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통풍은 혈액 내 요산 과잉으로 인해 발생하는 대사 장애입니다. 이 상태는 유전, 신체 구조 및 식이 요법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너무 많은 알코올을 마시고 과일 주스와 같은 과당이 함유된 음식을 너무 많이 섭취하여 발생합니다.

 

 

통풍은 매우 고통스럽습니다. 통증의 원인은 신체의 관절, 힘줄 및 근육에서 요산 결정의 결정화 때문입니다.

통증 외에도 통풍이 있는 사람들은 관절 부기, 관절 주변 발적 또는 부기 및 전신에 심한 통증을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이 상태는 일반적으로 40세 이상이거나 과체중인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여성은 일반적으로 남성보다 술을 많이 마실 필요가 없기 때문에 여성보다 남성에게 더 영향을 미치는 경향이 있습니다.

손을-주무르는-사람과당-함유-쥬스과당
통풍 증상 및 치료

1.통풍 증상

1) 통풍이 오면 발목, 무릎 등의 관절이 갑자기 붉어지고 부어오릅니다. 통증이 너무 심해서 만질 수도 없습니다.

2) 통풍이 심한 경우 발열, 오한이 동반됩니다. 그들은 첫 발병 후 며칠 안에 사라지는 것 같습니다. 그 후 발병이 오래 지속되지 않고 유사한 관절염이 나타납니다.

3) 통풍은 조금만 긁어도 아파서 양말도 제대로 못 신어요. 밤에 통증이 너무 심해 잠을 잘 수 없습니다.

4) 통풍을 치료하지 않으면 발작성 관절염이 더 자주 발생합니다. 회복 시간이 점점 길어지고 있습니다. 관절에 반복적으로 발생하면 관절이 변형될 수 있습니다. 만성 관절염이 되기도 합니다. 때때로 통풍 결절이라고 하는 덩어리가 관절 주위나 피하 조직에 형성됩니다.

깨지는-고통찡그린머리를-부려잡은
통풍 증상 및 치료

2.통풍 치료

1) 약물요법

약물은 혈중 요산 수치를 낮추는 데 사용됩니다. 부종은 항염증제로 완화되고 요산 강하제로 치료됩니다. 통풍이 완화되더라도 요산 강하제 복용을 중단해서는 안 됩니다. 만성 통풍은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통증이 좋아지고 약물 복용을 중단하면 재발할 가능성이 더 높아집니다.

 

 

발병률이 적거나 합병증이 없으면 식이요법이나 금주와 같은 비약물 요법을 먼저 시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빈번하거나 가족력, 관절 손상, 결석 또는 통풍 결절이 있는 경우에는 평생 고요산혈증을 낮추는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합병증도 피해야 합니다.

부은-발술-마시는-모습누워있는-노인
통풍 증상 및 치료

2) 식생활 개선

통풍은 식습관이 나쁘거나 비만일 때 일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단백, 고칼로리 식습관을 가진 경우에는 요산을 발생하는 퓨린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통풍을 예방하려면 저 퓨린식과 금연이 필요합니다.

 

*퓨린이 아주 적은 음식

땅콩을 제외한 견과류, 계란, 고구마, 쌀밥, 어묵, 명란젓, 우유, 치즈, 빵, 우동, 메밀, 과일, 양배추, 토마토케첩, 옥수수, 과자, 요구르트, 감자, 토마토, 무, 배추, 해조류, 칡가루, 전분, 비트, 브로콜리, 버터, 케익류, 당근, 마요네즈

 

*퓨린이 적은 음식

감자, 고구마, 토란, 쌀, 보리, 메밀, 옥수수 등의 곡류 및 가공품( 크래커, 마카로니, 스파게티) , 과일 및 가공품(통조림, 잼, 과즙), 강낭콩, 완두콩, 두부, 김, 미역, 다시마 등의 해조류, 계란, 우유 및 가공품(치즈, 버터), 장어, 빙어, 시금치, 콜리 플라워 등

 

*퓨린성분이 적어 통풍에 도움이 되는 음식

녹황색 야채(브로콜리, 호박, 파, 마늘, 토마토,부추,당근 ), 곶감, 참마, 매실, 해조류( 파래, 다시마, 톳)

고구마계란아몬드
퓨린이 적은 음식

*퓨린이 많은 음식

육류 및 가공물(햄, 소시지, 베이컨 등), 병아리콩, 콩나물, 숙주 나물, 엿기름, 아스파라거스, 두릅, 게, 굴, 말린 오징어

 

*퓨린이 아주 많은 음식

내장류, 뇌, 고깃머리, 고깃국물, 탕류, 해장국, 소혀, 맥주, 뇌, 청어알, 정어리, 청어, 등푸른 생선, 콩가루, 멸치, 전갱이, 대구, 가리비, 송어, 꽁치, 대하(새우), 내장류(곱창, 간, 콩팥, 염통). 홍합, 가리비, 효모, 누룩

 

 

대상포진 초기증상 알아보자

 

대상포진 초기증상 알아보자

대상포진이란 무엇입니까? 대상포진은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이 바이러스는 신체 주변의 피부에 수포를 유발합니다. 대상포진의 다른 증상으로는 감염 부위의

freebee.co.kr

뇌졸중 원인 및 뇌졸중 초기 증상

 

뇌졸중 원인 및 뇌졸중 초기 증상

1. 뇌졸중이란? “중풍”이라고 불리는 뇌졸중은 의학적 응급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뇌의 일부에 혈액 공급이 갑자기 차단되는 심각한 상태입니다. 이것은 막힌 동맥이나 혈관 파열로 인

freebee.co.kr

협심증 증상 및 치료

 

협심증 증상 및 치료

협심증이란? 협심증은 많은 사람들이 매일 직면하는 질병입니다. 죽상동맥경화증은 심장에 혈액을 공급하는 관상동맥이 동맥경화로 인해 좁아지면서 발생하는 동맥경화증에 의해 발생합니다.

freebee.co.kr

손목 터널 증후군 증상 및 예방법

 

손목 터널 증후군 증상 및 예방법

손목터널증후군은 손목의 반복적인 사용으로 인해 인대가 두꺼워져 손의 신경을 압박하여 손의 저림과 저림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바늘로 찌르는 듯한 느낌, 따끔거림 또는 통증이 팔로 퍼질

freebee.co.kr

무릎 통증 원인 및 무릎 통증 예방법 6가지 정리

 

무릎 통증 원인 및 무릎 통증 예방법 6가지 정리

무릎은 신체에서 가장 흔하고 가장 쉽게 다치는 부위 중 하나이며 상대적인 크기와 복잡성으로 인해 특히 부상을 당하기 쉽습니다. 무릎은 서고, 걷고, 앉고, 달리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