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안구건조증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흔한 질환입니다. 겨울철에는 안구 건조 증상으로 안과를 찾는 환자 수가 크게 증가한다고 합니다. 이는 눈을 자극하는 건조한 날씨와 바람이 부는 환경이 안구 건조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겨울철에 사용하는 난방기는 눈을 더욱 건조하게 만듭니다. 공기 중 미세 입자의 농도도 안구건조증의 원인이 됩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과 전자 기기 사용이 증가하면서 안구 건조증을 호소하는 환자 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유튜브나 넷플릭스에서 장시간 동영상을 시청하면 눈이 쉽게 피로해지고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과거 팬데믹으로 인한 마스크 착용도 영향을 미쳤는데, 숨을 쉴 때마다 바람이 코로 내려가지 못하고 눈 위로 올라가는 경우가 많아 눈물이 더욱 건조해졌기 때문입니다.

 안구 건조증  안구 건조증
겨울철 안구 건조증 완화하는 방법

안구건조증은 완치는 어렵지만 비교적 편안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관리할 수 있는 만성 질환입니다. 오늘은 겨울철 안구 건조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스마트폰 사용 자제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보거나 집중해서 게임을 하는 시간이 길어지면 눈을 깜박이는 횟수가 줄어들어 눈물이 더 많이 증발하고 건조증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이는 눈 표면에 상처와 염증을 유발하여 증상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동영상 시청 시간을 제한하고 시청하는 동안 의도적으로 눈을 자주 감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가습기 사용 및 실내 환기

건조한 환경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날씨가 건조하고 실내에서 난방 장치를 사용하는 경우 공기가 더욱 건조해집니다. 이 경우 가습기가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정기적으로 실내를 환기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이렇게 하면 주변 습도를 쾌적하게 유지하고 건조함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보안경 착용

외출할 때 바람은 눈을 더욱 자극하고 건조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보안경을 착용하면 바람으로부터 눈을 보호하고 안구 건조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안구 건조증  안구 건조증
겨울철 안구 건조증 완화하는 방법

4. 가까운 안과 방문

안구 건조증이 계속 악화되면 눈 표면의 상처와 염증이 악화되고 심한 경우 각막염, 시력 저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최근 안구건조증 치료제 및 기타 치료법의 발달로 이전보다 더 많은 선택지가 생겼으며, 치료효과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증상이 심하다면 가까운 안과를 방문해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구 건조증  안구 건조증
 겨울철 안구 건조증 완화하는 방법

안구건조증은 답답하고 고통스러운 질환이지만, 몇 가지 간단한 생활 습관 변화로 증상을 완화하고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전자기기 사용 중단, 가습기 사용 및 실내 환기, 보안경 착용, 가까운 안과 방문은 모두 겨울철과 스크린 사용 시간 동안 안구 건조증을 완화하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적절한 관리를 통해 눈을 보호하고 오랫동안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안면 부종의 원인 5가지 및 증상

 

안면 부종의 원인 5가지 및 증상

안면 부종은 다양한 이유로 발생할 수 있는 흔하고 종종 불편한 증상입니다. 안면 부종은 얼굴이 커지거나 붓는 것이 특징이며, 한쪽 또는 양쪽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안면 부종은 일반적

freebee.co.kr

아로니아 효능 및 부작용

 

아로니아 효능 및 부작용

아로니아 열매는 북아메리카 동부가 원산지이며 현재 폴란드 및 기타 국가에서 널리 재배되고 있습니다. 이 베리는 강력한 항산화 특성을 지닌 자주색 분자인 안토시아닌 함량이 높기 때문에

freebee.co.kr

비타민D 많은 음식 10가지

 

비타민D 많은 음식 10가지

비타민 D가 함유된 식품은 뼈와 전반적인 건강에 좋습니다. 영국에서 수행된 연구에 따르면 유제품, 육류, 생선, 심지어 계란까지 섭취하는 사람들은 모두 비타민 D의 일일 권장 섭취량을 얻을

freebee.co.kr

아연 효능 및 아연 결핍 증상

 

아연 효능 및 아연 결핍 증상

아연은 신체가 바이러스 및 감염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되는 미량 영양소입니다. 또한 신체의 건강 관련 기능에 대한 핵심 구성 요소입니다. 노스캐롤라이나 대학에서 실시한 연구에서 아연 보충

freebee.co.kr

타르트 체리 효능 및 부작용

 

타르트 체리 효능 및 부작용

타르트 체리는 큰 체리와 달리 쉽게 부드러워지기 때문에 생으로 먹기가 쉽지 않습니다. 타르트 체리는 매우 신맛이 나며 안토시아닌, 리보플라빈, 콜린, 베타카로틴, 아연, 칼슘뿐만 아니라 식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