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심근경색증은 하나 이상의 관상동맥이 혈전에 의해 막혀 그 결과 심장으로 가는 산소가 풍부한 혈액의 흐름이 중단되어 빨리 치료하지 않으면 사망에 이를 수 있는 병입니다. 관상 동맥 혈전증이라고도 하며 심장마비로 인한 사망의 거의 절반을 차지합니다. 심폐소생술(CPR)로 즉시 치료하지 않으면 사망에 이를 수 있는 심정지로 이어집니다.

 

 

우리의 심장은 태어날 때부터 뛰고 모든 근육이 쉬고 있는 동안에도 우리가 자는 동안 계속 뛰고 있습니다. 심장 근육은 지속적으로 긴장 상태에 있으며 많은 일을 하기 위해 충분한 에너지와 산소가 필요합니다. 3개의 관상동맥 중 하나가 심장에서 막히면 경색이 발생합니다. 이것은 산소 부족과 조직 손상으로 이어져 사망이나 영구적인 장기 손상을 초래합니다.

병원-차트뒷목을-잡고-있는-남성가슴을-부여잡은-남성
심근경색의 원인은?

심근경색의 원인은?

심근경색증은 혈액 공급 부족으로 인해 심장 근육이 사망하는 치명적인 상태입니다. 심근경색증의 원인에는 관상동맥질환, 동맥류, 코카인 사용, 감염, 색전증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색전증의 경우에 동맥을 막으면 일반적으로 혈액 응고가 심장으로 이동하여 관상 동맥 폐색이 됩니다. 또 하나는 동맥의 심각한 죽상동맥경화증(동맥에 플라크가 형성되어 수축하거나 파열되어 폐색을 일으킬 수 있음)이 심장 근육으로 가는 혈액과 산소의 흐름을 차단할 때입니다.

 

죽상 동맥 경화증은 동맥에 지방이 축적되거나 동맥에 염증이 생겨 발생할 수 있으며 흡연이나 고혈압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원인은 혈전증입니다. 혈전증은 혈전 형성을 더 쉽게 만들어 색전증의 위험을 증가시키는 혈액이 두꺼워지는 상태입니다.

양손으로-머리를-잡은-여성뒷목을-잡고-있는-노인옆목을-잡고-찡그린-여성
심근경색의 전조 증상 5가지

심근경색의 전조 증상 5가지

  • 심한 가슴 통증

흉통은 심근경색증의 가장 흔한 증상이며 심장에 혈액이 충분하지 않으면 흉통 신호를 보냅니다. 찌르는 듯한 통증이 아니라 쥐어짜는 듯한 통증으로 나타난다고 합니다. 때때로 심장마비의 통증은 "누를 때 매우 둔한 통증"으로 설명될 수 있습니다. 30분 이내에 통증이 사라지지 않으면 즉시 응급실로 가서 처치를 받아야 합니다.

  • 호흡 곤란 증상

호흡곤란은 가슴이나 상복부의 조임이나 무거움으로 인한 호흡 곤란의 느낌입니다. 숨가쁨과 질식을 동반할 수 있지만 이러한 증상 없이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호흡곤란과 함께 가슴 통증이 느껴진다면 지체 없이 병원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하는-의사들응급처치-하는-모습차트-쓰는-의사
심근경색

  • 식은땀

30분 이상 지속되면 식은땀과 심한 불편감, 청색증(얼굴이 파랗게 변하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종종 급성 심근경색증과 관련이 있습니다.

  • 구토

급성 심근경색증의 약 25%는 흉통이 없고 메스꺼움과 구토만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알지 못할 수 있지만 속쓰림은 종종 위산 역류의 증상이며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자주 발생합니다. 사람들의 약 10%는 급성 심근경색증이 있을 때 흉통을 경험할 것입니다.

  • 가슴,어깨, 왼팔 통증과 목주위의 조임

심근경색증의 증상이 나타나면 어떤 사람들은 왼팔의 통증과 목 주위의 압박감을 호소합니다. 왼팔과 목이 조이는 통증의 증상은 노인이나 당뇨환자나 성인 모두에게 흔히 나타나므로 특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러한 통증 증상은 근육 쇠약, 질병 또는 나이가 들수록 더욱 두드러지는 호르몬 변화를 포함한 여러 요인으로 인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통증은 일반적으로 약 30분에서 13시간 연속 또는 약 2주 동안 지속됩니다.

응급처치의사와-상담옆목을-잡고-있는-모습
가슴,어깨, 왼팔 통증과 목주위의 조임

심근경색이라고 느낀다면

심근경색증 환자의 75%는 발병하기 수일 또는 수개월 전에 예후 증상을 경험합니다. 환자의 75%는 심장마비 며칠 또는 몇 달 전에 가슴 통증, 숨가쁨, 심계항진 및 피로를 경험합니다. 증상이 있어도 처음에는 통증이 심하지 않고 소화불량으로 인지하고 무시한다고 합니다. 계단을 너무 빨리 오르거나 급격한 온도 변화는 심근 경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운동 후 가슴이 답답하거나 뻣뻣하거나 두근거리는 느낌이 든다면 경고 신호를 숙지하고 병원에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심근경색 전조증상 5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알아보자

 

대상포진 초기증상 알아보자

대상포진이란 무엇입니까? 대상포진은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이 바이러스는 신체 주변의 피부에 수포를 유발합니다. 대상포진의 다른 증상으로는 감염 부위의

freebee.co.kr

아연 효능 및 아연 결핍 증상

 

아연 효능 및 아연 결핍 증상

아연은 신체가 바이러스 및 감염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되는 미량 영양소입니다. 또한 신체의 건강 관련 기능에 대한 핵심 구성 요소입니다. 노스캐롤라이나 대학에서 실시한 연구에서 아연 보충

freebee.co.kr

비타민d 부족 현상 5가지

 

비타민d 부족 현상 5가지

비타민 D는 건강에 필수적인 지용성 비타민입니다. 신체가 스스로 생성할 수 없기 때문에 보충제 등으로 식단에 포함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타민 D는 건강한 뼈와 치아에 중요한 칼슘과 인

freebee.co.kr

강남역 맛집 추천

 

강남역 맛집 추천

어거스트 힐 강남점 주소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106길 25 / 9신논현역 4번 출구에서 298m 영업시간 : 매일 11:30 - 22:00 Break Time : 없음 Last Order 21:00 (식사 이용 시간 : 100분) TV방송정보 : 생방송..

freebee.co.kr

목포 맛집 베스트 10

 

목포 맛집 베스트 10

오늘은 목포 맛집 베스트10을 알아보겠습니다. 목포하면 항구를 떠올릴텐데요. 곳곳에 숨은 맛집이 많아서 아기자기하게 맛집투어를 할 수 있는 핫플레이스가 많은 곳입니다. 주변 광광도 하시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