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크레아틴(Creatine)은 간과 신장에 의해 체내에서 만들어지는 아미노산(아미노산은 단백질의 구성 요소)으로, 육류와 동물성 식품을 통해 식단에서 파생된다. 크레아틴(Creatine monhydrate)은 근육의 수축과 신체의 많은 다른 기능들을 위한 에너지의 원천인 아데노신 삼인산(ATP)의 형성에 중요한 요소인 포스포크레아틴의 생성을 위해 근육 조직에 사용되는 무색의 결정성 물질이다.

 

 

크레아틴(Creatine)이란 무엇인가요?

체내에서 크레아틴은 "포스포크레아틴"이라고 불리는 분자로 바뀌는데, 이것은 빠른 에너지를 저장하기 위한 저장소의 역할을 한다. 포스포크레아틴은 주기적으로 많은 양의 에너지를 필요로 하는 자발적인 근육과 신경계와 같은 조직에서 특히 중요하다.

 

크레아틴
크레아틴

운동선수들은 왜 크레아틴을 복용하나요?

연구에 따르면 크레아틴은 단거리 달리기와 같이 빠른 에너지 폭발을 필요로 하는 활동에서 운동선수의 성과를 높일 수 있고, 운동선수가 에너지 폭발을 소비한 후 더 빨리 회복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

 

크레아틴은 보디빌더에게 가장 좋다. 근지구력보다는 근량 증가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지구력 활동에 참여하는 선수들에게는 적합하지 않다. 그러나 근육량의 증가는 근육 조직의 증가가 아니라 수분 보유에 의한 것일 수 있다.

 

 

크레아틴과 신경근육 장애에 대해 왜 그렇게 많이 들어 왔을까요?

두 가지 과학적 연구는 크레아틴이 신경근육 장애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먼저, MDA 자금 지원 연구원 M의 연구입니다. 코넬대 의료센터의 플린트 빌은 크레아틴이 퇴행성 신경질환 근위축성 측색경화증(ALS 또는 루게릭병)을 가진 쥐의 수명을 연장하는 데 처방약인 릴루졸보다 2배 더 효과적이라는 것을 입증했다.

 

둘째, 온타리오에 있는 맥마스터 대학 의료 센터의 캐나다 연구원 마크 타노폴스키와 조안 마틴에 의한 연구는 크레아틴이 다양한 신경근육 장애를 가진 사람들에게 약간의 힘 증가를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빌의 연구는 1999년 3월 Nature Neuroscience 잡지에 발표되었고, 두 번째 논문은 1999년 3월 Neurology 잡지에 발표되었다.

크레아틴을 복용하고 싶습니다. 안전한가요?

비록 최근에 크레아틴 사용과 관련된 신장 손상이 몇 가지 보고되었지만, 운동선수들은 대부분 크레아틴 복용에 따른 부작용을 경험하지 않았다. 크레아틴 보충에 대한 연구에서 일관된 독성은 보고되지 않았다. 크레아틴을 복용하는 동안 탈수 또한 문제가 되는 것으로 보고되었다.

 

운동선수는 일반적으로 하루에 20그램의 크레아틴을 5, 6일 동안 복용한 후, 그 후에도 하루에 2그램에서 5그램의 크레아틴을 계속 복용한다.

부작용은 무엇인가요?

크레아틴의 장기적인 부작용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거의 없지만, 크레아틴 보충에 대한 연구에서 일관된 독성은 보고되지 않았다. 크레아틴의 부작용에 대한 연구에서, 설사가 크레아틴 보충의 부작용으로 가장 흔하게 보고되었고, 근육 경련이 그 뒤를 이었다.

 

건강한 젊은 성인의 경우 신장, 간, 혈액 기능이 단기적으로 더 높거나 장기적으로 더 낮은 양의 크레아틴 보충에 영향을 받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루에 5g을 복용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소규모 연구에서, 최대 5년의 보충 후에도 신장 기능의 변화는 나타나지 않았다. 크레아틴 보충 후 근육 경련은 일부 연구에서 일화적으로 보고되었다.

 

 

통풍 증상 및 치료

 

통풍 증상 및 치료

통풍은 혈액 내 요산 과잉으로 인해 발생하는 대사 장애입니다. 이 상태는 유전, 신체 구조 및 식이 요법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너무 많은 알코올을 마시고 과일 주스와 같은

freebee.co.kr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 5가지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 5가지

과일은 식단에 추가 영양소와 섬유소를 섭취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일부 과일에는 다른 과일보다 항산화제가 훨씬 더 많이 함유되어 있어 질병과 노화를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세상에는

freebee.co.kr

비타민 B1(티아민 Thiamine) 결핍의 부작용 및 예방 방법

 

비타민 B1(티아민 Thiamine) 결핍의 부작용 및 예방 방법

 티아민은 1878년 독일 화학자 Adolf von Baeyer에 의해 처음 분리되었으며, 그는 원래 이를 "비타민 B1"이라고 불렀습니다. "티아민"이라는 이름은 1906년 독일의 생화학자 오토 바르부르크에 의해 주

freebee.co.kr

탈모에 좋은 음식 및 나쁜 음식(탈모 원인)

 

탈모에 좋은 음식 및 나쁜 음식(탈모 원인)

탈모는 머리카락이 빠지고 자라지 않는 상태입니다. 탈모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모든 인간에게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과정입니다. 또한 호르몬 변화나 빈혈, 갑상선 질환과 같은 질병으로 인

freebee.co.kr

렌틸콩 효능 10가지 (부작용)

 

렌틸콩 효능 10가지 (부작용)

렌틸콩은 미국 건강지 헬스가 선정한 세계 10대 항암식품 중 하나입니다. 남유럽과 지중해가 원산지인 한해살이 콩과 식물이며 단백질이 풍부하여 고대부터 식용으로 심어져 왔습니다. 비타민,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