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파킨슨병은 뇌에서 도파민을 생성하는 세포의 죽음으로 인해 쇠약해지는 신경계 장애입니다. 또한 파킨슨병은 떨림, 강직, 강직과 같은 비자발적 운동을 일으키는 퇴행성 장애입니다. 질병이 진행 단계로 진행될 때까지 일반적으로 눈에 보이는 증상이 없습니다.

 

 

파킨슨병의 첫 징후는 종종 미묘하며 더 분명한 방식으로 나타나기 전에 몇 년 동안 눈에 띄지 않을 수 있습니다. 파킨슨병 환자는 쓰기나 말하기와 같이 평소에는 쉽게 할 수 있는 특정 동작을 수행하는 데 종종 어려움을 겪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누적됨에 따라 필적, 언어 패턴 또는 기타 성격 측면의 변화를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오늘은 파킨슨병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손잡은-모습지팡이-의지-노인손을-귀에-대고-있는-모습
파킨슨병의 원인

파킨슨병의 원인

-성별 : 남성이 여성보다 파킨슨병에 걸릴 확률이 1.5배 높다고 보고되었습니다.

-나이 : 파킨슨병은 일반적으로 50~60세 사이에 발병하는 퇴행성 질환으로 40세 이전에 발병하는 비율은 4%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인종 : 일부 연구는 백인이 흑인이나 아시아인보다 파킨슨병에 걸릴 위험이 더 높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유전 : 파킨슨병 가족력이 있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파킨슨병 발병 위험이 더 높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머리 부상 : 머리 부상을 입은 사람은 파킨슨병에 걸릴 가능성이 더 높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중추 신경계와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독소 : 파킨슨병은 팔다리의 떨림, 강직 및 쇠약을 유발하는 신경계 장애입니다. 특정 독소에 노출되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독소는 유전자, 화학 물질 및/또는 환경 요인에 대한 노출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파킨슨병은 다양한 원인과 증상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 요인은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입니다. 과학자들은 Epstein-Barr 바이러스 및 Cytomegalovirus와 같은 일부 바이러스도 파킨슨병을 유발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낮은 수준의 도파민과 노르에피네프린은 파킨슨병에 기여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도파민을 조절하는 물질인 도파민은 측좌핵(Nucleus Accumbens)이라는 신경 전달 물질에 의해 방출됩니다. 파킨슨병 환자의 뇌에서도 루이소체라고 불리는 비정상적인 단백질이 발견되었습니다. 이 단백질 단편은 세포 사멸 조절에 관여하며, 이것이 신경퇴행성 장애를 유발합니다. 파킨슨병과 같은 만성 질환과 관련된 비정상적인 단백질은 전문화된 뇌 스캔으로 조기에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뇌 스캔은 현재 상태를 진단하고 진행을 돕는 데 사용됩니다.

병원-이미지누워있는-남성알약
파킨슨병의 초기증상

파킨슨병의 초기증상

파킨슨병의 초기 증상에는 목소리의 변화, 후각 감소, 변비, 구부정함, 손가락이나 발의 떨림, 수면 중 제어할 수 없는 움직임(특히 REM 중) 및 뻣뻣한 얼굴 표정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손,발의 미세한 떨림

떨림은 파킨슨병의 흔한 증상입니다. 손가락, 손, 발에 경련이나 떨림과 함께 경미할 수 있습니다.떨림을 경험하는 사람들은 파킨슨병의 초기 단계에서 떨림을 알아차리는 유일한 사람일 가능성이 더 큽니다. 대조적으로, 손이 더 안정적인 사람들은 운동 장애가 더 명백해지는 질병의 후기 단계까지 떨림을 알아차리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상태가 진행됨에 따라 떨림이 악화되어 다른 사람들에게 눈에 띄게 됩니다.

구부린-할머니뇌-이미지부축받는-노인
파킨슨병의 초기증상1

자세의 변화

파킨슨병은 하루아침에 생기는 것이 아닙니다. 파킨슨병의 초기 증상은 균형의 부족과 떨림으로, 처음에는 약간 변하다가 빠르게 악화될 수 있습니다. 허리 부상을 입은 사람들은 치유 기간이 지나면 결국 회복되어 다시 곧게 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파킨슨병이 있는 사람들은 회복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고 손상된 상태로 남아 있을 수 있으며, 이는 궁극적으로 더 많은 이동성을 상실하게 합니다.

