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전립선 비대증(BPH)은 남성의 전립선에 영향을 미치는 질환이다. 그것은 전립선을 비대하게 만들고 배뇨 곤란, 약한 소변 줄기, 잦은 배뇨와 같은 다양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전립선 비대증은 50세 이상의 남성에게 흔한 질환이며 필요한 경우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증상을 인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전립선 비대증을 치료하는 7가지 방법

남성-뒷모습전립선비대증
전립선 비대증을 치료하는 7가지 방법

1. 의약품:

알파 차단제와 5-알파 환원효소 억제제는 전립선 비대증의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처방되는 약물이다. 알파 차단제는 전립선과 방광 목의 근육을 이완시켜 소변 흐름을 개선하는 작용을 하며, 5-알파 환원효소 억제제는 전립선의 크기를 줄이는 작용을 한다. 두 종류의 약물 모두 잦은 배뇨, 소변 흐름 약화, 야간 배뇨 등의 증상을 줄이는 데 효과적일 수 있다.

2. 모니터링:

주의 깊게 기다리는 것은 전립선비대증 증상이 가벼운 환자를 약물이나 수술로 즉시 치료하지 않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모니터링하는 관리 전략이다. 이 접근법은 종종 노인이나 치료를 더 위험하게 만드는 다른 의학적 조건을 가진 사람들에게 권장된다. 주의 깊게 기다리는 동안 환자의 증상이나 합병증의 변화를 모니터링하고 필요한 경우 치료를 시작한다.

3. 라이프스타일 변화:

특정한 생활 방식을 바꾸는 것은 전립선 비대증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며 알코올과 카페인 섭취를 줄이면 소변이 자주 마렵고 소변 흐름이 약하며 야간 배뇨 등의 증상을 줄일 수 있다. 게다가, 규칙적으로 소변을 보고 너무 오래 기다리지 않는 것과 같은 좋은 방광 습관도 증상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4. 열요법:

열치료는 전립선 비대증을 위한 비침습적 치료법으로 통증과 불편함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시트 욕조, 온수병 또는 따뜻한 압축기를 사용하여 회음부에 열을 가할 수 있다. 열은 혈류를 증가시키는데 도움을 주어 염증을 줄이고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

5. 경요도 마이크로파 치료(TUMT):

초요도 마이크로파 치료(TUMT)는 전립선을 수축시키고 전립선 비대증의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마이크로파 에너지를 사용하는 최소 침습적 시술이다. TUMT 동안 프로브는 요도를 통해 전립선에 삽입되며, 여기서 전립선 조직에 마이크로파 에너지를 전달한다. 이로 인해 조직이 위축되고 잦은 소변, 약한 소변 흐름, 야간 배뇨 등의 증상이 완화된다.

 

전립선비대증이미지전립선치료이미지전립선비대증앞면
전립선 비대증을 치료하는 7가지 방법

6. 전립선 경요도 절제술(TURP):

전립선의 경요도 절제술(TURP)은 전립선의 일부를 제거하여 전립선 비대증의 증상을 완화시키는 수술이다. TURP 동안 절제경은 요도를 통해 전립선에 삽입되며, 여기서 과도한 전립선 조직을 제거하는 데 사용된다. 이 시술은 소변이 자주 마렵고 소변 흐름이 약하며 야간 배뇨 등의 증상을 줄이는 데 효과적일 수 있다.

7. 전립선 동맥 색전술:

전립선 동맥 색전술은 전립선으로 가는 혈류를 차단하는 최소 침습적 시술로 크기를 줄이고 전립선 비대증 증상을 완화한다. 시술 중 카테터가 사타구니의 동맥에 삽입되어 전립선에 공급되는 혈관으로 유도된다. 그리고 나서 작은 입자들이 혈관에 주입되는데, 이것은 전립선으로 가는 혈류를 막고 전립선을 수축시킨다. 이는 잦은 소변, 약한 소변 흐름, 야간 소변 등의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

 

전립선 비대증에 좋은 음식

전립선 비대증 증상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식품이 있습니다.

연어견과류토마토
전립선 비대증을 치료하는 7가지 방법

  • 토마토: 토마토에는 전립선의 염증과 산화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는 항산화제인 리코펜이 함유되어 있다.
  • 지방이 많은 생선: 연어와 고등어와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에는 전립선 비대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항염증 특성이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다.
  • 견과류 및 씨앗: 호박씨, 아몬드, 아마씨와 같은 견과류와 씨앗에는 전립선 건강을 지원하는 필수 지방산, 비타민 및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다.
  • 베리류: 블루베리, 딸기, 라즈베리와 같은 베리류는 전립선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와 항염증 화합물이 풍부하다.
  • 녹차: 녹차는 항산화제가 풍부하고 전립선 비대증의 크기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항염증 성분이 있다.

특히 전립선 비대증이나 다른 건강 상태가 있는 경우, 식단을 크게 변경하기 전에 항상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다.

 

 

노화를 늦추는 방법 5가지

 

노화를 늦추는 방법 5가지

노화는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는 자연스러운 과정입니다. 하지만, 건강한 생활 방식을 채택함으로써 노화 과정을 늦출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노화를 늦추는

freebee.co.kr

임신 중 운동의 장점 및 운동 추천

 

임신 중 운동의 장점 및 운동 추천

1. 임신 중 운동의 장점 임신 중 운동은 엄마와 아기 모두의 건강한 생활 방식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신체 활동에 참여하면 체력, 에너지 수준, 수면의 질 향상, 임신성 당뇨병 위

freebee.co.kr

노인에게 효과 좋은 운동 7가지 및 주의할 점

 

노인에게 효과 좋은 운동 7가지 및 주의할 점

노인으로서 유연성, 균형 및 근력을 유지할 수 있는 운동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게 하면 건강과 이동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상에 추가할 수 있는 몇 가

freebee.co.kr

50.3kg 만들어주는 효소다이어트 추천 베스트 5

 

50.3kg 만들어주는 효소다이어트 추천 베스트 5

건강한 체중을 달성하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자신에게 맞는 건강한 식단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양가 있는 효소 다이어트 계획은 불필요한 지방을 축적하지 않고 여러분이 신체의 목표를 달

freebee.co.kr

기초체력 기르는 운동 방법과 식이요법 10가지

 

기초체력 기르는 운동 방법과 식이요법 10가지

전반적인 신체를 개선하려면 심혈관 운동(예: 달리기, 자전거 타기 또는 수영)과 근력 운동(웨이트 또는 맨몸 운동 사용)을 병행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1. 기초체력 기르는 운동 방법 가벼운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