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생리통은 사람에 따라 통증의 차이도 증상도 다양합니다.통은 겪어본 사람만 알 수 있는 통증입니다. 매달 이런 고통을 겪어야 하는 이들에게 생리 기간은 무서울 수 있습니다. 생리통을 조금이라도 완화할 수 있는 음식이 있습니다. 오늘은 생리통 완화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생리통

생리통은 일반적으로 생리 시작 후 7일에서 14일 사이에 신체적, 심리적, 영양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나타납니다. 불안, 심한 기분 변화 및 우울증과 같은 요인은 팽만감, 변비 및 위장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월경통이 심할 경우 구토, 피로, 설사, 현기증, 요통 등의 전신증상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월경 중에는 정상적인 일상생활을 유지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생리통꿀차
생리통 완화 음식

생리 기간이 길고 출혈량이 많으면 생리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혈당이 원인일 수도 있고 갑상선 기능 저하로 인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월경 경련은 종종 좌절감을 줄 수 있지만 간단한 영양 요법으로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여성은 식이 요법을 변경하면 주기 수를 줄이거나 월경과 관련된 통증과 불편함을 없앨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근육 이완 운동은 경련을 완화하고 기분을 개선할 수 있지만 수면 부족, 스트레스 및 카페인 섭취 부족은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생활 습관에서 정기적으로 휴식을 취하여 완화하거나 예방하십시오.

생리통 완화 음식

1) 통곡물과 야채

생리통을 방지하려면 현미와 같은 채소와 통곡물에서 섬유질이 풍부한 식단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연 식품도 먹지 않고 정크 푸드나 고기를 먹으면 PMS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균형 잡힌 식단을 따르는 대신 먹는 음식의 양을 줄여 다이어트를 하면 정상적인 생식 기능에 필요한 영양소가 결핍될 위험이 있습니다.

2) 과일주스

생리통을 완화하려면 백설탕이나 흰 밀가루와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 섭취를 피하십시오. 대신 황설탕이나 흑설탕을 먹습니다. 과일 주스는 근육 이완 성분이 함유된 파인애플 주스와 천연 이뇨제인 수박과 포도 주스를 추천합니다.

 

3) 금연

알코올, 담배 및 정제된 화학 염분을 피하십시오. 알코올과 담배는 염증인자를 억제하고, 화학염은 인체의 생리적 대사를 크게 억제합니다.

4) 카페인 섭취 제한

커피, 차, 콜라와 같은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를 피하십시오. 카페인은 일부 여성에게 유방 불편감이라는 상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차한잔
생리통 완화 음식

5) 동물성 지방 제한

동물성 지방은 월경 중 심한 경련과 심한 출혈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6) 따뜻한 음료

복통이 있는 경우 찬 음료는 통증을 훨씬 더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마시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피하는 한 가지 방법은 불편한 부위를 부드럽게 마사지하거나 따뜻한 수건으로 복부를 감싸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신체의 나머지 부분을 건강한 온도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1) 생강 쑥차

쑥은 몸을 따뜻하게 하고 피를 맑게 하며 생리통을 완화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생리통이 지속된다면 장기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쑥 20g, 생강 6g, 물 3컵, 꿀을 끓여주세요.

생강차
생리통 완화 음식

(2) 익모초차

익모초는 수세기 동안 부인과 질환에 도움이 되는 약초로, 물과 함께 달여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몸을 따뜻하게 하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여 생리통을 줄여줍니다. 이 치료법을 만들려면 20g의 익모초 식초와 3컵의 물을 섞고 꿀을 취향에 따라 첨가하십시오.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매일 세 번 마십니다.

 

(3) 부추즙

성질이 따뜻하기로 유명한 부추는 몸이 찬 사람에게 자연적으로 가장 잘 작용합니다. 따라서 월경 전후에 통증이 있거나 변비 증상이 있는 사람에게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부추를 ½단을 잘게 썰어 그라인더에 넣어 즙을 냅니다. 신선한 즙에 뜨거운 물 한 컵을 붓고 꿀을 넣고 하루에 한 컵을 마십니다.

 

 

젠 유산균 효능 4가지

 

젠 유산균 효능 4가지

유산균은 환경과 살아있는 동물에서 발견되는 그람 양성, 무포자, 막대 모양의 박테리아입니다. 그들은 다양한 모양과 크기로 찾을 수 있습니다. 유산균은 당을 발효시켜 방부제인 젖산을 생성

freebee.co.kr

로즈힙 퓨레 효능 8가지

 

로즈힙 퓨레 효능 8가지

장미과(Rosaceae) 식물에 속하는 로즈힙(Rosehip)은 장미가 피고 질 때 나오는 새빨간 열매를 말합니다. 로즈힙 오일은 남미의 많은 지역에서 젊음의 비약이라고도 불리며 고대 그리스에서는 의약 목

freebee.co.kr

타르트 체리 효능 및 부작용

 

타르트 체리 효능 및 부작용

타르트 체리는 큰 체리와 달리 쉽게 부드러워지기 때문에 생으로 먹기가 쉽지 않습니다. 타르트 체리는 매우 신맛이 나며 안토시아닌, 리보플라빈, 콜린, 베타카로틴, 아연, 칼슘뿐만 아니라 식

freebee.co.kr

꿀의 효능 5가지 정리

 

꿀의 효능 5가지 정리

꿀의 효능 꿀은 꿀벌이 만들어내는 달콤한 물질입니다. 꽃의 꿀에서 꿀벌에 의해 만들어지며 항산화제,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등 다양한 물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꿀은 수세기 동안 전통

freebee.co.kr

rtg 오메가 3 효능 (오메가 3 선택법) 정리

 

rtg 오메가 3 효능 (오메가 3 선택법) 정리

오늘은 오메가3 중 흡수율이 좋은 rtg 오메가3 효능과 선택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혈액은 산소와 영양소를 세포로 운반하는 신체의 주요 시스템입니다. 또한 신체에 해를 줄 수 있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