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NFT(Non-Fungible Token)는 대체 가능한 토큰이 아닌 다른 형태로 존재할 수 있는 일종의 암호화폐입니다. 블록체인 기반 분산 네트워크에서 디지털 자산의 저작권 및 소유권을 기록하는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대체 가능한 암호화폐와 달리 NFT는 고유한 속성을 가진 개별 항목이며 대체할 수 없습니다.

 

 

대체 불가능 토큰(NFT)이란?

블록체인 기술은 공증된 거래 중개자가 없는 분산된 분산 네트워크가 특징입니다. 정보는 계속해서 추가되고 선형적인 순서로 연결되며, 이후 저장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조작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NFT는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디지털 콘텐츠의 소유권 토큰이라는 토큰을 다른 토큰으로 대체할 수 없는 암호화폐 형태로 구현합니다.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구현되는 ERC-721 토큰은 대표적인 대체 불가능한 토큰입니다.

블록체인블록체인
대체 불가능 토큰(NFT)이란?

NFT는 Ethereum의 ERC-721 프로토콜에서 처음으로 대중화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게임이나 기타 디지털 미디어 내에서 수집 가능한 항목에 사용되었지만 이후 물리적 개체를 나타내도록 확장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사용 사례는 여전히 수집품과 게임을 중심으로 이루어지지만 일부는 게임이 아닌 상황으로도 확장되었습니다.

 

대체 불가능한 토큰은 각각 고유한 가치를 가지며 블록체인에서 고유한 자산의 가치를 관리하는 데 사용되는 토큰입니다. 희소성이라는 본질적인 가치를 가진다는 점에서 대체 가능성이 있는 암호화폐와는 완전히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7년 게임 아이템의 저작권 및 소유권 확인 방법으로 채택된 이후, 이미지, 밈, 동영상 등 디지털 자산의 저작권 및 소유권을 효율적으로 증명하는 방법으로 널리 인식되면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체인디지털-사진
디지털 자산

미술

2021년 3월에는 Christie's Auction과 Sotheby's도 NFT 경매를 도입했는데, 이는 미술품 판매에도 공식적으로 도입된 것입니다. NFT는 디지털 파일이 고유함을 인증하는 데이터 단위로, 블록체인에 분산된 디지털 원장에 저장됩니다. 디지털 기술의 발달로 누구나 쉽게 복제할 수 있게 된 세상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여 디지털 자산의 창작자와 소유권을 보호하는 효율적인 기술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미국의 비플이라는 디지털 아티스트가 뉴욕 크리스티 경매에서 'Everyday: The First 5000 Days'라는 이미지 파일을 선보였다고 합니다.이 이미지 파일은 작가가 5000일 동안 모은 콜라주 작품입니다. 실제가 아닌 이 디지털 작품의 경매 가격은 6930만 달러(한화 약 785억원)였다고 합니다. 이 작품은 NFT 기술을 적용해 좋은 가격에 팔린 것입니다.

디지털-암호-이미지
디지털 기술

이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디지털 자산의 소유자를 증명하고 복제가 불가능하게 만듭니다. 또한 사진이나 동영상과 같은 디지털 파일에 적용하면 복제하기 너무 쉬운 디지털 아트웍에 자신의 소유권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작품을 둘러싼 다양한 논란을 잠재울 수 있습니다. NFT는 이 저작물의 진위를 증명하는 고유값을 가지고 있으며 복제가 불가능합니다.

 

NFT를 사용하면 불법 복제 또는 사람들이 자신의 작품을 업로드하여 자신의 작품으로 위장하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 없이 재능 있는 아티스트의 작품을 감상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현재 NFT 시장에서는 미술작품 외에도 다양한 형태의 디지털 데이터가 거래되고 있습니다. 트위터 CEO 잭 도시의 첫 트윗이 경매 가격 250만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블록체인-비트코인블록체인
블록체인

음악

블록체인이 네트워크화 됨에 따라 음악가는 자신의 작업을 토큰화하고 게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뮤지션과 아티스트는 자신의 음악과 음악 테마 및 아티스트 릴리스를 둘러싼 기타 콘텐츠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NFT를 통해 아티스트와 음악가는 2020년에 COVID-19로 인해 손실된 수입의 대부분을 최대 85%까지 복구할 수 있었습니다.

스포츠

스포츠계에서는 NFT를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2019년 9월, NBA 선수 Spencer Dinwiddie는 다른 사람들이 투자할 수 있도록 계약 자체를 토큰화했습니다. 또한 Dapper Labs는 NBA와 디지털 하이라이트 클립 마켓인 "NBA Top Shot"을 만들기 위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연결-이미지
 NFT

2021년에도 NFT에 대한 관심은 계속해서 증가했습니다. NFT 제품이 출시된 후 처음 몇 달 동안 많은 판매가 이루어졌습니다. 신생 Non-Fungible Token 시장은 최근 몇 달 동안 더 많은 투자자들이 더 많은 금액으로 거래하도록 이끌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발전을 경제 거품이라고 부르며 닷컴 거품에 비유하고 있습니다. 2021년 4월 중순, 구매 열풍이 가라앉으면서 가격이 폭락했습니다. 환경문제와 여러가지 사본이 돌아다니는 문제, 도는 해킹의 문제가 아직도 해결해야 하는 문제로 제시되고 있지만 당분간은 이 시장에 대한 열풍은 계속되고 연구도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시뇨리지 효과 뜻 seigniorage effect

 

시뇨리지 효과 뜻 seigniorage effect

시뇨리지 효과란? seigniorage effect 시뇨리지란 중앙은행이 화폐를 발행하여 얻는 이윤, 즉 화폐의 액면가에서 제조원가를 뺀 이윤을 말합니다. 중세 유럽의 봉건 영주를 뜻하는 Seignoir(시뇨르)에서

freebee.co.kr

영종도 지금 이곳

 

영종도 지금 이곳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 - 지금 이곳 크리스마스라는 단어는 그리스도의 미사(Christ's Mass)라는 단어의 축약형이며 기독교인의 크리스마스 축하는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축하하는 방법입니다. 크

freebee.co.kr

 

728x90

'infotainme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남역 맛집 추천  (0) 2022.10.11
대전 맛집 추천  (2) 2022.10.11
코코넛 오일(MCT)을 사용해야 하는 7가지 이유  (0) 2022.10.06
대전 인천공항 버스 시간표 예매(2022)  (0) 2022.09.15
생리통 완화 음식  (0) 2022.08.19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