 사전적 정의 : 자신의 인지 과정에 대하여 한 차원 높은 시각에서 관찰ㆍ발견ㆍ통제하는 정신 작용. 「영어」 metacognition -국립국어원(우리말 샘) 유의어 : 상위인지(上位認知), 초인

freebee.co.kr

수면장애 증상 및 수면장애 없애는 방법

 

수면장애 증상 및 수면장애 없애는 방법

수면 장애는 수면 부족일 뿐만 아니라, 잠을 잘 자지 못하게 하는 수면의 질이 떨어집니다. 한국인의 평균 수면 시간은 6시간 42분입니다. 한국인들은 이제 겨우 40%만이 그들의 수면 패턴에 만족

freebee.co.kr

MBTI 성격유형 무료검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MBTI 성격유형 무료검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오늘은 MBTI 성격유형 무료검사 홈페이지 바로가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BTI 성격 유형은 심리적 유형에 대한 분류 시스템입니다. 1940년대부터 직장에서 심리 테스트 및 연구의 기초로 사용되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