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카피라이터, 마케터, 언론인 사이에서 인공지능(AI)이 고용 시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고 있으며, 이들은 AI 기반 챗봇 ChatGPT가 자신의 역할을 대체할 수 있다는 우려를 제기하고 있습니다.

 


ChatGPT가 방대한 양의 정보를 처리하고 콘텐츠를 작성하는 속도와 빠른 도입 속도가 우려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출시 두 달 만에 이미 1억 명이 챗봇을 사용하면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플랫폼 중 하나로 자리 잡았고, 틱톡과 인스타그램을 앞지르고 있습니다.

ChatGPTChatGPTChatGPT
ChatGPT


일부 미디어 기업은 이미 ChatGPT를 사용하기 시작했으며, 버즈피드는 인력의 12%를 해고한 후 AI 도구를 사용하여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마찬가지로 기술 뉴스 웹사이트인 CNET은 ChatGPT와 유사한 도구를 사용하여 기사를 작성했다고 보도했지만, ChatGPT로 작성된 거의 모든 기사에 사실 오류가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이를 백지화했습니다. 이는 이 소프트웨어가 사실과 허구를 구분할 수 없는 '스토리 머신'이기 때문입니다.


가디언의 한 카피라이터는 "몇 시간이 걸리는 기사 작성에 ChatGPT는 30초밖에 걸리지 않았다"며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그러나 소프트웨어 회사인 Alteryx의 데이터 및 분석 책임자인 Alan Jacobson은 사람들이 ChatGPT를 "경쟁자"로 생각하기 때문에 위협을 느낀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이러한 도구가 실제로 "사람들이 커리어를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는 "진정으로 사람들을 실업자로 만드는 기술 혁신은 드물다"며 "사람들이 하는 일의 유형이 바뀔 수도 있다"고 덧붙입니다.

ChatGPTChatGPT
ChatGPT


다음은 ChatGPT가 작성자를 대체할 가능성이 낮은 세 가지 이유입니다:


1. ChatGPT는 창의성과 공감 능력이 부족합니다:

 

캘리포니아에서 스타트업과 함께 일하는 마케팅 컨설턴트 Sheeta Verma는 AI 소프트웨어로 생성된 글은 쉽게 알아볼 수 있기 때문에 ChatGPT가 자신을 대체할 것이라고 확신하지 않습니다. 심지어 일부 기업가들은 ChatGPT가 만든 마케터들의 작업물이 너무 많아 다시 작업을 해달라고 요청하기도 했습니다. 버마에 따르면 AI 소프트웨어가 작성한 콘텐츠와 실제 마케터가 작성한 콘텐츠에는 큰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2. ChatGPT는 Google의 스팸 정책을 우회할 수 없습니다:

ChatGPT 또는 기타 AI 도구로 작성된 콘텐츠를 게시하는 기업은 Google의 스팸 방지 정책에 의해 불이익을 받습니다. 마케팅 대행사 Go Up의 CEO인 에드워드 코람은 "AI 소프트웨어로 작성된 콘텐츠는 10년 넘게 구글의 가이드라인에서 승인되지 않았다"고 말합니다. 그는 Google의 스팸 방지 정책은 이 문제에 대해 명확하며, 규정을 위반할 경우 벌금이 부과될 수 있다고 덧붙입니다.

3. ChatGPT는 업무 방식을 바꾸지만 사람을 대체하지는 않습니다:

제이콥슨에 따르면 ChatGPT는 기업이 특정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는 데 확실히 사용될 것이지만 사람을 대체할 가능성은 낮습니다. 그는 "창의적이고 전략적인 사고는 아직 컴퓨터가 할 수 없다"고 말하며 이것이 바로 기업의 수익성을 높이는 요소라고 말합니다. 인사이더는 챗봇이 향후 일자리를 대체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ChatGPT에 질문했습니다. 챗봇은 "창의성, 비판적 사고, 감성 지능"이 필요한 업무는 가까운 미래에 AI로 대체될 가능성이 낮다고 답했습니다.

ChatGPTChatGPTChatGPT
ChatGPT


콘텐츠 작성과 관련된 구체적인 업무에 대한 질문에 ChatGPT는 "AI 언어 모델은 일반적인 콘텐츠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지만, 사람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고품질 콘텐츠를 작성하는 데 필요한 창의성, 감성 지능, 인간에 대한 이해가 아직 부족하다"고 답했습니다. ChatGPT는 AI 모델이 생성한 콘텐츠가 정확하고 적용 가능한지 확인하기 위해 여전히 사람의 감독이 필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현재로서는 콘텐츠 제작에서 ChatGPT의 역할은 사람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심장병 및 뇌졸중에 가장 위험한 식품, 유리당

 

심장병 및 뇌졸중에 가장 위험한 식품, 유리당

영국 옥스퍼드 대학교 연구진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심장병과 뇌졸중을 유발하는 것은 설탕의 양이 아니라 섭취하는 설탕의 종류입니다. 국제 의학 저널 "BMC Medicine"에 게재된 이 연구에 따르

freebee.co.kr

어수선함을 극복하는 방법: 집 정리를 위한 노하우

 

어수선함을 극복하는 방법: 집 정리를 위한 노하우

집 정리는 특히 미루는 습관이나 불안감이 있는 분들에게는 벅찬 일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수선한 집은 물리적인 혼란을 야기할 뿐만 아니라 정신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freebee.co.kr

케토시스(케톤증,Ketosis) 란?

 

케토시스(케톤증,Ketosis) 란?

케토시스는 신체가 포도당 대신 저장된 지방을 에너지로 연소하기 시작할 때 발생하는 대사 상태입니다. 이 과정은 탄수화물 섭취가 부족할 때 촉발되어 혈액에 케톤이 축적됩니다. 케토제닉

freebee.co.kr

안면 부종의 원인 5가지 및 증상

 

안면 부종의 원인 5가지 및 증상

안면 부종은 다양한 이유로 발생할 수 있는 흔하고 종종 불편한 증상입니다. 안면 부종은 얼굴이 커지거나 붓는 것이 특징이며, 한쪽 또는 양쪽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안면 부종은 일반적

freebee.co.kr

보스웰리아: 염증 방지 효능 있는 식물

 

보스웰리아: 염증 방지 효능 있는 식물

보스웰리아는 프랑킨스과에 속하는 식물로 인도, 네팔, 아프리카가 원산지이다. 이 식물는 생산량이 적어 '사막의 진주'로도 알려져 있다. 보스웰리아 식물의 수지는 항염증 효과로 유명해 전통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