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손가락 관절통증은 모바일 기기의 과도한 사용과 빠른 반복 동작으로 인해 현대 사회에서 빠르게 잦은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불편함은 일상 활동을 방해하고 상당한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 적절한 스트레칭, 온찜질 및 냉찜질, 항염증제, 물리 치료 등 관절 통증을 완화할 수 있는 몇 가지 치료법이 있습니다.

손가락- 마디 -통증 손가락- 마디- 통증 손가락
손가락 마디 통증 원인 7가지

또한 점점 더 많은 운동선수들이 손가락 관절에 영향을 미치는 만성 염증 상태인 드퀘르뱅병 및 기타 비정상적인 관절 비대증으로 고통받고 있기 때문에 이 통증의 원인과 치료 방법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손가락 마디 통증 원인 7가지

1. 힘줄윤활막염(건초염)

힘줄윤활막염은 타자를 치거나 물건을 집는 것과 같은 반복적인 행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일반적인 업무 관련 부상입니다. 손가락에 통증, 무감각, 부기가 느껴진다면 건초염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이 상태는 오랜 시간 동안 긴장된 자세로 손을 잡고 있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2. 드퀘르뱅병

손목을 새끼손가락 쪽으로 구부릴 때 엄지손가락에 통증이 느껴진다면 드퀘르뱅병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이 상태는 엄지손가락을 손목에 연결하는 인대의 염증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손가락- 마디- 통증 손가락- 마디 -통증
손가락 마디 통증 원인 7가지

3. 근육 인대 힘줄 손상

인대 및 힘줄 부상은 스마트폰 사용 또는 골프와 같은 증가된 활동 및 집안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통풍과 가성통풍

통풍과 가성통풍은 둘 다 관절에 요산이나 칼슘 결정이 축적되어 붓기와 통증을 유발합니다. 관절통, 과민증, 근육경련, 발열, 관절주위 부기, 감기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전문의의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5. 퇴행성 관절염

퇴행성 관절염은 관절 연골의 마모로 인해 발생하는 관절염의 한 형태로, 나이가 들면서 관절에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건강에 해로운 생활 방식으로 인해 젊은 연령층에서 점점 더 보편화되고 있습니다. 낮에 쉬었을 때 더 두드러지는 관절 통증과 욱신거리는 통증이 느껴진다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6. 류머티스성 관절염

류마티스 관절염은 관절통, 부종, 경직 등을 일으키는 만성 자가면역질환입니다. 관절 변형이 있고 손가락을 곧게 펴지 못한다면 류마티스 관절염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연조직 변형 또는 연골은 이 상태를 가진 사람들에게서 일반적으로 발견됩니다.

7. 골관절염

손가락 첫 번째 관절에 따끔거리는 통증이 있다면 골관절염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이 상태는 연골 염증을 유발하고 관절에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물속-손가락손가락- 마디- 통증
손가락 마디 통증 원인 7가지

손가락 마디 통증에 대한 치료  

손가락 관절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핫팩을 바르고 물속에서 손가락을 움직이고 손가락 관절을 12초간 눌러 근육을 이완시키고 자주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가락 관절 통증에 대한 치료 옵션은 근본 원인에 따라 다릅니다.

 

퇴행성 관절염의 치료는 관절 기능을 유지하고 관절 통증을 완화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은 혈액 검사, 엑스레이, 신체 검사를 통해 진단됩니다. Tenosynovitis는 휴식을 취하고 영향을 받은 관절의 사용을 자제함으로써 치료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통증과 증상이 지속되면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결론

결론적으로 손가락 관절 통증의 원인을 이해하고 이를 치료하는 방법을 아는 것은 통증을 관리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손가락 관절 통증이 나타난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원인을 파악하고 효과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목 디스크 초기 증상 및 원인(좋은 음식)

 

목 디스크 초기 증상 및 원인(좋은 음식)

오늘은 목디스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 디스크 증상은 일반적으로 경추에 의해 발생합니다. 이러한 증상의 원인은 관절염, 골관절염, 경추 증후군, 퇴행성 디스크 질환, 신경 압박, 추간판

freebee.co.kr

손목 터널 증후군 증상 및 예방법

 

손목 터널 증후군 증상 및 예방법

손목터널증후군은 손목의 반복적인 사용으로 인해 인대가 두꺼워져 손의 신경을 압박하여 손의 저림과 저림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바늘로 찌르는 듯한 느낌, 따끔거림 또는 통증이 팔로 퍼질

freebee.co.kr

무릎 통증 원인 및 무릎 통증 예방법 6가지 정리

 

무릎 통증 원인 및 무릎 통증 예방법 6가지 정리

무릎은 신체에서 가장 흔하고 가장 쉽게 다치는 부위 중 하나이며 상대적인 크기와 복잡성으로 인해 특히 부상을 당하기 쉽습니다. 무릎은 서고, 걷고, 앉고, 달리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freebee.co.kr

엄지발톱 흑색종 원인 및 증상, 엄지발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

 

엄지발톱 흑색종 원인 및 증상, 엄지발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

세 가지 일반적인 유형의 피부 종양 중에서 흑색종은 가장 치명적이고 가장 흔한 유형으로 여러 피부 유형에서 악성을 유발합니다. 엄지발톱 흑색종은 발톱에서 발견될 수 있는 피부암의 주요

freebee.co.kr

도수치료란 무엇일까요?(카이로프랙틱)

 

도수치료란 무엇일까요?(카이로프랙틱)

도수치료는 균형 장애나 만성 근골격계 통증의 증상을 개선하기 위한 비침습적 치료의 한 형태입니다. 도수치료는 관절과 근육의 기능을 회복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운동 요법입니다. 일반적인

freebee.co.kr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