 

수면 문제

오늘날 사람들은 다양한 수면 장애에 시달리며 정기적으로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파킨슨병 환자는 이 영역에서 고유한 문제가 있습니다. 파킨슨병의 초기 증상에는 비자발적 발차기, 비자발적 구타, 비자발적 팔 흔드는 것과 같은 비자발적 움직임뿐만 아니라 침대에서 떨어지는 등 통제 불능의 많은 움직임이 포함됩니다.

노인노인-손잠든-노인
파킨슨병의 초기증상2

표정의 변화

파킨슨병은 멈춤과 억양과 같은 말하기 패턴, 눈 움직임을 포함한 자연스러운 표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걷기와 균형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파킨슨병을 앓고 있는 일부 사람들은 종종 파킨슨병의 흔한 징후인 마스킹(masking)으로 알려진 증상을 경험합니다. 마스킹은 환자가 진단 첫해 내에 시력을 잃을 때 발생합니다.이러한 증상은 얼굴의 작은 근육을 움직이고 제어하는 것을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파킨슨병 환자는 대화가 가볍고 활기찬 경우에도 종종 매우 심각한 표정을 보입니다.

 

뻣뻣하고 느린 움직임

파킨슨병은 주로 60세 이상의 성인에게 영향을 미치는 상태입니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아침에 일어났을 때 뻣뻣함을 느낀다고 보고하지만 더 일반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다른 여러 증상이 있습니다. 파킨슨병은 뻣뻣함과 느려짐을 유발하면서 아침까지 사라지지 않습니다. 뻣뻣한 근육의 일반적인 증상은 움직임을 제어하는 손상된 뉴런 때문입니다. 파킨슨병 환자는 떨림의 결과로 더 많은 운동 불안정성을 경험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흔들리는 것과 같이 통제되지 않는 패턴으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노인-여성뇌-이미지지팡이-노인
파킨슨병의 초기증상3

손글씨의 변화

손글씨의 예상치 못한 변화는 파킨슨병의 초기 징후일 수 있습니다. 이 상태를 가진 사람들은 뇌의 변화로 인해 움직임에 문제가 있습니다. 파킨슨병을 앓고 있는 사람은 질병에 걸리지 않은 사람들보다 글자 형태가 더 작고 단어 간격이 더 촘촘한 경향이 있으며 종종 더 작은 글꼴로 손으로 쓰기 시작합니다.

 

목소리의 변화

남성-노인손을-주무르고-있는-사람신경-이미지
파킨슨병의 초기증상4

파킨슨병은 다양한 방식으로 나타나지만 가장 눈에 띄는 것 중 하나는 사람들이 말을 포함하여 움직이는 방식입니다. 환자가 자신에게 자연스럽지 않은 동작을 암기할 수 있기 때문에 부자연스러운 언어 패턴을 개발할 수도 있습니다. 진행성 파킨슨병이 있는 사람은 언어가 흐릿할 수 있습니다. 파킨슨병 환자는 낮은 목소리 톤과 쉰 목소리와 같은 특징적인 증상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오늘은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을 통해 추가 접종 예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4분기 예방접종 사전예약 대상자 : 12세 - 17세 소아청소년, 임산부, 18세 이상 미접종자 추가접종(

freebee.co.kr

대상포진 초기증상 알아보자

 

대상포진 초기증상 알아보자

대상포진이란 무엇입니까? 대상포진은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이 바이러스는 신체 주변의 피부에 수포를 유발합니다. 대상포진의 다른 증상으로는 감염 부위의

freebee.co.kr

심근경색 전조증상 5가지를 알아보자

 

심근경색 전조증상 5가지를 알아보자

심근경색증은 하나 이상의 관상동맥이 혈전에 의해 막혀 그 결과 심장으로 가는 산소가 풍부한 혈액의 흐름이 중단되어 빨리 치료하지 않으면 사망에 이를 수 있는 병입니다. 관상 동맥 혈전증

freebee.co.kr

비타민d 부족 현상 5가지

 

비타민d 부족 현상 5가지

비타민 D는 건강에 필수적인 지용성 비타민입니다. 신체가 스스로 생성할 수 없기 때문에 보충제 등으로 식단에 포함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타민 D는 건강한 뼈와 치아에 중요한 칼슘과 인

freebee.co.kr

MBTI 성격유형 무료검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MBTI 성격유형 무료검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오늘은 MBTI 성격유형 무료검사 홈페이지 바로가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BTI 성격 유형은 심리적 유형에 대한 분류 시스템입니다. 1940년대부터 직장에서 심리 테스트 및 연구의 기초로 사용되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